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TV : 광화문 일천만 기도대성회 조직적 방해 정황 '충격'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2018년11월21일wed
Update: 2018-11-19 20:19:56
뉴스홈 > 뉴스 > 핫이슈
2018년11월08일 09시13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광화문 일천만 기도대성회 조직적 방해 정황 '충격'
한기총, 한기연, 한장총, 세기총 참여 한교총은 불참


"기도하자는데 방해 하다니 문제" 

내가하면 "정당" 남이 하면 "안돼"

지난달
28일 광화문에서 열린 한국교회일천만기도대성회에 대해 조직적으로 방해 한 정황이 드러났다.

이와 관련하여 한국교회 대사회 대정부에 대한 일반 언론 모니터링을 감당하기 위해 뜻을 같이하는 목회자들이 구성한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유만석목사) 관계자들이 대성회를 열지 못하도록 지속적으로 외압을 한 사실이 밝혀져 충격을 주고 있다.

특히 자신들의 반대 입장에 답이 없다는 이유로 보수 일간지에 성명서를 발표 했다는 의혹도 제기됐다.

이로 인해 당초 강사로 나설 예정이던 목회자들에게 까지 지속적으로 외압을 행사했다는 증언도 나오고 있다.

이 같은 내용은 7일 기독교회관 2층 조에홀에서 열린 대회 평가 기자간담회에서 당시 실무를 담당했던 관계자들에 의해 제기 됐다.

조직적 방해에 대해 한 관계자는 기도대성회를 열지 말라는 외압을 강하게 받은 것은 사실이다면서 특히 관료출신 관계자의 집요한 행동에 큰 충격을 받았다고 말했다.

당시 이 관계자는 강사로 선정된 목회자에게 전화를 걸어 나서지 말 것을 권고했던 것으로 확인 됐다.

이에 기도대성회 준비위 관계자들이 관련 단체에 항의를 했고 이 단체는 조선일보에 취소하는 것이 맞다5단 광고를 낸 바 있다.

한마디로 경고 했는데 왜 응답이 없느냐에 대한 보복성 광고였던 것.

한국교회언론회는 기독교계 언론사들이 가입해 있는 단체가 아니며, 일부 목회자들이 일반 언론 모니터링을 위해 만든 단체다.

이에 대해 기독교계 언론사 관계자들은 언론사에서 종사하는 사람들이 아닌 목회자들로 구성된 단체가 마치 언론사들이 모두 참여하는 것처럼 호도하는 같다면서 "설립 본연의 역할을 감당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지적 했다.

한국교회 한 관계자는 이제까지 교계 언론사들이 참여하는 줄 알고 있었다면서 언론사 관계자들도 아니 분들이 참여하고 있다면 이름부터 바꾸어야 할 것 같다고 지적했다.

당시 한국교회언론회는 신사참배 회개 기도회라는 이름으로 한국교회와 성도들을 오도하지 말아야 한다면서 지금 우리가 기도할 내용은 우리 죄를 회개하고. 국가와 북한 인권을 위하여 기도할 때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속죄의 원리에 맞지 않는다는 것.

이에 대해 기도성회 관계자는 기도회를 통해 그때를 기억하고 두 번 다시 이러한 잘 못을 하지 않겠다는 것이다면서 한번 회개 기도했으니 더 이상 할 필요가 없다는 논리는 이해가 안되고 분명한 것은 후손들이 기억하고 새겨 두어야 할 사건이라는 것을 인지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태극기식 집회를 강요하는 것 자체도 문제가 있다면서 교회가 정치에 휘말리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덧붙였다.

한교총 일부 관계자들이 이러한 이유를 들어 참여는 회원단체들이 판단해서 하도록 한 것으로 확인 됐다.

한교총 한 관계자는 일부 교단 관계자들이 반대한 것은 사실이다면서 이로 인해 개별적으로 참여토록 했다고 말했다.

기도대성회에는 한기총, 한기연, 한장총, 세기총 등 대표적인 연합기관들이 참여했다.

한편 기도대성회운동본부는 집회 후 헌금 전액을 순교자연합회, 정신대대책위, 나눔의 집 등에 7일 전달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문병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핫이슈섹션 목록으로
[핫이슈]한국교회동성애대...
[핫이슈] “시대 이끌 하나...
[핫이슈]한기총 대통합 위...
[핫이슈]두날개선교회 김성...
[핫이슈]신학교는 예수님 3...
 
 기도 (2018-11-08 09:47:20)     4   0  
기도하는데 방해 하다니 이런 단체가 왜 존재해야 하나요.
 분열 (2018-11-08 16:00:57)     3   0  
방해를 하다니 실명 공개해주세요.
 한교 (2018-11-08 16:02:27)     3   0  
말로만 한교총은 한국교회 대표냐. 정치적으로 자리에 눈먼자들의 집합체. 해체하라.한교총.
 ㅠㅡㅠ (2018-11-08 16:04:27)     3   0  
연합기관이 통합안되는 이유가ㅈ한교총 같은 단체가 있어ㅈ그럽니다. 앞에서는 통합 운운하면서 뒤에서는ㅈ꼼수부리고 교단장협의회만들어장난질하고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새에덴교회 창립 30주년 나눔, 섬김, 공유에 40억 지원 (2018-11-14 10:46:33)
이전기사 : '한국교회일천만기도대성회' 기도함성 전국 강타 (2018-10-29 11:46:40)
화제의 신간-긍정의자존감 출판
화제의 신간-긍정...
도서 출간
가정해체로 잃었던 희망을 더 ...
한국한센총연합회, 2013대한민...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