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TV : 김희선 장로 한기총 정치 세력화 강하게 질타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2019년05월24일fri
Update: 2019-05-23 10:13:19
뉴스홈 > 뉴스 > 교계종합
2019년04월28일 20시55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김희선 장로 한기총 정치 세력화 강하게 질타
“은퇴한 증경대표회장들이 한국교회 망치고 있다”지적

기자회견을 통해 한기총 최근 행보를 질타하는 김희선장로

한기총 감사는 기독자유당 당 대표
, 증경대표회장은 당고문 문제

선관위위원장 특정 후보당선 위한 행보 정황도 밝혀

당선 되면 군소교단 쓸어버리고 교통정리키로 약속 했다

한국기독교총연합회(이하 한기총)의 최근 정치적 행보에 대해 우려를 표명하는 목소리가 나왔다.

이와 관련하여 한기총 질서위원장 김희선 장로는 26일 강남 노보텔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한기총 감사는 기독자유당 당대표, 증경대표회장들은 당 고문으로 세우는 등 정치 세력화 하려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지적 했다.

김 장로는 특히 한기총 증경대표회장들을 주축으로 정치 세력화하려하고 있다면서 이미 교회서 은퇴한 목회자들이 한국교회 전체를 망치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 장로는 또 한기총은 기독자유당 하부 조직이 아닌 한국교회 연합기관이라는 사실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면서 원로 목회자들이 한국교회 선교의 문을 막고 있는 원동력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장로는 제가 속한 합동교단에서 이단으로 규정한 자와 교류를 하고 지지한 교단 소속 한기총 증경대표회장에 대해서도 고발조치를 할 방침이라면서무엇이 아쉬워 은퇴한 이후에도 이러한 행보를 보이는지 이해가 안 된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지난 1월에 개최된 한기총 정기총회 대표회장 선거 과정에 당시 선거관리위원장과 선관위가 특정 후보를 당선시키기 위해 나선 정황이 나와 충격을 주고 있다.

김희선 장로는 이날 대표회장 선거가 있기 전인 11912시 경에 강남 노보텔에서 한기총 선관위 위원장 이영훈 목사, 명예회장 이태희 목사와 만났다고 밝혔다.

김 장로는 “119일 기자들과 만남이 있어 1층 로비 식당에 있었는데 한기총 명예회장인 이태희 목사가 갑자기 기자들과의 모임 장소에 들어와 할 말이 있다 면서 로비 라운지 커피숍으로 데리고 갔다면서 그 자리에 한기총 선거관위원장이 나와 있었다고 밝혔다.

한기총 선관위 한 관계자는 서류 심사 과정에서 범법에 대한 부분을 위원들이 위원장에게 지적했지만 범법에 관한 서류도 선관위위원장 혼자만 보고 문제가 없다면서 일방적으로 선관위위원장 혼자 처리해 버린 사안이었고 서류 대부분이 그런 식으로 한 것이 맞다고 말했다.

또 다른 위원은 당시 후보를 낸 합동장신측에서 이러한 문제를 공문을 통해 제기 했지만 묵살했다면서 대표회장 투표 직전까지 교단 관계자가 나와 항의하고 법과 원칙에 따라 처리해 줄 것을 강력하게 요청 했지만 선관위위원장이 이를 거부했다고 덧붙였다.

한기총 한 총대는 이에 대해 당시 선관위 위원장이 특정 후보를 만들기 위해 움직인 것은 모두가 다 알고 있는 사실이다면서 투표 과정에서도 이러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었다고 지적 했다.

김희선 장로는 한기총 대표화장 선거 후 다음날 당선자인 전광훈목사로부터 전화를 받은 바 있는데 당시 전 목사가 화합 차원에서 모두 것을 풀 방침이라고 말을 했지만 이러한 약속은 지키지 안했고 오히려 편가르기식 편파 행보를 현재까지 보이고 있다면서 한기총를 정치 세력화하는 것은 결코 용납해서는 안 된다고 지적 했다.

한편 한기총 선관위 위원장 이영훈 목사는 당시 기자들에게 민족복음화운동본부 일 때문에 이태희목사와 만남을 가진 바 있다고 기자들에게 밝힌 바 있다.

전광훈 목사는 대표회장 당선 직전 기자회견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이 간첩이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이후 한국교회 주요 교단에서 이단으로 규정한 관계자를 풀어 강한 질타를 받고 있다. 이 과정에서 특정 언론 탄압을 하는 등 문제가 되기도 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문병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교계종합섹션 목록으로
[교계종합]교계 지도자들, 범...
[교계종합]김화경목사 주요교...
[교계종합]“예수 그리스도, ...
[교계종합]한국과 대만 교회...
[교계종합]한교연 고 방지일 ...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한장연 증경대표회장 간담회 개최 (2019-04-28 21:40:06)
이전기사 : 4.19혁명 UN/유네스코등재를 위한 기도회 행사 개최 (2019-04-24 22:42:31)
비정상회담 알베르토 신간 에세이 <널 보러 왔어> 출간
비정상회담 알베...
화제의 시간-詩人...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