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TV : 강남중앙침례교회 창립 40주년, 다양한 행사 진행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2019년01월16일wed
Update: 2019-01-15 14:20:49
뉴스홈 > 뉴스 > 교회
2016년01월21일 23시36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강남중앙침례교회 창립 40주년, 다양한 행사 진행


강남구 다문화가정 초청행사 등 지역사회에 섬김과 나눔

2016년 강남중앙침례교회(담임 피영민목사)가 창립 40주년을 맞았다.

한국교회의 대표적인 연합기관인 한국기독교총연합회 창립총회를 개최한 곳이기도 한 강남중앙침례교회는 올 한 해 동안 지역사회와 교단을 통한 섬김 사역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1976년 척박했던 강남땅에서 개척하여 40년 세월을 보낸 강남중앙침례교회는 창립 40주년 기념예배를 1월 마지막 주에 드린다.

이에 앞서 지난 17일에는 ‘강남구 다문화가정 초청행사’를 열어 미술작품 전시, 문화 및 음식체험, 사랑의 콘서트를 열어 다양한 사람들에게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했다.

강남구의 다문화가정 1387가정 중 이날 행사에는 극빈층에 속하는 200여 가정을 초청, 섬기의 자리로 진행됐다.

신연희 강남구청장이 강남중앙침례교회의 섬김에 감사함을 표했고, 가수 박지민과 인수, 레인보우합창단이 ‘You raise me up’, ‘주님 다시 오실 때까지’, ‘왕이신 나의 하나님’ 등의 찬양으로 풍성한 콘서트를 열었다.

강남중앙침례교회는 이번 다문화가정 초청예배에서 겨울점퍼 300벌, 세제 200세트, 겨울용 부츠 6박스(100컬레) 등 4000만원 상당의 지원물품을 선물하고 현금 500만원을 전달하며 강남구에 속한 다문화가정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사랑을 전했다.

인사말을 전한 신연희 강남구청장은 “사랑이 넘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강남중앙침례교회 피영민 목사님을 비롯한 성도님들이 이런 자리를 마련해준 데 진심으로 감사한다”고 인사하고 “우리 사회가 더 밝아지는데 앞으로도 큰 역할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우리 강남에는 1387가구의 다문화 가정이 살고 있다. 우리가 대한민국 최고의 도시라고 하면서도 다문화가정이 함께 행복하지 못한다면 선진사회로 갈 수 없다”며 “선진사회로 가는데 다문화가정을 돌보는 것은 필수다. 오늘 강남중앙침례교회가 과분한 성금과 기부를 해주셔서 감사하다. 소중하게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서울대 독어교육과 교수인 성상환 교수가 강단에 올라 ‘이주민의 교회와 교회의 역할’이란 주제로 ‘다문화 인식개선’ 특강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성 교수는 외국에서 공부하며 15년 동안 이주민으로 생활했기에 강의의 무게감이 더했다.

전 교육부 중앙다문화교육센터 소장이자 서울시와 강남구의 다문화가족지원협의회 위원, EU-ICI 글로벌 다문화교육 사업단장을 역임한 성 교수는 우리 곁의 다문화가정은 더 이상 외부인이 아니며 이미 우리 대한민국의 국민이자 이웃이라고 강조하면서 한국교회가 앞장서서 이들을 배척했던 사회적 분위기를 개선하고 변화시켜 나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성 교수는 그런 점에서 강남중앙침례교회가 창립 40주년을 맞아 강남구청과 함께 다문화가정 초청행사를 열어 섬기는 이 자리가 얼마나 소중한지 모른다며 앞으로 국내 곳곳에서 다문화가정을 이웃으로 받아들이고 끌어안는 기회가 더 풍성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강남중앙침례교회는 이날 교회 앞 야곱의 뜰에서 다문화 미술작품 전시회를 열어 다문화가정을 더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으며, T&R카페에서는 ‘세계음식 및 문화 체험’ 행사를 진행해 이국적인 음식과 음료를 맛볼 수 있는 자리도 제공했다. 특히 교회 내 다문화가정들이 참여하지 않고 교회 밖의 다문화가정들이 교회 내로 들어와 음식을 제공하고 문화를 나누며 행사에 적극 동역했다는 점에서 교회와 사회의 협력의 훌륭한 본이 됐다는 평가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ds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교회섹션 목록으로
[교회]광림교회 동시통역...
[교회]여의도순복음교회 ...
[교회]강남중앙침례교회 ...
[교회]여의도순복음교회 ...
[교회]꿈의교회, 사랑의 ...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여의도순복음교회, 대학청년국 희귀난치성질환 어린이 치료 위한 성금모아 (2016-02-11 11:10:51)
이전기사 : 여의도순복음교회 신년 축복 열두광주리 새벽기도회 '성황' (2016-01-18 02:11:36)
CCM 찬양 사역자 노영희 선교사 1집 엘범 '인기'
CCM 찬양 사역자 ...
핑퐁 선교사 양영...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