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TV : 이영훈목사 제21대 한기총 대표회장 '당선'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2020년10월02일fri
Update: 2020-09-30 10:42:01
뉴스홈 > 뉴스 > 교계종합
2016년01월23일 02시32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이영훈목사 제21대 한기총 대표회장 '당선'

74개 교단 및 기관 총대원들 전원 기립박수 추대

한기총 대표회장 보좌할 총무로 엄진용 목사 임명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여의도순복음총회) 이영훈 총회장이 22일 제21대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으로 선출됐다. 한국기독교연합회관 대강당에서 74개 교단 및 기관 230명의 총회 대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제27회 정기총회에서 제21대 대표회장 선거가 치러졌다.

대표회장 선거에 단독으로 출마하게 된 이영훈 총회장을 대의원 전원이 기립박수로써 대표회장으로 추대했다.

이날 선거관리위원장 길자연 목사에게 대표회장 당선증을 건내 받은 이영훈 대표회장은 “저는 원래 목회자로서 자리에 관심은 없지만, 한국교회가 하나되는 일을 위해서 저를 세운 심부름꾼이자 머슴으로서 한국교회의 연합과 일치를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한국교회 130년 역사 가운데 세계가 주목할 만한 급성장과 부흥을 이룩했지만 그 이면에는 끊임없는 분열과 갈등, 대립이 한국교회의 영적지도력을 실추하고 세상으로부터 비판을 받아왔다. 이제 환골탈태하는 마음으로 한국사회의 영적지도력을 회복하고, 산적해 있는 문제를 해결해 통일시대를 열어가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감당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총회에서 이영훈 대표회장은 경제단체들이 주도하는 ‘민생구하기 입법 촉구 1천만인 서명 운동’에 한기총이 동참할 것과 한국기독교나라사랑본부를 특별위원회로 설치운영키로 직권상정했다. 그리고 2014년 한기총에서 탈퇴했던 기독교한국침례회(기침)가 정기총회에 참석, 한기총 복귀를 한국교회에 알렸다.

이영훈 대표회장은 정관개정안이 통과된 후 한기총 총무로 엄진용 목사를 임명했다. 엄진용 목사는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여의도순복음총회) 총무를 맡고 있다. 한기총 총무의 역할은 대표회장을 보좌하여 대내외 업무를 관장한다.

지난 2014년 9월 직전총회장 홍재철 목사의 잔여임기를 채우고, 총대원들의 전원기립추대라는 유래없는 역사로 새롭게 선출된 이영훈 대표회장에게 교계 안팎에서는 환영과 기대가 잇따르고 있다. 여의도순복음교회 제2대 담임목사로서 세계 최대 교회의 아름다운 계승을 보여주고 있고, 안산재래시장 방문 등 참사랑을 베풀고 있는 실천력, 구제와 선교의 참모습이 기하성 교단을 넘어 한국 교회와 사회로 부터 폭넒은 신뢰와 지지를 받고 있다.

올해는 한기총이 WEA(세계복음주의연맹) 세계지도자대회를 유치한다. 이를 통해 한국교회를 세계에 알리고, 교단과 교파를 뛰어넘어 교회의 선한영향력을 세계에 드러내게 될 것이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ds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교계종합섹션 목록으로
[교계종합]이영훈 목사, 콜롬...
[교계종합]장헌일 이사장 “...
[교계종합]CTS신년특집 전명...
[교계종합]2017한국교회부활...
[교계종합][포토]한기총, 최...
 
{{}}
선거기간 동안 '네티즌의 의견'란은 잠시 닫습니다.
[1]
다음기사 : 기독자유당 당지지 위한 100만인 서명운동 전개 (2016-01-25 19:31:13)
이전기사 : [포토]한기총 21대 대표회장 이영훈목사 확정 (2016-01-22 12:16:16)
화제의 신간- 대변환 시대의 '팍스 차이나'
화제의 신간- 대...
권순철 변호사,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