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TV : 희망멘토 김해영선교사가 전하는 두번째 이야기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2018년11월19일mon
Update: 2018-11-17 17:10:34
뉴스홈 > 플러스 > 책/음반
2014년04월15일 10시52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희망멘토 김해영선교사가 전하는 두번째 이야기
신간 ‘다행이다, 아침이 온다’

“희망은 절망 앞에서 가장 빛난다!”

오늘도 인생의 밤을 지나는 이들이 많을 거라 생각한다. 어쩌면 ‘나만 왜 이렇게 밤이 긴가?’하며 좌절의 저 밑바닥에 착 가라앉아 일어날 힘조차 없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럴 때 기억해야 할 것은, ‘오늘 한 날도 아침이 오듯, 우리 인생에도 반드시 아침이 온다’는 사실이다.

아침이 올 뿐만 아니라, 그 깊은 심연의 밤을 통과한 후 마음과 영혼의 깊이와 넓이와 높이가 확연히 깊어지고 넓어지고 높아진 것을 보게 될 것이다. 그것이 바로 하나님이 인생의 밤을 통해 주시는 보석 같은 선물이다.

칠흑 같은 어둔 밤이 없었다면 맛볼 수 없는 아침의 환희인 것이다. 그러므로 그 맛을 본 사람들은 어둠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어둠이 짙을수록 더욱 밝게 빛나는 인생의 진주를 발견할 수 있기 때문이다.

김해영 선교사는 그 누구보다 짙은 어두움을 경험한 인생이다. 딸이라는 이유로 태어난 지 3일 만에 아버지가 내던져 척추장애를 입었고, 그 탓에 평생 134cm의 키로 살아야 했다. 교통사고로 인해 정신 이상을 알게 된 어머니, 다섯 남매를 두고 끝내 자살을 한 아버지. 조금만 앉아 있어도 끊어질 것만 같은 허리 통증을 겪으면서도 가족의 생계를 책임 져야 했던 어린 소녀. 누가 이 소녀의 인생에 아침이 올 것이라고 생각했겠는가?

악으로 깡으로 그래도 살아보겠노라고 애쓰던 삶을 뒤로 하고, 20대 중반에 “너를 필요로 하는 곳으로 가라”는 하나님 말씀에 순종해 떠난 아프리카 보츠와나. 사는 것이 죽는 것보다 나아 어쩌면 도망치듯 떠난 그곳에서 맞은 것은 찬란한 아침이 아니라 더 깜깜한 밤이었다.

외로움, 외로움, 외로움 그 외로움과 고통의 광야를 통과하면서 그녀는 마침내 하나님을 속살로 만났다. 멀리만 계셨던 하나님이 함께 살자고 찾아오신 것이다. 황량한 광야에서 영혼의 아침을 맞은 것이다. 그녀는 이렇게 고백한다.

“보츠와나에서의 14년은 반지 위에 올려진 보석처럼 제 인생의 가장 빛나던 때였습니다.”

이 책은 ‘왜 나만 고통당하는가?’, ‘과연 나의 고난이 끝이 있을까?’, ‘나의 인생에도 아침이 올까?’ 하며 좌절해 있는 이들에게 반드시 아침이 온다는 희망과 더불어 고난이 하나님의 사랑임을 깨닫게 할 것이다.  

저자는 이십대 중반, “너를 필요로 하는 곳으로 가라”는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여 보츠와나로 떠났다. 그곳에서 살면서 사막의 영성을 체험하고 하나님의 일꾼으로 거듭났다. 아프리카에서 싹튼 꿈을 꽃피우기 위해 미국으로 가서 나약대학교와 컬럼비아대학원에서 사회복지학 학사・석사 과정을 마치고, 국제사회복지전문가이자 선교사로서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고 있다. 현재 밀알복지재단 소속으로 케냐의 수도 나이로비에 살면서 아프리카의 어린이들을 위한 초등학교 지원 사업과 희망 사업으로 꿈을 펼치고 있다. 2012년 ‘국민훈장 목련장’, 2012년 ‘KBS 감동대상 희망상’을 수상했고, 2012년 환경재단 ‘세상을 밝게 만드는 사람들’에 선정됐다. 현재 밀알복지재단 아프리카 권역 본부장(케냐 주재)으로 섬기고 있으며, 저서로는 《청춘아 가슴 뛰는 일을 찾아라》(서울문화사), 《숨지 마, 네 인생이잖아》(두란노), 《당신도 언젠가는 빅폴을 만날 거야》(쌤앤파커스)가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김의선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책/음반섹션 목록으로
[책/음반]‘눈 반짝, 귀 쫑...
[책/음반]당신은 어떤 리더...
[책/음반]당신은 인생 흉년...
[책/음반]시련을 도전으로 ...
[책/음반]이대귀의 2014년 ...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개혁신학의 최고봉 존 오웬, ‘보편구원론’ 반박 (2014-04-16 10:55:30)
이전기사 : 50만부 이상 판매된 성경공부 교재의 최고봉 (2014-04-15 09:35:19)
화제의 신간-원문번역주석 성경(구약) 출판 목회자 , 평신도에 '인기'
화제의 신간-원문...
그리스도의 참된 ...
가정해체로 잃었던 희망을 더 ...
한국한센총연합회, 2013대한민...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