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TV : 이천식 목사의 365일 Q.T-큰 믿음으로 소원을 이루라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2019년08월24일sat
Update: 2019-08-21 20:15:08
뉴스홈 > 오피니언 > 설교
2018년08월29일 11시26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이천식 목사의 365일 Q.T-큰 믿음으로 소원을 이루라
※찬송: 은혜가 풍성한 하나님은(새 197장)
※말씀: 마태복음 15장 21-28절 “이에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여자여 네 믿음이 크도다 네 소원대로 되리라 하시니 그 때로부터 그의 딸이 나으니라.”(28절)
 
■ 주님의 뜻
 "아픈 마음의 기도" '조니 에릭슨 타다'는 "마음이 고통스러울 때는 필사적으로 다급하게 하나님을 붙들게 된다. 마음이 아플 때 하나님이 가장 가까이 계신다."라고 했습니다. 모든 그리스도인이 고통과 약함, 비극을 경험합니다. 그런 시기에는 기도하는 것도 어려울 수 있습니다. 기도하고 싶지 않아서가 아닙니다. 고통의 시기에는 그 어느 때보다 하나님이 더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마음이 부서지면 때로 기도가 불가능해 보입니다. 하나님을 향하고는 있지만, 고통 속에서 슬픔을 한마디도 말로 표현할 수가 없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위로자로 성령을 보내주셨습니다. 마음이 아프고 혼란과 슬픔으로 시야가 흐려질 때, 성령께서 우리 가까이 오셔서 하나님의 임재로 우리를 부드럽게 안아주십니다. 말을 할 수 없을 정도로 고통스러울 때, 성령께서 우리 대신 말로 하지 못한 우리의 기도를 하나님께 올려드립니다. 마음이 무너질 때, 하나님이 당신을 위로하기 위해 가까이 계심을 기억하십시오.
 
 사람들은 저마다 소원을 갖고 살아갑니다. 또한 그 소원을 이루고자 최선의 노력을 하는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욕심에 이끌리면 소원을 이룰 수 없습니다. 사람이 그 마음의 소원을 이루기 위해서는 인생에 자원이 되시고, 세상의 구세주 되신 예수님 앞에 나와 우리의 믿음을 보여야 합니다. 본문은 귀신들린 딸을 둔 한 어머니가 큰 믿음을 예수님께 보이자, 예수님께서는 그의 소원대로 그의 딸을 깨끗하게 고쳐 주셨습니다. 그럼 “큰 믿음으로 소원을 이루라”라는 제목으로 함께 은혜를 받겠습니다.
 
□ 먼저, 나와야 합니다.
 예수님 앞에 나와야 합니다(22절). 인생은 만남입니다. 출생부터 만남의 연속입니다. 역시 신앙이란 예수님의 부름에 응답하는 것입니다(마11:28절). 가난한 자나, 병든 자나, 죄인을 부르시는 예수님 앞으로 나온 자는 이미 구원에 이르는 믿음의 단계에 이른 것입니다. 우리는 때를 따라 돕는 은혜를 얻기 위해 예수님의 그 십자가 공로를 의지하여 은혜의 보좌 앞에 담대히 나아가야 합니다(히4:16절).
 
□ 그리고 고백해야 합니다.
 죄와 허물 뿐 아니라 문제를 예수님 앞에 내놓아야 합니다(22절). 회개하고 믿음으로 기도해야 합니다. 그 여인은 예수님을 향해 “다윗의 자손이여 나를 불쌍히 여기소서 내 딸이 흉악하게 귀신 들렸나이다”라고 간구했습니다. 하나님은 전심으로 부르짖는 자에게 은혜와 능력을 베푸십니다. 믿음의 기도는 병든 자를 구원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약5:15절). 그런고로 믿고 구한 것은 받은 줄로 믿어야 합니다. 
 
□ 다음은 기다려야 합니다.
 시험을 겸손히 참아야 합니다(23-26절). 예수님은 가나안 여인을 시험하실 때, 처음에는, 아무 대답도 안 하셨고, 다음에는 이방인과는 상관없다고 하셨으며, 세 번째는 여인을 하찮은 짐승, 개로 여기셨습니다. 그때 여인은 “옳소이다!” 라고 대답하였으니 참으로 온유하고, 겸손한 신앙입니다. 여인은 개들도 주인의 상에서 떨어지는 부스러기를 먹는다며 눈물겹도록 예수님께 더욱 간절히 매달렸습니다.     
 
□ 이렇게 큰 믿음으로 소원을 이루라 하십니다.
 믿음을 결코 포기하지 말아야 합니다(약1:12절). 선을 행하다가 낙심치 않는 믿음이 큰 믿음입니다. 예수님은 그 여인에게 “네 믿음이 크도다”라고 말씀하시고 네 소원대로 되리라고 축복하시니 딸이 즉시 나았습니다. 우리는 행함이 없는 죽은 믿음과, 작은 믿음을 겸손히 회개합시다. 그리고 큰 믿음으로 소원을 이루시기 바랍니다. 할렐루야!  
 
※복음송(미가엘): 253장 어머니의 기도
 
■ 주님께 기도
 하나님, 우리 마음의 울부짖음을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가나안 여인처럼 큰 믿음으로 소원을 이루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ds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설교섹션 목록으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이천식 목사의 365일 Q.T-성령의 사람이 되라 (2018-08-30 13:22:51)
이전기사 : 이천식 목사의 365일 Q T-삶의 우선순위를 바르게 하라 (2018-08-27 14:56:20)
화제의 책- '멘탈 경쟁력' 현대인 필독서 '인기'
화제의 책- '멘탈...
도서출판 휘선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