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TV : 목사직 무기정직 당한 박혜근목사, 가처분 돌연 취소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2019년07월19일fri
Update: 2019-07-18 10:35:55
뉴스홈 > 뉴스 > 교회
2019년05월23일 10시13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목사직 무기정직 당한 박혜근목사, 가처분 돌연 취소

합동 대구노회 재판국에서 ‘목사직 무기 정직 및 수찬정지’ 판결을 받은 박혜근목사가 이에 대해 불복해 사회법으로 가처분을 신청했으나 가처분 결과가 나오기 직전 돌연 취소해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

현재 그는 가처분은 취소했지만 이와 별도로 교단총회 재판국에 상소한 상태여서 이를 지켜보겠다는 의지를 비췄다.

대구서현교회측은 박혜근 목사는 네 가지 혐의로 고소당했고 이에 대해 대구노회 재판국은 박 목사에게 여러 문제가 있다고 판단했다박 목사는 전혀 반성하는 기미 없이 행동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 박 목사가 여 성도와의 문제를 부정하고 있는 것에 대해 더욱 분개하고 있다. 성도들은 박혜근 목사가 여 성도와 부적절한 관계가 없었다고 주장하나 상대 여 성도가 박 목사와 부적절한 관계가 있었다고 털어놨다이에 대해 박 목사가 해당 여성을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혐의로 고소했지만 그 사건에서 여 성도와 부적절한 남녀관계가 사실적시에 의한 명예훼손으로 나왔다고 설명했다.

박 목사와 부적절한 관계가 있었다고 밝힌 여 성도는 <크로스뉴스>를 통해 인터뷰한 것에 따르면 박혜근 목사와 대구서현교회 청년부 시절 연인사이였고 박 목사가 유학을 갔다 귀국한 후 내게 먼저 연락해 다시 만나게 됐다면서 당시 박혜근 목사는 칼빈대학교 교수였다. 부인이 있는 박 목사와 관계를 맺은 나는 잘못을 시인한다. 그런데 그는 전혀 그런 사실이 없었다고 하며 나를 고소까지 했다. 어떻게 목회자로서 그렇게 할 수 있는지 이해되지 않는다고 전했다.

성도들은 이외에도 박혜근 목사에 대해 지적한 또 다른 문제는 재정문제였다. 성도들은 박 목사가 3년 동안 두 자녀의 학자금을 교회에서 수령해갔는데 이에 대한 의혹이 일어 등록금 납입 영수증을 요청했다. 박 목사는 등록금 영수증을 제출하겠다고 했지만 교회에 제출하지 않았다. 그래서 박 목사를 고소했고, 그러자 박 목사는 대구노회 재판국에 자녀들의 재학 증명서를 제출했지만 등록금 납입 영수증은 제출하지 않았다. 결국 대구노회 재판국은 교회가 지급한 자녀학자금의 사용의 부당함이 드러났다고 하며 박 목사를 징계했다.

대구노회 재판국은 성도들이 박혜근 목사를 고소한 내용 대부분을 인정했다. 여성도와의 부적절한 관계에 대해서도 관계증인의 증언과 제출된 공증서류들을 볼 때 박혜근 목사가 제7계명을 위반하였다는 사실을 실증하기에 충분하다. 따라서 고도의 도덕성을 갖추어야 할 성직에 종사하는 자로서 교회의 거룩성을 훼손하고 목사의 직분을 수행할 자격을 상실했다고 판단했다.

이러한 사건에 대해 박혜근 목사의 입장을 듣기 위해 전화했으나 박 목사는 지금 이건(재판)은 상소 중이니 결과를 더 지켜보자고 답변했다.

검찰에서 나온 명예훼손에 사건에 대해 박목사는 사실이다고 나온 게 어디 있느냐?”사실적시에 의한 명예훼손으로 나온 것이다. 법률적인 처분 내용은 일반적인 내용과 다르다. 사실적시에 의한 명예훼손이 진실하다는 것을 뜻 한다는 것은 아니다고 주장했다.

이어 상소를 제기한 입장에서 말하는 것이 어렵고 신중할 수밖에 없다는 점을 이해주시기 바란다고 말을 아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공동취재단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교회섹션 목록으로
[교계종합]한장총 황수원 상...
[선교]UCC, 한별 목사 “...
[목회]장향희목사 “부흥...
[교계종합]한국대학기독총장...
[교계종합]제4회 한국장로교...
 
 개쌔이 (2019-05-23 10:59:29)     13   0  
이런 목사가 있어 한국교회가 싸잡아 욕먹는거여. 합동총회는 당장 제명처리하라.
 ㅇㅏㄱ (2019-06-04 08:53:50)     19   0  
원래 개쌔이같이 뭣도 모르는 것들이 ㅈㄹ하는거다
 점순 (2019-06-06 15:41:41)     14   0  
맨 첫 번째로 달린 댓글에 찬성 한 표 잘못 눌렀습니다.. 반대를 눌러도 반영이 되질 않네요.
 ?? (2019-07-11 14:34:06)     2   0  
제명처리? 무슨 잘못을 했길래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여의도순복음교회, 순복음세계선교대회 연다 (2019-05-24 09:33:56)
이전기사 : 성락교회 개혁축, ‘전 교인 체육 한마당’ (2019-05-22 16:02:52)
김형국 목사의 기독교인으로 세상 살아내기 프로젝트 1
김형국 목사의 기...
'작가의 어머니'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