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TV : 서울교회 박노철 목사측 용역, 성도 향해 소화기 무차별 분사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2019년07월19일fri
Update: 2019-07-18 10:35:55
뉴스홈 > 뉴스 > 교회
2019년02월12일 23시44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서울교회 박노철 목사측 용역, 성도 향해 소화기 무차별 분사
분말가루 눈에 들어가는 등 피해 심각

용역들이 밀폐된 공간에 있는 성도들을 향해 직사로 분사하는 모습

피해 성도
끌려가 집단 폭행당했다” 주장

주일 예배드리기 위해 교회 왔다 봉변

성도들 노회-총회 나 몰라라’에 분통

서울교회 사태가 용역들에 의해 갈수록 난폭한 양상을 보이고 있어 여기에 따른 대책이 요구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지난 3일 주일 박노철 목사 측에서 고용한 용역들이 예배를 드리기 위해 2층 본당으로 들어가는 출입문과 중간 문 사이에 성도들을 가둔 상태에서 소화기를 난사하는 등 폭력 사태가 또 다시 발생 했지만 해당노회와 총회는 수수방관으로 일관 성도들이 분통을 터뜨렸다.

특히 용역들이 성도들을 향해 소화기를 직사로 분사 심각한 피해를 입은 것으로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이 광경을 지켜본 한 성도는 예배를 드리기 위해 들어간 성도들이 분사된 가루가 눈으로 들어가는 등 심각한 상태에 이를 정도로 여러 명의 부상자가 발생 했다면서 마치 전쟁 영화를 보는 것 겉과 흡사했다고당시 상황을 설명 했다.

이 성도에 따르면 서울교회 성도들은 예배를 드리기 위해 2층 본당으로 올라라 같다면서 본당으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첫 번째 출입문과 중간 문을 거쳐서 들어가야 하는데 이 사이에 용역들이 성도들을 가둬놓은 상태에서 소화기를 난사한 것이다고 증언했다.

이 성도는 특히 당시 현장은 좁은 공간이었고 폐쇄된 상태에서 박노철 목사 측이 소화기를 분사하면서 성도들은 숨도 제대로 쉴 수 없었고 굉장히 고통스러워했다면서 성도들을 향해 직사로 분사하는 모습을 보고 공포감을 느낄 정도였다고 덧붙였다.

이날 베트남에서 일하는 서울교회 한 성도가 설 명절을 지내기 위해 한국에 나와 예배를 드리러 왔다 참변을 당하기도 했다.

교회측은 용역들에 의해 참변을 당한 성도들은 약 30-40명 정도였으며, 일부는 심각한 상태에 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당시 현장을 목격한 한 성도는 박노철 목사측 성도들이 강압적으로 특정 성도를 안쪽으로 끌고가 집단 폭행을 당하기도 했다면서 한명씩 끌고 들어가서 일방적으로 폭력을 가했다고 전했다.

또 다른 성도는 박노철 목사 측은 자신의 상황이 불리해지자 각종 루머를 만들어서 퍼트리고 아니면 말고식 의혹을 제기해 해교회 행위를 서슴없이 하고 있다면서 대표적인 흠집 내기가 재정에 관한 것이다고 지적 했다.

이 성도는 박노철 목사가 스스로 오 장로가 횡령하지 않았다고 말한 증거 자료가 있다면서 서울교회 청장년층으로 구성되어 있는 사서함이라는 모임에서 교회에 관한 여러 문제들이 나오자 사실 검증 프로젝트를 통해서 문제를 풀기 위해 20165월부터 9월까지 박노철 목사를 인터뷰를 한 바 있는데 총 9차례에 걸쳐 인터뷰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성도는 또 이 인터뷰 내용 안에 당시 교회 내 재정 비리와 관련한 소문이 있어 박노철 목사에게 질의를 했고 여기서 박 목사 스스로가 오 장로가 서울교회 재정비리와 상관없다면서 인마이 포켓은 절대로 믿지 않는다고 말한 녹취자료가 있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중앙지방법원은 201914일 박노철 목사에 대해 서울교회 위임(담임)목사로서의 직무를 집행해서는 안 된다는 가처분결정을 인용했고 그 결정문은 112일 송달돼 정식효력이 발생했다.

그러나 박노철 목사측은 대법원 판결이 남아 있다며 지금 본당을 불법적으로 점거하고 있는 상태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문병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교회섹션 목록으로
[교회]여의도순복음교회 ...
[교회]여의도순복음교회 ...
[교회]국제로잔 총재 마...
[교회][포토]"성석교회 ...
[교회]2015 아바드리더컨...
 
 교회가 (2019-02-13 10:01:56)     15   0  
전쟁터네요. 교회서용셕을쓰다니.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여의도순복음교회 초청, 美 마틴 루터 킹 후계자 ‘버니스 킹’ 방한 (2019-02-19 21:43:54)
이전기사 : 여의도순복음교회, 워싱턴서 한반도 평화 기도회 (2019-02-07 20:45:07)
김형국 목사의 기독교인으로 세상 살아내기 프로젝트 1
김형국 목사의 기...
'작가의 어머니'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