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TV : '정통 기독교회를 지키기 위한 WCC·WEA 반대성회’ 개최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2019년06월19일wed
Update: 2019-06-19 00:12:35
뉴스홈 > 뉴스 > 교계종합
2019년03월25일 12시03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정통 기독교회를 지키기 위한 WCC·WEA 반대성회’ 개최
한국교회 비성경적-반기독교적 혼합주의 우려 목소리


정통 기독교회를 지키기 위한 WCC·WEA 반대성회가 열렸다.

이와 관련하여 WCC·WEA반대운동연대(대표 송춘길 목사)23일 서울 청계천 한빛광장에서 반대성회를 개최하고 지금의 한국교회는 비성경적인 반기독교 교리와 제도, 전통을 배척하거나 경계하기는커녕 이들을 포용하고 함께 하려는 혼합주의를 기웃거리다 이제는 완전히 물들어가고 있다고 지적 했다.

참석자들은 한국교회의 대대적인 각성과 회개를 촉구하는 한편 WCCWEA의 위험한 실체를 아직 한국교회가 제대로 인지하지 못하고 있음을 지적했다.

이에 따라 정통 기독교회를 지키기 위해 당장 이들 단체와의 관계를 단절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송춘길 대표는 정통 기독교회의 정체성이 무너져 가는 한국교회의 처참한 현실을 전했다.

송 대표는 정통교회는 오직 성경만을 토대로 그 말씀 위에 정확한 기준을 세우고, 오직 성경에서 제시하는 길을 따라 믿음의 길을 가야 한다면서 지금의 한국교회는 어처구니 없게 이와는 전혀 반대의 정체성을 추구하고 있다. 특히 예장통합측과 NCCK는 더 이상 정통 기독교회의 일원이라고 볼 수도 없다고 주장했다.

송 대표는 통합측과 NCCK가 정통 기독교회를 로마 카톨릭에 일치시킴으로 그 정체성을 없애려 한다면서 이러한 영적 만행을 회개치 않는다면 그들은 정통 기독교회에 대한 배도, 배교자, 말씀의 반역자요 정체성이 뒤바뀐 하나님의 원수로 심판의 날 불에 소멸될 가라지에 지나지 않을 것이다고 비난했다.

송 대표는 특히합동측은 얼마 전까지만 해도 WCC 가입교단인 통합측과 강단교류도 금해 왔으나, 어느 순간 본연의 정체성을 상실하고 힘없이 흔들리는 허수아비로 전락했다면서 종교다원주의, 포용주의, 인본주의에 매몰되어 가는 한국교회는 상황은 실로 심각하기 그지 없다고 문제를 제기했다.


이날 짓눈깨비와 우박
, 비바람이 몰아치는 최악의 날씨 속에서도 약 800여명이 모인 이날 집회는 1부 찬양과 합심기도, 2부 예배, 3부 결의대회로 나뉘어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통합측과 NCCK 등을 향해 WCC 회원 탈퇴 WCC 부산총회 유치에 대한 사과 천주교와 신앙과 직제 일치 파기 선언 등을 요구했으며, 한기총을 향해서도 “WEA를 즉각 탈퇴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특히 일반적으로 보수 단체로 알려진 WEA에 대해 복음주의로 위장한 양의 탈을 쓰고 세계교회와 한국교회 안으로 누룩처럼 침투했다면서 “WEA는 성경적인 정통 기독교회의 정체성을 좀 먹는 최대의 대적이다고 주장했다.

한편 홀리씨즈교회 찬양팀과 샬롬선교회(대표 변병탁 목사)의 경배와 찬양으로 시작된 이날 예배는 라성열 목사(합동부흥사회 대표회장)의 사회로 서대천 목사(합동부흥사회 상임회장)이 세상에서 가장 큰 죄는 예수를 믿지 않는 죄다라는 제목으로 설교를 전했다.

이 외에도 박승주 목사(합동부흥사회 문화회장)과 지왕철 목사(보수협 증경 대표회장)WCC를 주제로, 기도와 발언을 펼쳤으며, 김재운 목사(합동부흥사회 총무)와 장수왕 목사(백산교회)WEA에 대한 기도와 발언을 맡았다.

이날 참석자들은 결의문을 통해 종교다원주의 WCC는 정통 기독교회를 무너뜨리는 대적이다 신복음주의 WEA는 정통 기독교회 정체성의 파괴자다 WCC 탈퇴 및 천주교 단절 정통 기독교회의 수호 등을 다짐했다.

현재 한국교회에서는 WCC에 예장통합, 기장, 성공회, 기감 등이 회원으로 가입해 있으며, WEA에는 한기총이 회원으로 활동 중이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문병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교계종합섹션 목록으로
[교계종합]6월 9일 오후 2시 ...
[교계종합]황원찬 총장 “세...
[교계종합][포토]제3회 한반...
[교계종합]한국아가페기독여...
[교계종합]CBS 차기 사장에 ...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안양대학교 매각 의혹 사실이면 즉각 중단하라" (2019-03-25 12:18:09)
이전기사 : 한국작곡가회 초청 시인 소강석 작곡 콘서트에 오세요 (2019-03-21 13:38:19)
김형국 목사의 기독교인으로 세상 살아내기 프로젝트 1
김형국 목사의 기...
'작가의 어머니'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