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TV : 제1회 춘파(春坡) 기독언론상 시상식 열어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2019년12월12일thu
Update: 2019-12-09 11:14:12
뉴스홈 > 뉴스 > 교계종합
2016년12월28일 10시34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제1회 춘파(春坡) 기독언론상 시상식 열어


한국기독교신문방송협회, 송년의 밤

치열한 취재 현장에서 교계언론 평기자들 노고 치하 위해 제정

한국기독교신문방송협회(회장 유달상, 이하 협회)가 26일 교대에 위치한 까페 뉴올(New All)에서 교계 기자 및 언론 관계자 약 1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제3회 송년의 밤 및 제1회 춘파(春坡) 기독언론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협회 총무이자 한국교회공보 편집국장을 역임하고 있는 문병원 장로의 사회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1부 예배와 2부 시상식으로 나눠 진행됐다.

1부 예배에서는 김성태 목사(기하성 총회신문 편집국장)가 기도를, 이병왕 목사(뉴스앤넷 발행인 겸 편집인)가 메시지를 전했다. 이 목사는 설교(마 23:3)에서 “기독언론은 교계 목회자들의 선행과 좋은 소식(Good News)을 널리 퍼뜨리는 일 뿐만 아니라 외식된 행동과 잘못돼 본받지 말아야할 행동들 또한 기사에 담아내 드러내므로써 한국 교계가 한 단계 성장하는 성숙의 길로 나아가도록 지원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유달상 장로(협회장, 기독교한국신문 발행인)은 인사말을 통해 이날 행사에 참석한 기자들에게 “처절하고 고통스러운 2016년, 역사의 한 복판에서 고생이 많았다”며 “종교개혁 500주년을 맞는 2017년에는 우리 기자들이 기사를 통해 한국 교회가 무엇을 해야할 것인지에 대해 무엇인가 방향을 제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유성헌 목사(하야방송 대표)의 축도로 마무리된 1부 예배 후 곧바로 이어진 2부 시상식에서는 협회 임원들의 심도 있는 심사를 통해 선정된 총 7개 부문 9명의 기자들에게 상패와 상금이 전달됐다.

영예의 수상자로는 ▲올해의기자상 임경래 기자(크리스천연합신문) ▲선교부문 유종환 기자(기독교한국신문) ▲문화부문 이대웅 기자(크리스천투데이), ▲기획부문 차진태 기자(교회연합신문), ▲방송부문 전민주 기자(하야방송), ▲인터넷부문 류현우 기자(CDNTV)가 수상했으며, 뉴스타겟 보도팀은 특별상을 수상했다.

문병원 국장은 “이날 행사를 후원해주신 춘파 선생님께 감사드린다”며 “춘파 기독언론상은 교계 언론사의 국장급들을 대상으로 하는 기존 시상식과는 달리 현장의 최일선에서 말없이 수고하는 평기자들을 대상으로 시상하는 유일한 시상식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행사를 후원한 춘파(春坡) 선생은 “교계의 치열한 취재 현장에서 누구보다도 가장 고생하는 교계 언론사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춘파 기독언론상을 제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춘파 기독언론상은 올해 제1회를 시작으로 매년 개최될 예정이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공동취재단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교계종합섹션 목록으로
[교계종합]대한성서공회 이정...
[교계종합]‘한국교회와 펜’...
[교계종합]한교연 임원회 ‘...
[교계종합]한국청소년바로세...
[교계종합]제2회 자랑스러운 ...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한국교회봉사단과 함께하는 동자동 사랑의 합동결혼식 (2016-12-28 18:19:17)
이전기사 : 대한신학대학원대학교 학교정상화추진위 “총장 대법원 벌금 확정 판결” (2016-12-27 23:04:50)
허정윤박사, 공산주의가 기독교와 독립운동에 끼친 부정적 영향 고찰
허정윤박사, 공산...
김문훈 목사의 명...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