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TV : 미래목회포럼 “통일한국시대를 열어가자” 성명 발표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2019년08월26일mon
Update: 2019-08-21 20:15:08
뉴스홈 > 뉴스 > 교계종합
2015년08월10일 09시27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미래목회포럼 “통일한국시대를 열어가자” 성명 발표
한교연 등 광복70주년 맞아 성명

미래목회포럼(이사장 오정호, 대표 이윤재)은 광복 70주년을 맞아 ‘통일한국시대를 열어가지’는 성명을 최근 발표했다.

미래목회포럼은 “70년전, 하나님의 특별하신 은혜로 그토록 갈망하던 광복을 맞이하였다. 그리고 이제 광복 70주년이다”며 “그러나 지금의 상황은 주변 4대강국이 서로 자국의 이익을 위해 패권다툼에 열중하고, 다시 침략의 기회를 엿보고 있다. 이 틈바구니에서 남북한 관계는 화해와 통일보다는 긴장과 갈등만이 증폭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어 “이제 광복 70주년과 분단의 역사를 마무리 짓고, 제2의 광복이라 할 수 있는 민족의 ‘통일한국시대’를 열어가야 하겠다”며 “‘통일한국시대’는 역사의 대의이며 한민족의 시대적 소명이다. 남과 북이 다같이 평화와 번영을 이루어 통일의 길로 나가는 것은 한민족의 염원이며 진정한 광복의 실현이기 때문이다”고 피력했다.

또한 “이러한 때에 교회가 어렵다고 주저앉아 있을 것이 아니라 민족분단이라는 비극을 두 어깨에 걸머지고 복음으로 ‘통일한국시대’를 열어가야 할 사명이 교회에 있다”며 “노아처럼 방주를 만드는 사람이나 기관이 한국교회여야 하겠다”고 요청했다.

그러면서 “한국기독교가 분단시대를 종식시키고 ‘통일한국시대’를 열며 동북아시대의 새로운 장을 마련하기 위하여 먼저 헌신하는 결단이 필요하다”며 “우리 스스로 통일의 진정한 장애는 우리 내부의 분열과 갈등에 있음을 각성하고, 돌이켜 분열과 대립을 청산하고 지역감정과 계층간의 양극화현상을 해소하며 화해와 연합운동으로 국민통합을 주도해나가야 한다”고 제시했다.

이와 함께 “750만 디아스포라와 탈북민들과 함께 ‘통일한국시대’를 열어가야 한다”며 “36년간의 일본 식민지에서 온갖 고통을 당하면서도 조국의 광복을 위해 고귀한 목숨을 바친 순국선열들이나 순교자들의 애국정신과 그들의 피흘린 희생정신을 오늘에 되살려야 한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양병희, 이하 한교연)도 ‘광복 70주년 메시지’를 발표했다.

한교연은 “일제 강점기에 한국교회는 독립, 자주, 구국운동에 앞장서며 겨레의 정신적 스승으로서 사명을 감당해 왔다”며 “한국교회가 고난의 역사 속에서 민족의 등불이요 희망이 되었던 것은 복음을 위해 기꺼이 목숨을 바친 순교자들의 거룩한 희생이 있었기 때문이다”고 전했다.

이어 “한국교회가 해방 이후 70년간 이룩한 놀라운 성장은 실로 세계교회사에 유례가 없는 눈부신 기적이라 할 수 있다”며 “그러나 일제의 박해 속에서 수많은 순교자들을 배출하며 거룩성을 지켜온 한국교회는 세속적 자유와 방종에 빠져 영적인 침체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오늘 우리 모두는 하나님과 역사 앞에 죄인으로 누구를 탓하기 전에 내가 먼저 재를 뒤집어쓰고 통회 자복하며 눈물로 기도해야 한다”며 “우리 사회의 교회를 향한 존경과 신뢰가 추락하고 불신과 조소가 난무하는 모든 원인이 나에게 있음을 뼈저리게 깨닫고 구태에서 벗어나 하나님께서 세우신 한국교회를 영적으로 회복하고 재건하는 일에 앞장서야 할 것”리라고 피력했다.

그러면서 “독일교회가 그러했던 것처럼 한국교회가 한반도의 평화통일을 위해 한 알의 밀알이 되어야 한다”며 “남과 북이 정치적 이데올로기로 가로막힌 담을 헐고 화해와 용서의 민족공동체를 이뤄나가야 하는 것처럼 한국교회가 먼저 하나가 되어야 한다”고 요청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ds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교계종합섹션 목록으로
[교계종합]최성규목사 “한기...
[뉴스]한교연 제4회 총회...
[교계종합]사)세기총 ‘대한...
[문화]CTS, 복음의 핵심 ...
[뉴스]대신 통합선언총회...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예수 그리스도, 민족의 희망! 분단을 넘어 평화통일의 새 날 주소서!” (2015-08-12 08:47:42)
이전기사 : 여성가족부, 대전시 성평등기본조례 중 성소수자 관련 개정 요청 (2015-08-10 09:26:42)
화제의 책- '멘탈 경쟁력' 현대인 필독서 '인기'
화제의 책- '멘탈...
도서출판 휘선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