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TV : 세기총, 기독교 중심 지역인 종로 5가로 사무실 확장 이전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2019년08월24일sat
Update: 2019-08-21 20:15:08
뉴스홈 > 뉴스 > 교계종합
2016년04월28일 00시21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세기총, 기독교 중심 지역인 종로 5가로 사무실 확장 이전


세기총, 4회기 맞으며 새로운 전기 맞아

5월에는 ‘제2회 다문화가정 부모(가족) 초청 행사’ 진행

(사)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고시영 목사, 이하 세기총)가 새로운 전기를 맞이했다.

세기총은 25일, 기독교의 중심지인 종로5가에 사무실을 한국기독교연합회관 904호실로 확장 이전했다.

이날 사무실 이전 감사예배는 세기총 수석상임회장 황의춘 목사의 사회로, 상임회장 원종문 목사의 기도, 공동회장 박광철 목사의 성경봉독, 직전대표회장 김요셉 목사의 설교, 대표회장 고시영 목사의 인사말, 한교연 명예회장 김윤기 목사의 축사, 초대대표회장 박위근 목사의 축도,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의 광고, 법인이사 유영식 목사의 오찬 기도로 진행됐다.

"성루에 서라"(합 2:1~4)는 제목으로 설교한 김요셉 목사는 "오늘 본문에 나타난 당시 이스라엘 사회와 같이, 오늘날 지구촌도 총체적 혼란과 타락에 빠졌다"며 "이러한 때에 우리는 하나님의 교회와 사명의 현장을 상징하는 성루에 서서 세계교회를 지켜야 한다"고 했다.

그는 "사명의 현장에 진실한 파수꾼이 없는 이 때에, 우리 세기총이 생명 목장의 사명자가 되어 새로운 비전과 산 믿음을 제시해야 하며, 모든 것에 민감하여 시대의 조류를 알아야 한다"며 "자부심을 갖고 이 일을 위해 헌신해 달라"고 권면했다.

고시영 목사는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세기총 설립 및 운영과 이번 사무실 이전을 위해 수고한 모든 관계자들에게 감사를 표한 뒤, "한국교회에 한기총과 한교연이 양대산맥으로 있지만, 세기총은 또 다른 차원에서 정체성을 갖고 일할 것"이라며 기도와 창조적 대안 제시 및 비판을 부탁했다.

그는 또 "세기총은 교회와 교인과 단체, 그리고 국내외의 많은 분들을 모두 아우르는 비정치적 단체로 활동하며, 새로운 인물을 발굴해 한국교회를 그분들에게 맡길 것"이라며 "세기총이 바로서기만 하면 하나님께서 도와 주셔서 지금껏 한국교회의 어떤 연합단체도 감히 해 보지 못한 일을 할 수 있게 하시리라 확신한다"고 했다.

김윤기 목사는 "세계 750만 디아스포라를 주 안에서 끌어안고 인도하며 하나님의 사람으로 인도하는 일에 앞장서는 것을 보며 참 기쁘다"며 "낮은 곳에서 성령의 역사를 행하는 세기총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세기총 사무실에는 "대한민국 모든 국민과 750만 디아스포라가 함께 통일 대한민국을 이뤄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전 세계로 나아가자"는 현수막이 걸려 있다. 세기총은 전 세계에 흩어져 사역해 온 한인교회와 기독교기관 및 단체, 선교사회 등 주 안에서 형제된 750만 한인 디아스포라를 하나의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가운데, 특히 한국교회의 주요 단체와 교단의 사무실이 모여 있는 종로5가로 사무실을 이전하게 됐다. 이에 따라 대한민국의 통일과 전 세계의 복음 확장을 위한 사명을 보다 안정적·효율적으로 펼칠 수 있게 됐다.

한편 세기총은 오는 5월 2~12일 '제2회 다문화가정 부모(가족) 초청 행사'를 개최한다. 지난해 처음 열렸던 이 행사는 다문화가정 구성원들에게 교회의 사랑을 전할 뿐 아니라 대한민국 국민으로서의 긍지와 소속감을 심어 준 것으로 호응을 받았고, 많은 이들의 성원에 힘입어 올해 또 총 6개국 42가족 78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열리게 됐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문병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교계종합섹션 목록으로
[교계종합]한국교회법학회, ...
[교계종합]미래목회포럼 이상...
[교계종합]한국대학기독총장...
[교계종합]교회정보기술연구...
[교계종합][포토]제3회 한반...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사)세기총, ‘제2회 다문화가정부모(가족)초청 행사’ 가진다 (2016-04-28 00:34:28)
이전기사 : 김상복목사 “항상 나 자신을 철저히 먼저 살피길” (2016-04-28 00:20:46)
화제의 책- '멘탈 경쟁력' 현대인 필독서 '인기'
화제의 책- '멘탈...
도서출판 휘선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