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TV : 성서공회, 한글성서 전시회와 120주년 감사예배 심포지엄 개최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2020년10월26일mon
Update: 2020-10-25 21:29:07
뉴스홈 > 뉴스 > 교계종합
2015년11월24일 13시4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성서공회, 한글성서 전시회와 120주년 감사예배 심포지엄 개최


대한성서공회 창립 120주년 맞아
대한성서공회(이사장 이정익)가 창립 120주년을 맞았다.

이와 관련 24일 정동제일교회에서 ‘한글 성서 전시회’와 ‘한글 성경번역과 보급의 역사’에 대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한글성서전시회는 성서공회가 한국전쟁을 거치면서 두 차례의 큰 화재를 겪으며 소장되어 있던 대부분의 성경이 소실된 상황에서 여러 경로를 통해 초기 성경들을 수집해 왔다.

또한 한국 성서사업을 도왔던 스코틀랜드성서공회, 영국성서공회, 미국성서공회, 호주성서공회 등을 통해 오랫동안 보관하고 있던 소중한 한글 성경들이 기증됐다.

권의현 사장은 “창립 120주년을 기념하여 한국교회의 신앙토대가 되어온 소중한 성경들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도록 전시회를 준비했다”면서 “이 성경들 중에는 그동안 국내에서 보기 어려웠던 희귀본 성경들이 많이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전시회는 한국의 첫 선교사이면서 한글 성경 번역에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기여했던 아펜젤러 선교사가 이수정역 마가복음을 처음으로 수정하여 출판한 성경으로 사료된 자료가 최초로 공개됐다”며 “이처럼 역사 기록 속에 소개되지 않았던 성경을 전시하고 소개하는 것은 이 전시회의 또 하나의 성과라고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정익 이사장은 “성경 번역과 보급은 한말 개화기 새로운 한국 역사의 출발점이라 할 수 있다”면서 “성경을 올바로 번역하기 위해서 한글 연구가 시작되었고, 성경번역과 보급을 통해서 천대받던 언문이 ‘하늘의 비밀을 담는 그릇’으로 거듭났다”고 전했다.

이어 “성서공회의 성서 보급 운동의 역사는 다만 성경이 필요한 사람들에게만 성경을 보급한 것이 아니라, 성경이 무엇인지 모르는 사람들, 심지어는 한글을 읽을 수 없는 사람들에게 한글을 가르쳐주면서까지 적극적으로 성경을 보급해온 역사이다”면서 “하나님의 말씀은 문맹의 어둠 속에 있던 사람들의 영혼을 깨웠고, 성경을 읽으면서 사람들의 삶이 달라졌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하나님의 자녀로서 모두가 한 형제자매라는 가르침을 통해 반상의 차별이나 남녀 차별과 같은 봉건적인 유습으로부터도 탈피할 수 있었다”면서 “무엇보다 성경 보급이 말씀을 중심으로 하는 한국교회의 성장 발전의 토대가 되었다”고 강조했다.

이날 대한성서공회 창립 120주년 기념 학술 심포지엄이 열리기 전 창립 120주년 기념예배가 열렸다.

이정익 이사장의 인도로 손인웅 부이사장이 ‘아름답도다, 복음반포 120년!’이라는 제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김호용 상임이사의 사업보고에 이어 일레인 던컨 총무(스코틀랜드성서공회), 므쿵가 므팅겔레 총무(탄자니아성서공회), 마코토 와타베 총무(일본성서공회) 등이 축사를 전했다.

이날 오전에는 124회 정기이사회가 열려, 사장과 상임이사의 보고 시간에 이어 각 부 보고서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 또한 2015년 결산 회계에 이어 2016년 예산안이 통과 됐다.

이사회 안건으로 구세군대한본영 박종덕, 한국기독교장로회 김웅 이사를 선임했다. 찬성회원 대표로 임기만료 회원인 김현배, 손인웅, 정하봉 회원의 임기를 연장했고, 감사 최규완, 바이블코리아 손인웅 이사의 임기를 연장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ds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교계종합섹션 목록으로
[교계종합][포토]안양대학교 ...
[교계종합][포토]제3회 한반...
[교계종합][포토]메이저원 부...
[교계종합][포토]한국기독교...
[교계종합]CTS, 굿피플 ‘201...
 
{{}}
선거기간 동안 '네티즌의 의견'란은 잠시 닫습니다.
[1]
다음기사 : 한국교회언론회, 본질과는 상관없는 불교계 종교 갈등 유발 지적 (2015-11-28 00:50:38)
이전기사 : 한기총 제26-9차 임원회의 “한국교회의 날” 12월 3일 개최 (2015-11-22 23:33:58)
화제의 신간, ‘멋진 인생 멋진 말’ 인생필독서 ‘인기’
화제의 신간, ‘...
화제의 신간- 대...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