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TV : 박상현선교사-복음은 전하는 사람의 삶이 증거한다.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2019년06월18일tue
Update: 2019-06-18 11:52:13
뉴스홈 > 플러스 > 책/음반
2019년03월14일 11시45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박상현선교사-복음은 전하는 사람의 삶이 증거한다.


신간
삶이 말한다

당신은 삶으로 예수를 말하고 있는가?

초등학생이든 청소년이든, 군인이든 직장인이든 누구나 각자의 삶이 있다. 그가 어떤 사람인지는 그의 삶이 말한다. 그가 그리스도인이라면, 그의 신앙을 증명하는 것 역시 그의 삶이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사람으로서 얼마나 그분을 따르며 살고 있는가?’이다. 그래서 삶으로 말씀에 반응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것은 나의 삶의 목표이기도 하다. 삶이 예배이고, 내가 교회이기 때문이다.

저자는 나는 날마다 나 자신에게 질문한다고 한다. “나는 예수 그리스도를 따르는 그리스도인으로서, 삶으로 예수를 말하고 있는가?”에 대해서다.

자기가 적어놓고 스스로에게 던지는 질문이고, 나기에게 휘두르는 채찍질이다. “나는 과연 어떠한가? 그분의 발뒤꿈치나 따라가는가? 내가 예수님이 가르쳐주신 대로 살고 있지 않으면서 삶을 논하는 게 말이 될까?” 이 책은 그런 고민이 생길 때마다 쓴 글이다. 저자가 선교사가 되기 위해 준비한 삶과 아프리카에서 보낸 삶을 나눈 책이면서, 선교사라는 직함이 아니라 자신의 삶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몸으로 깨닫고 적은 기록이기도 하다.

요즘 젊은이는 또래에게 영향을 많이 받는 편이다. 삶의 멘토를 찾을 때도 이왕이면 나이가 비슷한 세대 중에서 찾으려 한다. 그런 점에서 젊은 선교사에 속하는 저자가 직접 경험한 선교와 선교적 삶에 대한 이해가 하나님 나라와 선교를 비전으로 품은 청소년과 청년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어떤 대목은 누군가에게 불편할지 모른다. 새파랗게 젊은 선교사의 이야기인 데다, 한국 교회의 통념이나 고정관념을 거부하는 표현도 있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자는 자신의 이야기와 의견을 꺼내놓는 까닭은 오로지 다음세대 때문이다.

 

저자 박상현 선교사

하나님께 젊음을 드리는 것을 인생의 가장 소중한 가치로 여기고 살아가는 열혈 청년 선교사. 태권도 특기생이었던 청소년 시절부터 서른 살 되기 전에는 선교사가 되어야겠다는 꿈을 품었다. 20대에 8년간 연예인과 정재계 인사의 경호원으로 일하면서 국가대표 시범단과 할렐루야 태권도단 단원으로 활동했으며, 시드니 올림픽과 아테네 올림픽에도 참가했다. 또한 그는 선교를 준비하며 조리사와 중장비 면허 등 31개 자격증을 취득하고 각종 선교 훈련을 13회나 받았다. 30세가 된 2010년 아프리카 탄자니아 수도 다르에스살람(Dar-es-salaam)에 가서 탄자니아연합대학교(UAUT) 설립에 동역하며 무슬림에게 태권도를 가르쳤다. 무슬림과 미전도 종족 사이에서 생활하며 현지인으로 구성된 탄자니아 할렐루야 태권도단을 창단해 태권도 시범으로 복음을 전하고 있다. 현지인에게 지도력을 이양하고 지속 가능한 자립을 돕는 것이 선교사의 중요한 역할이라 생각해 최대한 빨리 잘 떠나기를 자주 외쳐온 그는 1기 사역지인 수도 다르에스살람(Dar-es-salaam)의 리더십을 제자에게 이양하고, 2016년 하반기부터 탄자니아 내부 지역인 아루샤(Arusha)로 옮겨 새로운 개척에 도전하고 있다.

학부에서 태권도, 신학, NGO를 공부하고 경희대학교 대학원에서 글로벌 거버넌스(Global Governance)를 전공했다. 현재는 GMP(개척선교회) 소속 선교사로 아프리카 권역 코디네이터로 섬기고 있으며, KOSTA 강사로도 활동하고 있다. 그는 국기원 공인 7단으로 현재 탄자니아 태권도 국가대표 감독과 태권도협회 고문 역할도 하고 있다. 아내 박새롬 선교사 사이에 두 딸 예나와 조이가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김의선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책/음반섹션 목록으로
[책/음반]시련을 도전으로 ...
[책/음반]이대귀의 2014년 ...
[책/음반]당신은 어떤 리더...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화제의 신간-‘리더의 심장’ 출간 (2019-04-01 08:55:28)
이전기사 : 화제의 신간, '장사는 돈 관리다' 출판 (2019-03-13 22:43:02)
김형국 목사의 기독교인으로 세상 살아내기 프로젝트 1
김형국 목사의 기...
'작가의 어머니'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