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TV : 이천식 목사의 365일 Q.T-하나님의 영광을 빛내라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2019년08월24일sat
Update: 2019-08-21 20:15:08
뉴스홈 > 오피니언 > 설교
2018년10월09일 22시18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이천식 목사의 365일 Q.T-하나님의 영광을 빛내라
※찬송: 하늘에 가득 찬 영광의 하나님(새 9장)
※말씀: 고린도전서 10장 23-33절 “그런즉 너희가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라”(31절)
 
■주님의 뜻
 "기쁘게 하나님의 영광을 구하라" 존 맥아더는 “우리는 하나님이 영광 받지 못하시는 것에 가슴이 아플 정도로 그분의 영광에 사로잡혀 있어야 한다”고 했습니다. 첫눈이 내려 온 땅이 새하얀 눈으로 뒤덮일 때, 인생은 고요해 보입니다. 사람들은 그 고요함이 깨질세라 목소리를 낮춰 소곤거립니다. 아름다운 겨울 풍경에 매료되어 하던 일도 멈추고 잠잠히 깊은 생각에 잠깁니다. 그것도 잠시, 새롭게 쌓인 눈 위에 첫 바퀴 자국이 생기고, 낯선이의 조심성 없는 발자국이 찍히며, 심지어는 도시 제설차가 우리가 즐기는 겨울 풍경을 시샘이라도 하듯 무심하게 거리를 쓸고 지나갑니다. 우리는 첫눈이 온 아름다운 첫 풍경을 잃은 것이 아쉬워 한숨을 내쉽니다. 하나님도 그분이 만드신 창조 세계의 영광이 우리의 죄와 악으로 더럽혀질 때 한숨을 쉬십니다. 하나님은 일을 바로잡으실 수 있습니까? 분명히 그러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마지막 때까지 온전히 고치지 않기를 결정하셨습니다. 그날이 올 때까지, 우리는 죄로 얼룩진 세상을 보며 하나님의 영광이 온전히 드러나기를 간절히 소망해야 합니다. 그럼 "하나님의 영광을 빛내라"는 제목으로 은혜를 받겠습니다.
 
□ 하나님의 영광을 전하라는 것입니다.
 “이같이 너희 빛이 사람 앞에 비치게 하여 그들로 너희 착한 행실을 보고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라”(마5:16). 하나님의 영광이 깃든 메시지를 전하라는 것입니다.
 
□ 하나님의 영광을 누리라는 것입니다.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이는 우리의 기업의 보증이 되사 그 얻으신 것을 속량하시고 그의 영광을 찬송하게 하려 하심이라”(엡1:13-14). 하나님의 영광으로 빛나는 구원을 누리라는 것입니다. 
 
□ 하나님의 영광을 빛내라는 것입니다.
 “너희 몸은 너희가 하나님께로부터 받은 바 너희 가운데 계신 성령의 전인 줄을 알지 못하느냐 너희는 너희 자신의 것이 아니라 값으로 산 것이 되었으니 그런즉 너희 몸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라”(고전6:19-20). 몸으로 하나님의 영광을 빛내라는 것입니다.  
 
□ 하나님의 영광을 돌리라는 것입니다.
 “이는 모든 것이 너희를 위함이니 많은 사람의 감사로 말미암아 은혜가 더하여 넘쳐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하려 함이라”(고후4:15). 시련을 견디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라는 것입니다.
 
□ 하나님의 영광을 높이라는 것입니다.
 “네 재물과 네 소산물의 처음 익은 열매로 여호와를 공경하라”(잠3:9). “부와 귀가 주께로 말미암고”(대상29:12). “그가 네게 재물 얻을 능력을 주셨음이라”(신8:18). 성공하여 하나님을 높이라는 것입니다. 우리가 삶으로 전하는 메시지, 구원, 몸, 시련, 성공, 이 모든 것이 하나님의 영광을 찬양합니다. 우리 주변에는 하나님의 뜻을 인간의 유익과 동떨어진 어떤 것, 그것과 접촉할 때마다 인간이 체념할 수밖에 없는 어떤 것으로 생각하는 이들이 많습니다. °프랜시스 리들리 해버갈(1836-1879. 영국의 찬송시 작가)은 “체념에는 언제나 섭섭함에서 나온 한탄이 수반된다.”라고 말했습니다. 그의 말은 전적으로 옳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뜻에 대한 그런 개념, 즉 하나님의 뜻을 인간이 어쩔 수 없이 체념할 수밖에 없는 하나님의 간섭으로 간주하는 견해는 그리스도인의 삶에 실제 해로운 영향을 끼칩니다. 우리 모두 하나님의 능력을 의지함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기를 바랍니다. 하나님께서 개입하셔서 우리의 마음과 생각과 의지와 행동이 주님의 뜻에 합당하게 하시고, 주님의 뜻대로 살려는 열정을 회복시켜 주시고, 인생의 가장 큰 축복인 하나님의 뜻을 따라 살아야 하겠습니다.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며, 삶에 희망을 가지고, 세계의 영혼을 품고, 선교 사명을 온전히 감당하므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시기 바랍니다. 할렐루야!
 
❈복음송(미가엘): 815장 모든 영광을 하나님께
          
■ 주님께 기도
 하나님, 오늘도 우리의 삶을 통해 기쁘게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게 하시고, 메세지를 전하고, 구원을 누리고, 빛내고, 돌리고, 높이는 일에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ds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설교섹션 목록으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강원종 선교사의 영어 설교-하나님을 경외하는 사람들아 들으라 (2018-10-09 22:20:46)
이전기사 : 이천식 목사의 365일 Q.T-고난을 복음 전파의 기회로 삼으라 (2018-10-09 02:10:28)
화제의 책- '멘탈 경쟁력' 현대인 필독서 '인기'
화제의 책- '멘탈...
도서출판 휘선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