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TV : 도서 <외대부고 공신들의 진짜 1등 공부법>출간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2018년12월11일tue
Update: 2018-12-11 21:08:40
뉴스홈 > 플러스 > 책/음반
2018년11월19일 14시08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도서 <외대부고 공신들의 진짜 1등 공부법>출간


도서출판 글로세움에서
<외대부고 공신들의 진짜 1등 공부법>을 출간했다. 저자가 직접 지도한 자사고 3학년 학생들의 진학사례를 글로 풀어 책으로 엮었다

'나무와 숲을 넘나드는 공부
’, ‘암기보단 상상력을 강조하는 등 학생들에게 올바른 공부 방향을 제시했다. 수시와 정시, 학생부종합전형, 기숙사 학교에 대한 생각도 전한다. 결국 저자는 학부모나 학생 본인 모두 자기 자신이 돼야 한다고 강조한다. 지나친 비교는 불행의 씨앗이며, 가진 재능에 주목하지 않고 남의 잘난 면을 부러워하는 태도는 경계해야 한다. ‘진정한 공부 고수는 자신의 성취에 관심을 가질 뿐이라는 말에 절로 고개가 끄덕여진다.

<외대부고 공신들의 진짜 1등 공부법>은 크게 5장으로 구분되어 공부에 대한 실전 적용법을 제시하고 있다. 첫 장인 고수는 진짜공부로 이긴다에서는 즐기는 공부법부터 과잉 선행학습의 문제점까지 공부에 대한 통찰을 전한다. 이어 두 번째 장에서는 진학상담실에서 경험한 다양한 케이스를 분석한 내용을 공감도 높게 보여준다. 실제 전형선택과 공부법에 대해 토로한 3장은 고교 선택부터 수시전형, 학종에 대한 이해 준비까지 실전 전반사항을 가감 없이 알려주고 이어지는 다음 장에서는 학교를 적극 활용한 수험 전략의 청사진을 정리한다. 마지막으로 선배 수험생들의 경험담으로 생동감 있게 마지막을 정리한다.

서울대학교/대학원에서 지리학과 사회학을 공부한 저자 박인호는 동아TV PD로 입사 후 서울 인창고, 동덕여고를 거쳐 현재 용인외대부고에서 12년 동안 진학과 진로상담을 담당한 전문가다. 그는 일명 SKY를 비롯 아이비리그 등 해외 유수의 대학의 입학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간 주역이기도 하다. “올바른 방향설정으로 공부 태도가 바뀌고, 공부의 목적을 찾는다면 대입 진학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전략설정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문병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책/음반섹션 목록으로
[책/음반]시련을 도전으로 ...
[책/음반]‘눈 반짝, 귀 쫑...
[책/음반]이대귀의 2014년 ...
[책/음반]희망멘토 김해영선...
[책/음반]당신은 어떤 리더...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화제의 신간-긍정의자존감 출판 (2018-11-19 14:15:44)
이전기사 : 화제의 신간-원문번역주석 성경(구약) 출판 목회자 , 평신도에 '인기' (2018-11-07 23:31:56)
“몸집 큰 교회 하나보다 정신 건강한 작은 교회 열이 낫다!”
“몸집 큰 교회 ...
하루를 다르게 사...
가정해체로 잃었던 희망을 더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