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TV : 화제의 신간-'연금저축은 어떻게 노후의 무기가 되는가' 출판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2019년06월19일wed
Update: 2019-06-19 00:12:35
뉴스홈 > 플러스 > 책/음반
2019년04월09일 01시43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화제의 신간-'연금저축은 어떻게 노후의 무기가 되는가' 출판


재무상담사 경력만 도합
38년에 달하는 엄진성, 나철균, 조용준 전문가의 <연금저축은 어떻게 노후의 무기가 되는가>가 출간됐다.

국민연금의 안정성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대안적인 금융상품에 대한 관심이 급증했다. 특히 개인연금상품 중 하나인 연금저축이 크게 주목받고 있다. 실제로 최근 3년 동안 연금저축 적립금은 약 20조 원이나 증가, 현재 가입자 수만 699만 명이 넘는다.

연금저축은 누구나 가입 후 최소 5년 이상 납입하면 만 55세부터 수령할 수 있다. 납입하는 동안 세금을 돌려받을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다. 연봉 5,500만 원(연간 종합소득 4천만 원) 이하인 경우, 1년 동안 400만 원을 불입하면 세금을 66만 원까지 돌려받을 수 있다.

그러나 상품을 충분히 이해하지 못한 탓에 연금저축을 해지하는 가입자 비율도 높다. 책에 따르면 연금저축을 5년 이상 유지한 사람은 단 60%, 10년 이상 유지한 가입자는 30%에 불과하다. 연금저축을 제대로 알아보고 가입해야 하는 이유다.

신간은 총 다섯 장으로 목차를 구성했다. 서두로 시작하는 1장은 추천하는 연금저축 상품을 추천하는 이유로 장을 연다. 연금저축보험 외에도 연금저축신탁, 연금저축펀드 등 다채로운 선택지도 제시한다. 특히 연금저축보험의 경우, 평생 연금을 수령하는 종신형 상품으로 단연 돋보인다.

이어 3장은 연금저축 규모를 계획하기 막막한 근로소득자, 자영업자를 위해 상황별 가입 전략을 수록했다. 근로소득자의 경우 소득 구간부터 각종 소득 공제를, 자영업자들은 사업소득부터 금융 소득 및 기타소득까지 꼼꼼히 따져서 가입해야 절세 혜택을 극대화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는 가입 전 최종적으로 확인해야 하는 내용을 다뤘다. 자주 묻는 Q&A 21가지를 비롯해 가입 이후 관리까지 조언하며 장을 마친다. 가령 연금저축펀드에 가입한 경우, 말미에 수록된 펀드 리모델링 가이드를 따라 조정하면 더욱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

저자들은 장기간 재무 설계를 하면서, 연금저축이 혜택에 비해 덜 알려져 있음을 여실히 깨달았다. 게다가 국내에 연금저축만을 전문적으로 다룬 책은 전무했다. 세 전문가가 합심해 신간을 출간한 계기다.

책을 출간한 원앤원북스 관계자는 책은 국내 최초로 출간된 연금저축의 바이블’”이라며 노후보장과 절세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고 싶은 독자에게 일독을 권한다.”라고 출간 의지를 밝혔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김아람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책/음반섹션 목록으로
[책/음반]당신은 어떤 리더...
[책/음반]이대귀의 2014년 ...
[책/음반]시련을 도전으로 ...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화제의 신간-호텔 CEO 관두고 에어비엔비 인턴이 된 칩 콘리 <일터의 현자> 출간 (2019-04-15 13:22:27)
이전기사 : 화제의 신간-‘리더의 심장’ 출간 (2019-04-01 08:55:28)
김형국 목사의 기독교인으로 세상 살아내기 프로젝트 1
김형국 목사의 기...
'작가의 어머니'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