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TV : 합동 제56회 목사장로기도회, 3천여명 함께 기도로 힘모아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2019년05월24일fri
Update: 2019-05-23 10:13:19
뉴스홈 > 뉴스 > 교단
2019년05월14일 13시43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합동 제56회 목사장로기도회, 3천여명 함께 기도로 힘모아


이승희 총회장
, 변화를 통해 희망의 가나안 제시

장봉생목사 합심기도 인도, 기도회 본질 회복

합동총회 103회를 시작하며 제시한 변화하라는 슬로건에 따라 총회를 이끌어온 이승희 총회장이 제56회 목사장로기도회를 통해 일어나 함께 희망으로라는 목적지를 제시했다.

13일 광주겨자씨교회(나학수 목사)에서 시작된 목사장로기도회 첫 개회예배에 설교자로 나선 이승희목사는 일어나 함께 희망으로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그는 우리가 희망을 기대하는 이유는 현재가 절망스럽기 때문이다미래를 상실한 채 신음하는 청년들, 심국한 국가경제로 한숨짓는 국민들, 끝모를 대립과 갈등의 정치권, 그리고 사회적 이슈는 하나님의 창조질서와 성경적 가치기준까지 파괴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러한 절망의 상황에서 희망으로 나아간 성경의 인물로 그는 룻기를 제시하며 그 방법으로 희망신앙 주권신앙 회개신앙이 필요하다고 피력했다.

이 총회장은 룻기서는 역전의 드라마다흉년이 풍년으로 눈물이 웃음으로 헤어짐이 만남으로, 죽음이 생명 탄생으로, 헤어짐이 만남으로 바꾼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러한 희망의 은혜가 이번 기도회를 통해 우리 모두에게 일어나기를 축복한다. 일어나 함께 희망으로 달려가자고 강조했다.

개회예배는 서기 김종혁목사의 인도로 부총회장 강의창 장로, 성경봉독을 장재덕목사가 했다. 특별히 합심기도 시간 인도를 장봉생목사(서대문교회)의 인도로 배광식목사와 최병철장로가 각각 기도했다.

기도회를 위해 장소를 제공한 나학수목사가 환영사를 전했고 최우식 총무가 광고를 한 후 증경총회장 백남선목사의 축도로 마쳤다.
합심기도회를 인도하고 있는 장봉생목

한편, 이날 예배 후에는 총회장장 시상이 진행됐다. 오정호 목사, 권순웅 목사, 이춘복 목사는 각 분야에서의 업적을 인정받아 총회장상을 수상했다.

저녁 집회에서는 김관선 목사가 말씀을 전했다. 김 목사는 한국교회가 교인들로 하여금 예수님을 제대로 만나게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목사나 유명한 사람이 아닌 예수님을 만나도록 안내해야 한다. 그러면 어떤 사람이든 미래가 열린다면서 교회가 환경, 세상, 트렌드 탓을 할 것이 아니라 주님 앞에 제대로 엎드리고 우리를 일으키시는 주님의 능력을 다시 붙잡아야 한다. 주님의 자리에 돈이 앉거나 권력이 자리 잡는 한 미래는 없다고 했다.

이어 김 목사는 슈퍼스타 같은 인물이 교회를 일으킬 수 없다. 초라한 예배당에서 섬기더라도 주님을 제대로 만난 그리스도인과 목회자, 주님의 일꾼들이 교회의 희망이 된다면서 예수님 말씀 앞에 나를 내려놓고 무릎 꿇자. 거기서 희망이 다시 살아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설교 후에는 특별기도 시간이 있었고 예배는 김선규 목사의 축도로 마무리됐다.

한편 둘째 날은 이춘복 목사와 박성규 목사(부전교회)가 설교자로 나서며 안재우 소장, 김황식 전 총리, 송영식 목사, 김남순 소장, 백희정 강사, 이수봉 박사, 김윤생 목사, 임종구 목사가 트랙별 강의를 한다.

마지막 날은 박용규 목사가 새벽예배에서 설교하며 김종준 목사(부총회장)는 폐회예배에서 설교한다. 정성구 교수와 최종천 목사(분당중앙교회)는 트랙 강의를 진행한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김의선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교단섹션 목록으로
[교계종합]교회개혁실천연대 ...
[교계종합]대신총회 안양대학...
[교계종합]한아교육문화재단 ...
[교계종합]최덕성 교수 “교...
[선교]多양한 선교! 多양...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시온성교회 성도들, 기성총회-이대위에 “소지행위 성경적인지” 공식 답변 요구 (2019-05-20 22:53:07)
이전기사 : 기성총회 이대위 엉터리 결론에 이천 시온성교회 성도들 ‘분통’ (2019-05-09 15:37:21)
비정상회담 알베르토 신간 에세이 <널 보러 왔어> 출간
비정상회담 알베...
화제의 시간-詩人...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