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TV : 유재연 교수의 오늘의 양식-도움을 요청하는 방법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2019년01월23일wed
Update: 2019-01-22 13:19:05
뉴스홈 > 오피니언 > 아침의 묵상
2018년10월09일 22시31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유재연 교수의 오늘의 양식-도움을 요청하는 방법

■성경:   "예수께서 말씀하여 이르시되 네게 무엇을 하여 주기를 원하느냐 마가복음 10:51

■ 예수님은 여리고로 가는 길에서 한눈 먼 거지인 바디메오가 자신을 부르짖는 소리를 듣고 잠시 멈추서서 그 맹인 에게 도움을 원하느냐고 물으셨습니다. 예수님은 그때 이 렇게 말씀 하셨습니다. “네게 무엇을 하여 주기를 원하느냐 ”(마가복음 10:51)

■ 정말 놀라운 물음입니다. 이는 치유자이신 예수님께서 진정 우리를 돕고 싶어 하신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우리가 먼저 주님의 도움이 필요하다는 절박 한 현실을 인정하는 겸손한 자세를 취해야합니다. 거지가 “직업”인 바디매오는 가난하고 외롭고, 아마도 배도 고프 고 낙심에 차있어 정말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했습니다.

■ 그렇지만 그는 새로운 삶을 갈망하며 예수님께 그저 단순히 가장 근본적인 도움을 청했습니다. “선생님, 제가 보 기를 원합니다” 맹인에게 그것은 솔직한 간구였습니다. 예 수님은 그를 즉시 고쳐주셨습니다.

■ 오늘 나에게 가장 근본적으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친구가 물어오면 말해주세요. 하지만 그 간구를 더 높은 하나님께 말씀드리십시오.

■ 주님, 나는 궁핍합니다. 나의 마음을 주님과 지금 나누기 원합니다. 다른 사람들의 도움도 겸손히 받을 수있게 하소서.

■ 하나님은 교만한 자를 대적하시되 겸손한 자들에게는 은혜를 주시느니라. 벧전 5:5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ds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아침의 묵상섹션 목록으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유재연 교수의 오늘의 양식-나의 민낯 (2018-10-24 08:27:21)
이전기사 : 이현오 선교사의 아침묵상 (2018-10-01 06:39:16)
도서출판 하야북 '법으로 읽는 명성교회' 1판 완판 '인기'
도서출판 하야북 ...
CCM 찬양 사역자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