DSTV : ‘눈 반짝, 귀 쫑긋 영유아 설교’ 고민 해결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2018년11월19일mon
Update: 2018-11-17 17:10:34
뉴스홈 > 플러스 > 책/음반
2014년02월19일 10시14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눈 반짝, 귀 쫑긋 영유아 설교’ 고민 해결
0-7세 오감자극 생생 패널 시어터 설교기법 책으로

영유아 설교자들은 설교를 준비하며 ‘어떻게 하면 아이들을 말씀에 집중하게 만들 수 있을까’ 고민한다. 영유아 설교는 집중력이 약한 아이들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어떤 ‘도구’를 사용하여 말씀을 전달 하느냐도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이다. ‘눈 반짝, 귀 쫑긋 영유아 설교’는 영유아 설교자들의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다.

본서에서 소개하는 ‘패널 시어터’는 영유아 설교에도 쉽게 적용할 수 있는 매체이자 도구이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영유아 설교 매체(그림, 피피티, 영상)와 달리 패널 시어터는 패브릭 소재라 아이들에게 정서적으로 따뜻함을 전달하며, 설교자만의 진행 방법에 따라 펼쳐지는 이야기에 아이들은 더 집중하게 된다. 패널 시어터는 설교자의 생각과 의도를 온전히 담아낼 수 있기에 맞춤형 설교가 되기도 하고, 아이들이 함께하는 참여형 설교가 되기도 한다.

본문에는 영유아 설교에 패널 시어터를 직접 적용할 수 있도록 매체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과 사용 방법, 패널 시어터를 활용한 설교문 10편과 연출 방법을 담았다. 또한 CD에는 10편의 설교문에 해당하는 그림 자료와 기법 설명 동영상, 설교 샘플까지 수록되어 있다.

패널 시어터를 통해 영유아들에게 따뜻하고 생생하게 하나님의 말씀을 전달할 수 있기를 바란다.

최이우 종교교회 담임목사는 “오늘날 교회학교가 많이 아파하며 신음하고 있다”며 “이러한 때에 교회 목회 현장에서 교회학교를 살려낸 실제적인 사역이 소개되는 책이 나와 현장에서 검증된 이 생생한 사역의 방법을 도임함으로 교회학교 부활의 역사를 경험하게 되기를 기도한다”고 추천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유현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책/음반섹션 목록으로
[책/음반]당신은 어떤 리더...
[책/음반]‘눈 반짝, 귀 쫑...
[책/음반]당신은 인생 흉년...
[책/음반]희망멘토 김해영선...
[책/음반]이대귀의 2014년 ...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갈대상자’ 이후 ‘구름기둥의 증인’으로 (2014-02-20 10:33:56)
이전기사 : 매 순간 주님과 동행하는 행복한 임재 연습 (2014-02-14 11:09:20)
화제의 신간-원문번역주석 성경(구약) 출판 목회자 , 평신도에 '인기'
화제의 신간-원문...
그리스도의 참된 ...
가정해체로 잃었던 희망을 더 ...
한국한센총연합회, 2013대한민...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