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TV : 교회건강연구원, 교회건강과 새로운 회복 모색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2020년10월02일fri
Update: 2020-09-30 10:42:01
뉴스홈 > 뉴스 > 목회
2017년03월24일 16시16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교회건강연구원, 교회건강과 새로운 회복 모색

‘열린목회’ 광장열고, 교회의 현실진단 미래방향 제시

올해로 15주년을 맞는 교회건강연구원(원장 이효상목사)이 23일 서울 종로구 연지동 기독교연합회관 17층 강당에서 ‘주님이 원하시는 건강한교회론’을 주제로 ‘열린목회’ 광장을 열었다.

이날 출간된「계시록의 일곱교회」를 중심으로 이효상 원장이 목회적 진단과 적용에 대하여 라는 발표했다. 들어가는 말에서 이 원장은 “오늘날 교회의 위기는 교회다움이라는 정체성 상실에 있다”며, “교회의 세속화는 세상의 가치를 교회가 받아들이는데서 출발하며, 위기라는 것을 인식하지 못하는 위기”라고 진단했다.

이원장은 “한국교회는 폐쇄적인 개 교회주의와 혹은 분열 등 사(私)교회화의 기로에서 ‘교회건강, 열린목회’를 지향해 나가므로 공(公)교회성의 회복을 이루어야 한다”고 방향을 제시했다. 계속해서 “지금 이 시대의 상황에서 교회다움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스스로 자정 능력과 교회의 공공성에 대한 선언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주장하며, 최근 건강하지 못한 일부교회의 문제를 사례로 지적했다.

왜 계시록의 일곱 교회인가라는 질문에 “계시록은 오늘의 현실교회의 진단이 되는 동시에 미래의 영원 세계인 하늘교회를 미리 본다고 하는 점에서 귀중한 시금석이 된다”고 주장했다.

이사장 신상현 목사(울산미포교회)는 인사말에서 “교회건강연구원이 15주년을 맞이하는 시점에 열린목회 광장을 열고 전국의 목회자들과 주님이 원하시는 건강한 교회를 향한 방향과 대안 제시는 분명 주님이 기뻐하실 것”이라며, 신간「계시록의 일곱교회」는 이 땅에서의 참된 교회와 그리스도인의 삶을 다시 생각하게 할 것”이라고 추천했다.

열린목회 광장은 오늘의 교회건강과 새로운 회복을 모색하는 새로운 형태의 목회콘퍼런스이다. 4월 13일에도 ‘목회생태계, 어떻게 회복할 것인가’를 주제로 ‘목회생태계회복’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 ‘작은교회 다시뛴다’ 서길원 목사(상계감리교회), ‘다음세대전략’ 설동주 목사(과천약수교회), ‘한국교회미래전략’ 정성진 목사(거룩한빛 광성교회)가 발표자로 나서며 열띤 토론이 예상된다. 4월 10일까지 교회건강연구원 홈페이지 행사 참가란에 사전 신청하면 선착순 300명에 한하여 참가비는 1만원으로 점심식사와 이효상 원장의 신간 저서「계시록의 일곱교회(1만원) 및 선물이 증정된다.

교회건강연구원은 교회건강 시리즈를 내놓으며, 교회의 방향성과 대안 제시하는 다양한 콘텐츠 개발·제공을 해 왔으며 건강한 교회문화와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목회회복을 돕는 실용목회 전문 연구기관이다.

www.ucbs.co.kr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김의선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목회섹션 목록으로
[목회]장헌일 목사 “새...
[목회]장헌일목사 “다음...
[목회][포토]제8기 글로...
[목회]이광재목사, 국내 ...
[목회]미래목회포럼, ‘...
 
{{}}
선거기간 동안 '네티즌의 의견'란은 잠시 닫습니다.
[1]
다음기사 : FIM국제선교회와 ACTS 선교대학원 MOU 체결 (2017-03-31 15:13:11)
이전기사 : 내적치유사역원 하나님의 위로 전하는 치유와 회복 장 마련 (2017-03-22 14:30:54)
화제의 신간- 대변환 시대의 '팍스 차이나'
화제의 신간- 대...
권순철 변호사,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