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TV : 여의도순복음교회, 워싱턴서 한반도 평화 기도회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2019년02월21일thu
Update: 2019-02-21 12:27:24
뉴스홈 > 뉴스 > 교회
2019년02월07일 20시45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여의도순복음교회, 워싱턴서 한반도 평화 기도회
폴라 화이트 목사 비롯 양국 정치인 등 250명 참석


2차 북미정상회담을 앞두고 6일 아침(현지시간) 국제정치의 중심지인 미국 워싱턴DC 트럼프인터내셔널호텔에서 ‘2019 한반도 평화를 위한 한미기도회가 열려 양국의 각계 지도자 250여 명이 참석해 한반도의 평화통일과 굳건한 한미동맹, 영적 부흥을 위해 뜨겁게 기도했다. 한반도 평화를 위한 한미기도회는 20176월 워싱턴을 시작으로 2018년에는 애틀랜타, 하와이, 뉴욕 등지서 개최됐으며 양국 그리스도인들의 기도 속에서 작년 역사적인 남북정상회담과 북미정상회담이 열리는 등 한반도 평화의 기운이 일어났다.

한미기도회를 개최해 온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는 설교를 통해 예레미야의 간절한 기도를 들어주신 하나님이 오늘 우리의 기도에 응답해 주실 것이라고 말하고 한반도 통일의 문이 열리고 있는 이때 한국과 미국의 지도자들이 하나님께 기도하면 우리가 알지 못하는 크고 놀라운 계획을 보여주실 것이라고 강조했다. 미국 선교사를 통해 한국에 복음이 들어왔고, 한국전쟁 당시 34000여 미군들의 고귀한 희생을 통해 대한민국이 지켜졌다며 감사를 전하고 유일한 분단국가인 대한민국을 위해 기도를 모아달라고 부탁했다. 특히 여의도순복음교회가 평양에 심장전문병원을 건립하고 있는데 이 병원이 완공되어 북한에 그리스도의 복음과 사랑을 전할 수 있도록 기도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트럼프 행정부의 복음주의 자문위원장인 폴라 화이트 목사는 이날 기도회의 설교를 통해 한국은 기도를 통해 한 나라가 얼마나 복을 받고 성장할 수 있는지 보여준 나라라며 우리가 주기도문을 통해 하늘에서 이루어진 평화가 땅에서 우리에게 이루어지기를 기도하는 것처럼 한반도의 평화를 위해 기도하는 것은 우리의 사명이라고 강조했다.

3.1운동 100주년과 상해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는 해에 열려 더욱 큰 의미를 가진 이날 행사는 준비위원장인 류응렬 목사(워싱턴중앙장로교회)의 사회로 한국과 미국의 국가 제창에 이어 전 과기처장관 정근모 박사의 환영사, 스트락 제이 목사의 대표기도, 이태근 목사(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총회장)의 강사 소개, 폴라 화이트 목사와 이영훈 목사의 설교가 이어졌다.

설교 후 마이클 림 아시아 아메리칸 연합회의장, 토니 홀 전 유엔식량 농업기구미국대사, 김진표 국회조찬기도회장, 조윤제 주미대사, 스티브 맥케이 빌리그래함 전도협회 대표, 고명진 수원중앙교회 목사 등이 축하와 권면의 말을 전했다. 지미카터 전 대통령, 프랭클린 그래함 빌리그래함 전도협회 총재, 버니스 킹 마틴루터킹센터 이사장 등은 영상과 서한을 통해 축하인사를 했다.

이날 기도회에는 미국 국가조찬기도회 의장인 제임스 랭포드 공화당 상원의원, 미쉘 바흐만 전 공화당 하원의원, 롭 로빈스 조선의 그리스도인 벗들대표, 밥 맥에웬 전 하원의원, 리처드 맥토맥 전 미군 태평양사령관 등 미국기독교 지도자들을 비롯 한국에서 참석한 이혜훈, 조배숙, 이동섭 국회의원과 두상달 국가조찬기도회장, 이계안, 박윤옥 전 의원 등이 함께 기도했다. 또 김봉준, 최명우, 엄진용, 진유철 목사와 박경표, 김두영 장로 등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와 여의도순복음교회 관계자들도 자리를 함께했다.

한편 이영훈 목사는 이날 한미기도회 후 7일 아침에 미국의회와 기독교단체인 펠로우쉽 파운데이션’(The Fellowship Foundation)이 주최하고 전 세계 115개국 3500여 명이 참석하는 미국국가조찬기도회(National Prayer Breakfast)에 한국대표로 참석한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김아람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교회섹션 목록으로
[교회]광림교회 예그리나...
[교회]서산교회 장상철 ...
[교회]여의도순복음교회 ...
[교회]광림교회 청년선교...
[교회]전태식목사 요한계...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서울교회 박노철 목사측 용역, 성도 향해 소화기 무차별 분사 (2019-02-12 23:44:10)
이전기사 : 이수진 목사 환자 위한 ‘은사집회’ 성황 (2019-02-03 21:33:11)
화제의 신간-'할 말은 하면서 무시당하지 않는 기술' 출판 인기
화제의 신간-'할 ...
맑고 깨끗하고 감...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