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TV : 이천식 목사와 함께 하는 365일 Q.T-성공적인 생애를 살라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2019년08월24일sat
Update: 2019-08-21 20:15:08
뉴스홈 > 오피니언 > 설교
2018년10월01일 06시37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이천식 목사와 함께 하는 365일 Q.T-성공적인 생애를 살라
※찬송: 흙암에 사는 백성들을 보라(새 499장)
※말씀: 창세기 41장 46-57절 "요셉이 애굽 왕 바로 앞에 설 때에 삼십 세라 그가 바로 앞을 떠나 애굽 온 땅을 순찰하니"(46절)
 
■ 주님의 뜻
 "멋진 인생" 알 만하면 끝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인생입니다. 인생은 청춘과 축제이지만 흐린 하늘과 눈물이기도 합니다. 우리가 원하는 바가 없지만 우리는 태어났고 훗날에 죽음에 이릅니다. 그리고 그 사이에는 켜켜이 세월이 쌓입니다. 우리의 삶은 우리만의 것이 아닙니다. 우리와 똑같은 인생을 사는 사람은 없습니다. 우리처럼 사는 사람은 세상에 나밖에 없습니다. 모든 것을 재활용할 수 있다고 해도 우리 인생만큼은 그럴 수 없습니다. 인생은 한 번뿐이고 고유합니다. 인생은 쉬지 않고 달려갑니다. 잠시라도 방심하면 어느새 시간은 지나가 버립니다. 이런 생각을 귀찮게 여기고 하루하루를 무관심하게 보내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들은 살고 죽는 이유에 대해 진지하게 묻지 않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그들과 다릅니다. 하나님의 자녀인 우리는 인생을 사는 동안 선한 일을 이루기를 꿈꿉니다. 하나님이 허락한 인생을 헛되이 살고 싶지 않습니다. 우리는 위대한 삶을 위해 위대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시런의 때에 변화와 소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고난의 때에도 하나님을 믿고 선한 일을 계속해서 추구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사랑과 생명으로 세상을 아름답게 물들일 수 있습니다. 기억하십시오. 위대하신 하나님은 위대한 일을 위해 우리를 창조하셨습니다.
 
 모든 사람은 태어나서 평생을 사는 동안 성공적인 생애를 살기를 원합니다. 그래서 세상은 더욱 생존경쟁이 치열하게 됩니다. 작금도 선거철 때마다 치열한 후보들의 모습을 보게 됩니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어디에 초점을 두느냐가 문제입니다. 어제의 성공한 사람이 오늘에 와서는 곤경에 빠지게 되거나 있어서는 안될 자리에 앉아 있는 사람이 있기 때문입니다. 본문에 소개된 요셉은 그의 생애가 크게 성공한 사람으로 등장하게 됩니다. 예수님의 그림자격인 요셉의 생애를 본받아서 우리의 생애가 그렇게 되기를 원합니다. 그럼 "성공적인 생애를 살라"는 제목으로 은혜를 받겠습니다.
 
□ 요셉은 장자의 축복을 받았습니다.
 요셉이 체험한 성공의 자리를 보겠습니다. 요셉은 예수님의 모형이었고 열두 아들 가운데 열한번째 아들이었지만 실제로는 장자의 축복을 받은 사람이 되었습니다(대상5:1). ¤요셉은 성공적인 일로 인해서 신상에 큰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노예에서 가정 총무가 되었습니다. °가정 총무에서 누명을 쓰고 감옥에까지 가게 되었습니다. °감옥에서 애굽의 국무총리가 되었습니다. 이런 변화는 어느 영화에나 나올 만한 이야기이지만 이것은 사실이요. 언제든지 체험이 가능한 일입니다. ¤요셉의 성공적인 일에서 주시는 교훈이 있습니다. °이 성공을 위해서 많은 연단과 시련을 이겼습니다. 성도는 이 시런과 연단을 이겨야 합니다(약1:2, 시119:72). °이 성공이 올 때에 사람을 잘 만나게 되었습니다. 물론 사람을 잘 만나게 하시는 분은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은 생사화복의 주권을 가지고 계십니다(삼상2:6). 이것이 요셉의 성공한 가장 큰 열쇠가 되는 것입니다. 
 
□ 요셉은 성공적인 생애를 살았습니다.
 언제나 성공한 사람은 성공할 수밖에 없는 배경이 있습니다. ¤요셉은 하나님이 주신 꿈이 있는데 그 꿈을 잃지 않았습니다. 그 꿈이 이룩되기 위해서 끝까지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가족들이 방해하기도 했습니다. °애굽에 내려가게 되었습니다. °감옥에도 가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그 꿈은 변치않고 간직하게 되었습니다. ¤요셉은 성공할 때까지 인내하는 사람이었습니다. °인내가 중요합니다(눅21:10, 약5:10, 창37:2, 창41:46). °인내하면서 매사에 성실한 그의 삶이었습니다. 성공한 음악인, 예술인, 운동경기하는 선수, 과학자, 수많은 경제인들의 사이에서 우리는 이런 간증을 듣게 됩니다.
 
□ 요셉은 하나님을 믿는 신앙의 사람이었습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요셉이 신앙의 사람이라는 것입니다. 창세기 37-50장까지에서 하나님을 중심한 요셉의 신앙에 대해서 무려 12번이나 할애했습니다. 이것은 요셉이 하나님을 중심한 생애였다는 점입니다. ¤어떤 일이 있어도 하나님을 향한 신앙의 순결을 지켰습니다. 어떤 유혹에도 넘어가거나 지는 것이 아니라 이겼습니다. ¤남을 용서하는 신앙 가운데 살았습니다. °형제들도 용서했습니다. °보디발 신하도 용서했습니다. ¤언제나 하나님을 신뢰했기에 외로울 때도 외롭지 않았습니다. 에녹, 엘리야, 요셉을 보십시오. 언제나 하나님과 통했던 사람들은 성공적인 생애였습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믿음의 선진인 요셉에게서 성공을 배우게 됩니다. 우리도 요셉과 같이 신앙의 정상에 서기를 바랍니다. 할렐루야!
 
※복음송(미가엘): 217장 하나님은 너를 지키시는 자
 
■ 주님께 기도 
 하나님, 우리에게 생명을 주시고 고유한 인생을 살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루하루 생명을 주신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살게 하시고, 요셉과 같이 성공적인 생애가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ds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설교섹션 목록으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김호윤목사의 단상-물댄동산에 뿌리 깊은 생명나무 (2018-10-01 06:50:22)
이전기사 : 김호윤 목사 단상- 감사는 신앙인의 특권 (2018-08-31 11:07:06)
화제의 책- '멘탈 경쟁력' 현대인 필독서 '인기'
화제의 책- '멘탈...
도서출판 휘선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