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TV : 끝없이 추락하는 주요교단 정기총회 민낯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2018년11월21일wed
Update: 2018-11-19 20:19:56
뉴스홈 > 오피니언 > 사설
2017년10월14일 22시48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끝없이 추락하는 주요교단 정기총회 민낯
용기 있는 변화 필요한 때

한국교회 주요 교단 정기총회가 막을 내렸다.

정기총회를 통해 본 한국교회의 민낯은 새로운 희망 보다는 끝없이 추락하고 있다는 인상이다.

성총회로 모인 자리에는 하나님은 오간데 없고 세상 정치를 그대로 답습하며 구태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다, 목회자가 입에 담지 못할 육두문자는 기본이고 특정인을 공격하기 위해 앞뒤 안 가리는 모습은 절망 그 자체였다.

중세 교회에서나 있을 법한 마녀 사냥식 발언은 한국교회의 썩은 단면을 보여주기에 충분했다,

앞에서는 종교개혁 500주년을 외치면서 행동은 중세교회 성직자들의 모습과 다를 바 없다는 얘기다.

주요 교단 선거는 여전히 금권을 통해 매표 행위를 하고 한심스러움을 넘어 한국교회 자화상이라는 생각을 하게 한다.

이러한 성숙되지 못한 주요 교단의 성 총회 모습은 비대할 때로 비대해진 총회의 모습에서 찾아 볼 수 있다.

주요 교단의 총대들의 경우 교회수가 늘어남에 따라 매년 총대 수가 증가하고 있는 반면 이들의 자질은 거의 준비 없이 나와 자리 채우기에 급급하다는 것이다.

이로 인해 정책보다는 정기총회 개회부터 세 싸움이 시작되고 정착 중요하게 다루어야 할 정책들은 밀려 마지막 날에 극소수만이 남아 아무 생각 없이 처리해 버린다는 것이다,

정작 한국교회가 다루어야 할 대사회 대정부를 향한 중요 정책에 대해서는 연구와 논의도 없이 준비된 자료에 의해 처리되기 일쑤다.

이러한 것들을 효과적으로 처리하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주요 교단의 총대 수를 줄여야 한다.

이와 함께 중요하게 다루어야 할 정책들에 대해서는 최소한 정기총회 한 달 전에 총대들에게 배포해 충분하게 연구하고 나와서 합리적인 방안을 도출하도록 유도해야 한다.

다시 말해 주요 교단의 정기총회가 선거 일색의 총회가 되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이러한 기류가 팽배할 경우 지금처럼 매년 답습하는 것을 벗어나지 못한다는 것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성숙한 총회가 되기 위해서는 가장 우선적으로 정기총회부터 개혁하는 모습을 보여 주어야 한다,

이러한 행보가 주요교단 마다 이루어진다면 끝없이 추락하는 한국교회에 새로운 희망을 심어준다는 것 또한 인식해야 한다.

 리더의 힘은 통제나 관리가 아니다

 리더의 힘은 통제나 관리하는 것이 아니다. 한국교회 주요 교단은 용기 있는 리더 그리고 생각하는 리더를 필요로 하고 있다. 용기는 만들어 가는 것이며 두려움을 극복하고자하는 선택이다. 정기총회를 과감하게 개혁하는 용기가 한국교회 다음 세대를 세워간다는 사실을 주요 교단들은 간과해서는 안 된다.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기 위해 익숙하고 안전해 보이는 것을 내놓는 데에는 많은 용기가 한국교회 주요교단에 필요하다.

변화는 내면으로부터 시작된다는 것을 인지해야 한다. 유능한 리더는 복잡함 속에서도 옳은 것을 선택한다.

한국교회 주요 교단은 더 이상 구태를 답습하거나 세상 정치를 흉내 내는 일은 해서는 안 된다, 한국교회 부흥운동의 최대 걸림돌이 된다는 것을 인지해야 한다.

이제 한국교회는 진정한 의미의 권위를 보여주어야 할 때다.

이와 함께 대사회 대정부를 향해 한국교회의 뛰어난 가치를 제공해야 한다.

통합된 비전과 사명은 한국교회 주요교단의 핵심 목적과 가치가 반영되어 만들어진다는 것 또한 간과해서는 안 된다.

잘 정의된 사명과 비전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주요교단의 정기총회 문화로 정착하게 되고 부흥성장에 초점을 맞출 수 있는 강력한 원동력이 되는 기반을 만들어간다는 것을 깊게 생각해야 할 때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문병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사설섹션 목록으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1]
이전기사 : [특별기고]국가조찬기도회의 목적과 필요성 (2013-08-06 23:40:00)
화제의 신간-긍정의자존감 출판
화제의 신간-긍정...
도서 출간
가정해체로 잃었던 희망을 더 ...
한국한센총연합회, 2013대한민...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