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TV : 이천식 목사의 365일 Q.T-성령의 사람이 되라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2019년08월24일sat
Update: 2019-08-21 20:15:08
뉴스홈 > 오피니언 > 설교
2018년08월30일 13시22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이천식 목사의 365일 Q.T-성령의 사람이 되라
※찬송: 내가 매일 기쁘게(새 191장)
※말씀: 갈라디아서 5장 16-26절 “내가 이르노니 너희는 성령을 따라 행하라 그리하면 육체의 욕심을 이루지 아니하리라 육체의 소욕은 성령을 거스르고 성령은 육체를 거스르나니 이 둘이 서로 대적함으로 너희가 원하는 것을 하지 못하게 하려 함이니라.”(16-18절)
 
■ 주님의 뜻
 "우리를 위한 성령의 보살피심" A.B. 심슨은 "성령의 생명은, 우리 안에 내주하심과 우리를 그분의 성전으로 만들어 가심, 그리고 우리의 영적 삶과 훈련 속에서 그분의 무한한 보살핌을 통해 드러난다."고 했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살면서 어려운 시기와 고통을 경험합니다. 그럴때는 하나님이 우리를 위해 예비해 두신 것이 무엇인지 의심스러워집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예비해 두신 그 길을 스스로 찾으려 애쓰며 더욱 외로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편안하고 만족할 때뿐 아니라 그렇게 고통스러울 때도 성령께서 계속 우리 마음에 내주하심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그분은 우리 삶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을 깊은 관심을 갖고 계신 분으로서 우리 안에 거하십니다. 성령의 내주하심은 또한 영원한 목적도 이루십니다. 성령은 삶에서 우리를 인도하시고 보호하시며, 또 궁극적으로는 우리 육신을 그분의 거룩한 성전이 되게 하심으로 그분과 우리의 관계를 더욱 깊게 만드시기 때문입니다. 성령께서 우리가 살아가는 매일의 삶에서 연단하시고 보호하시는 역사를 과소평가하지 마십시오. 그분의 다함없는 사랑은 비길 데가 없으며, 그분은 결코 자신의 백성을 떠나지 않는다는 것을 믿으십시오.
 
 우리의 신앙은 끊임없이 육신의 욕심을 정복하고 성령의 뜻을 좇아 살고자 할 때 성장하게 됩니다. 육에 속한 사람은 여러 가지 육신의 욕망에 노예가 되어 있습니다. 음행과 온갖 더러운 것과 우상숭배와 술수와 원수 맺는 것과 분쟁과 시기와 분냄과 당 짓는 것과 술취함과 방탕함 등의 노예입니다. 그럼 “성령의 사람이 되라”는 제목으로 함께 은혜를 받겠습니다.
 
□ 성령의 사람은 어떤 사람입니까?
 “오직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온유와 절제니 이 같은 것을 금지할 법이 없느니라.”(갈5:22-23절). °성령의 사람은 사랑이 있습니다. 사랑이 있어서 그 사랑으로 남을 귀중히 여길 줄 압니다. °또한 희락이 있어 환경에 지배받지 않고 기쁘게 삽니다. 염려와 근심이 몰려와도 평안 속에서 삽니다. °성령의 사람은 오래 참습니다. °자비의 마음으로 이웃을 불쌍히 여기며 도우십니다. °또한 성령의 사람은 착한 마음을 가지고 삽니다. °주의 일에 충성합니다. °성령의 사람은 온유하여 하나님께 순종하는데 길들여져 있습니다. °나아가 성령의 사람은 절제하는 사람입니다. °자신의 분수를 잘 지킬 줄 아는 사람입니다.
 
□ 성령의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육신의 소욕을 따라 살던 죄를 회개해야 합니다. 우리의 마음의 그릇을 깨끗하게 청소할 때에 성령께서 우리에게 임하십니다. 그리하여 천국의 신령한 은혜를 주시고 여러 가지 성령의 열매를 맺게 해주십니다. °또한 하나님 말씀대로 살 것을 마음에 굳게 결심해야 합니다. 성경은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자유롭게 하려고 자유를 주셨으니 그러므로 굳건하게 서서 다시는 종의 멍에를 메지 말라”(갈5:1절)고 하였습니다. 우리가 과거에 마귀와 죄의 종으로 살았던 것도 억울한 일이 아닙니까? 그런데 예수님의 은혜로 “새 피조물”이 된 후에도 종의 멍에를 멘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늘 신앙에 승리하기를 원하십니다. 그러므로 거룩한 성령을 보내셔서 우리를 의와 생명의 길로 인도하십니다. °우리가 성령의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말씀을 열심히 들어야 합니다. 믿음은 많이 들을 때에 생겨나기 때문입니다. °또한 성경 말씀을 열심히 읽고 기도에 힘써야 하는 것입니다. 육신의 소욕과 성령을 따라 사는 일은 주님의 나라가 임할 때가지 투쟁하며 계속될 것입니다. 늘 육체를 쳐 복종시키고 성령께 순종하는 삶을 사시기 바랍니다. 할렐루야!   
 
❈복음송(미가엘): 682장 우리 주의 성령이
 
■ 주님께 기도
 하나님, 우리가 주님을 닮아가도록 삶을 연단하여 주시고, 성령의 사람이 되어 늘 주님의 뜻을 따르며, 주님이 주시는 힘으로 승리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ds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설교섹션 목록으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이천식 목사의 365일 Q.T-성령의 사람이 되라 (2018-08-31 11:01:36)
이전기사 : 이천식 목사의 365일 Q.T-큰 믿음으로 소원을 이루라 (2018-08-29 11:26:28)
화제의 책- '멘탈 경쟁력' 현대인 필독서 '인기'
화제의 책- '멘탈...
도서출판 휘선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