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TV : 화제의 신간-‘리더의 심장’ 출간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2019년04월21일sun
Update: 2019-04-19 23:24:22
뉴스홈 > 플러스 > 책/음반
2019년04월01일 08시55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화제의 신간-‘리더의 심장’ 출간


정서지능 개발의 세계적 전문가이자 비영리단체
식스세컨즈의 대표인 조슈아 프리드먼의 <리더의 심장>이 출간됐다.

최근 감정을 통제하는 기술인 마음 다루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다양한 솔루션들이 소개됐다. 그러나 무엇보다 마음의 상태를 정확히 점검해야만 이를 통제할 수 있다. 책을 따라하면 자신의 정서지능(EQ, Emotional Intelligence)을 단계적으로 훈련해 볼 수 있다.

저자에 따르면 정서지능이란 자신의 기분과 감정을 제대로 인지하고 이해 및 조절하는 능력이다. 정서지능을 개발하는 과정은 3단계로 나뉜다. 먼저 첫 단계는 자기인식능력의 개발이다. 이를 통해 자신을 움직이는 것의 정체를 알아낼 수 있다. 이어 자극이 왔을 때 본인의 의지력을 십분 발휘, 잘 통제된 의식적 반응을 하는 것이 2단계다. 마지막으로 3단계에서는 훌륭한 리더들처럼 본인만이 아닌 더 큰 목적에 따라 선택을 조정해보라고 조언한다.

전체를 두 개의 파트로 나눈 신간은 EQ가 무엇이고, 어떻게 훈련하는지 상세히 설명한다. 서두로 시작하는 1장은 EQ가 생소한 독자에게 감정이 업무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를 설명하며 장을 연다. 예컨대 감정을 무작정 억제하려고만 하면, 회사에서 참던 화를 불쑥 내는 등 업무에 방해를 줄 수도 있다.

이어 두 번째 장 두근거림을 다시 일과 삶으로는 본격적인 훈련법이다. 3단계 훈련법을 따라하면, 누구나 자기인식과 경영, 나아가 더 큰 목적의 추구를 할 수 있다. ‘뛰어난 조직을 만드는 흙과 바람에서는 EQ가 성과를 좌우하는지 재차 강조하며 장을 마친다.

실제로 식스세컨즈훈련을 도입한 페덱스 익스프레스의 경우, 전세계 직원에게 EQ 진단을 실시, 훈련을 통해 직원 44%EQ지표를 향상시켰다. 결과적으로 조직 전체의 감성지능이 높아져 조직 문화를 개선하고 생산성을 높였다.

저자는 페덱스 외에도 미 해군, 아마존, 카타르 항공 등 유수의 조직에서 정서지능 교육을 실시했다. 한국판 <리더의 심장>은 교육에서 실제 활용되는 식스세컨즈의 정서지능 진단쿠폰을 첨부했다. 쿠폰 코드를 이용해 60개 항목 설문조사에 응하면 분석 결과를 받아볼 수 있다. 본인의 약점, 강점, 개발 방향이 담긴 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보완해야 할 요소를 파악할 수 있다. 케이스에 따른 더욱 구체적인 조언은 책에 상세히 담았다.

책을 출판한 쌤앤파커스 관계자는 사람의 마음을 읽어내는 사람이 진정한 리더라며 책은 정서지능을 스스로 향상시키고 싶은 모두를 위한 셀프 진단서이자 지침서라고 출간 의지를 밝혔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문병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책/음반섹션 목록으로
[책/음반]이대귀의 2014년 ...
[책/음반]시련을 도전으로 ...
[책/음반]생명의 말씀사 신...
[책/음반]당신은 어떤 리더...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화제의 신간-'연금저축은 어떻게 노후의 무기가 되는가' 출판 (2019-04-09 01:43:34)
이전기사 : 박상현선교사-복음은 전하는 사람의 삶이 증거한다. (2019-03-14 11:45:20)
화제의 신간-호텔 CEO 관두고 에어비엔비 인턴이 된 칩 콘리 <일터의 현자> 출간
화제의 신간-호텔...
화제의 신간-'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