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TV : 2017 한국교회 부활절연합예배 열려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2018년11월21일wed
Update: 2018-11-19 20:19:56
뉴스홈 > 뉴스 > 교계종합
2017년04월17일 22시33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2017 한국교회 부활절연합예배 열려


한국교회가 전국에서 각 조직별로 부활절예배를 진행했다. 각교단 연합으로 가장 크게 진행된 2017 한국교회 부활절연합예배는 16일 명일동 명성교회에서 개최됐다. 

예배는 '생명의 부활 민족의 희망(요 8:12)'이라는 주제로 대표대회장 이성희 목사(예장 통합 총회장)의 대회사로 문을 열었다. 이목사는 "교회는 죽음을 이기시고 부활의 첫 열매가 되신 예수 그리스도를 따르는 신앙공동체"라며 "한국교회가 생명의 부활을 증거하고 민족의 희망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이어 "한국교회는 오랫동안 부활절연합예배를 통해 하나 됨을 확인해 왔고, 2017 부활절을 맞으며 다시 거룩한 교회로서 하나님께 나아가야 한다"며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죽고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부활하여 하나가 돼야 한다. 2017 부활절 연합예배를 통해 한국교회의 교단이 한 마음 되어 하나로 회복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명성교회 원로목사인 김삼환 목사는 환영인사로 "1885년 부활절, 부활 신앙을 가진 선교사 두 분이 와서 대한민국을 살렸다. 부활은 생명이고 능력"이라며 "그래서 한국교회도, 대한민국도 희망이 있다. 북한이 핵으로 위협해도 부활의 생명 되신 주님이 역사하시면 산산조각 날 줄 믿는다"고 전했다.

예배 전 식순은 준비위원장 김창수 목사(예장 합동 총무)가, 예배는 김선규 목사(예장 합동 총회장)가 각각 인도했다. 예배에서는 여성삼 목사(기성 총회장)의 기도, 백형수 장로(한국장로회총연합회 대표회장)와 전영숙 권사(한국장로교여성협의회 회장)의 성경봉독과 연합찬양대의 찬양 후 이영훈 목사(기하성 총회장)가 설교했다.

'절망에 처한 자와 동행하시는 예수님(사 53:2-6, 눅 24:13-17, 29-32)'이라는 제목으로 이영훈 목사는 엠마오로 가던 두 제자와 관련해 "그들이 예수님의 부활의 소식을 듣기는 했지만 믿지 못하고 엠마오로 내려가고 있었듯, 우리도 때때로 인생의 내리막길을 갈 때가 있다"며 "세월호 침몰로 목숨을 잃은 수많은 학생들과 부모님들의 절망도 있었고, 미수습자 9명 중 7명이 크리스천"이라고 말했다.

이 목사는 "밤이 깊을수록 새벽이 가까워오는 것처럼, 내리막길의 절망이 깊을수록 주님의 은혜가, 주님의 구원이 가까워진 것"이라며 "주님을 바라보고, 주님을 만나고, 그 주님과 동행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이제 세월호도 올라왔다. 더 이상 슬픔 속에, 절망 속에 머물러 있지 말고 부활의 예수님을 바라보자"며 "고난 중에 함께하신 예수님께서 이제 부활의 예수님으로 그들을 만나 주실 것이고, 눈물의 기도가 헛되지 않게 하시기에, 내일을 바라보고 꿈과 희망을 갖고 나아가자"고 권면했다.

예배는 이계열 장로(예장 고신 장로부총회장)의 봉헌기도와 도준순 목사(기감 서울남연회 감독)의 축도로 마무리됐다.

예배 후에는 특별기도가 진행됐다. '대한민국이 정의롭고 평화로운 나라가 되도록(최칠용 예장 합신 총회장)', '남북의 화해와 한반도 평화통일을 위하여(권오륜 기장 총회장)', '고통 중에 있는 이웃들을 위하여(김명희 예장 보수개혁 총회장)', '한국교회의 연합을 위하여(신조광 그교협 총회장)' 기도한 후, 이종승 목사(예장 대신 총회장) 인도로 합심기도했다.

또 최원남 목사(예장 개혁총연 총회장)와 이영풍 목사(예장 웨신 총회장), 김영수 목사(나사렛 총회장)가 부활절 메시지를 선포했고, 준비위원회 사무총장 구자우 목사(예장 고신 사무총장)가 성도의 교제, 김홍기 목사(예장 피어선 총회장)가 위탁과 파송, 임춘수 목사(대한예수교복음교회 총회장)가 파송 기도를 하면서 모든 순서가 마무리됐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문병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교계종합섹션 목록으로
[교계종합]성서공회, 한글성...
[교계종합]한기부 47대 정기...
[교계종합]한기총, 임원 및 ...
[교계종합]성탄절 다큐영화 ...
[교계종합]광림교회 김정석목...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법원, 한기총 대표회장 직무대행자 추후 선임 (2017-04-18 19:47:22)
이전기사 : 한교연 2017부활절새벽연합예배'성황' (2017-04-17 09:16:51)
화제의 신간-긍정의자존감 출판
화제의 신간-긍정...
도서 출간
가정해체로 잃었던 희망을 더 ...
한국한센총연합회, 2013대한민...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