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TV : 한기총·한교연, 봉은사역명 철회 공동 성명 발표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2020년01월23일thu
Update: 2020-01-23 11:07:04
뉴스홈 > 뉴스 > 교계종합
2015년02월27일 14시14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한기총·한교연, 봉은사역명 철회 공동 성명 발표


서울시의 종교편향 시정을 촉구하는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이영훈목사)와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양병희목사)이 공동 기자회견을 27일 CCMM빌딩 국제홀에서 개최됐다.

두 단체의 대표회장들은 ‘봉은사역’명에 대한 한기총과 한교연의 입장을 밝히고, 서울시에 ‘코엑스역’으로 재명명해 줄 것과 종교간 갈등을 피하기 위해 봉은사를 병기해 줄것을 제안했다.

양병희 대표회장은 “종교는 국민과 함께 하며 국민 속에서 봉사해야 할 의무가 있다고 본다”며 “오늘 두 수장이 나온 것은 국민통합에 저해되고, 종교편향 논란과 종교간 갈등양상이 확대될 우려가 있어 역명을 변경요청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특정종교의 사찰이름으로 정했다고 해서 반대가 아닌, 서울시가 지하철역명에 특정종교사찰의 역명을 확정하는 것은 행정원칙 위배이고 종교간 갈등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영훈 대표회장은 “인천국제공항이 처음 세종국제공항이라는 이름에서 반대가 있어 세종공항에서 인천공항으로 바꾼 사례가 있다”며 “마찬가지로 여론조사와 시민들의 지지서명을 받는다면 압도적일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의 입장은 객관 타당성을 놓고 이야기하는 것이다”며 “그 이유는 지하철역에 연결되는 통로가 코엑스역이고 코엑스도 이곳에 편의제공위해 일부 토지를 제공했는데 120M나 떨어진 봉은사역명으로 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전했따.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ds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교계종합섹션 목록으로
[교계종합]한국미래포럼, 국...
[교계종합][포토]김상복목사 ...
[교계종합][포토]안양대학교 ...
[교계종합]제4회 한국장로교...
[교계종합]한기총, 제26-4차 ...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한기총, 임원 및 상임, 특별위원장 확정 공개 (2015-02-27 18:45:21)
이전기사 : 황원찬 총장 “세상가운데 나아가 빛과 소금의 역할 감당” 요청 (2015-02-27 11:58:56)
허정윤박사, 공산주의가 기독교와 독립운동에 끼친 부정적 영향 고찰
허정윤박사, 공산...
김문훈 목사의 명...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