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TV : 만나봅시다/ 장성철 교수 “일부 목회자 지나친 친일 발언 문제”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2019년10월16일wed
Update: 2019-10-15 16:14:01
뉴스홈 > 뉴스 > 교계종합
2019년08월14일 12시12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만나봅시다/ 장성철 교수 “일부 목회자 지나친 친일 발언 문제”
한국교회 일본에 하나 되어 대응하는 자세 필요

14일 일본대사관 소녀상 앞에서 극일 외치고 있는 모습

한국교회 일부 목회자들이 친일 선봉에 선 모습을 보면서 너무도 안타까운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 일부 극우 단체 관계자가 가기 딸이 끌려가도 일본을 용서하겠다는 도 넘은 발언은 충격 그 자체였습니다. 그리고 교수란 사람이 위안부는 피해자 아닌 영업을 한 것이다라는 거침없이 말하는 모습은 추악함 그 자체였습니다. 무엇을 위해서 저들이 친일을 하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그렇게 신사참배를 두고 회개를 외치던 목사들이 제2의 신사참배에 앞장서고 있는 형국입니다. 후손들은 이들에 대해 무엇이라 말하겠습니까?. 한국교회부터 먼저 극일하는 자세를 가져야 할 때입니다.”

일제강제징용피해자 유족인 장성철 교수의 말이다.

장 교수는 74주년 광복절을 맞아 일본대사관 소녀상 앞에서 일본 정부와 아베신조를 향해 진정성 있는 사죄와 피해자들에 대한 보상을 촉구 했다.

그가 목소릴 낸 가장 큰 이유는 할아버지와 그 형제들이 간악한 일본인들에게 끌려가 혹독한 노역을 당하고 평생을 고통 속에서 살아본 모습을 보았기 때문이다.

본인의 일이 아니라고 해서 말을 함부로 하면서 친일파 노릇을 하는 이들을 보면 분통이 터집니다. 특히 적반하장식으로 경제 보복을 하며 내정간섭까지 하려는 일본 정부와 아베신조를 보면서도 일부 목회자와 학자 등 친일파들은 그들의 입노릇을 하는 모습은 추악함 그 자체입니다

장 교수는 일부 목회자들의 친일 행각은 한국교회 전체를 어둠으로 몰아가고 있다고 지적했다.

자신들의 목소리에 동조를 안 하면 무조건 종북 좌파, 빨갱이라고 매도해 버립니다. 과연 저들이 목회자인지 의심스러울 정도입니다. 이 땅에 복음화를 위해 피 흘리며 순교하면서 지킨 복음인데 말입니다. 간악한 일본인들이 한국교회를 핍박을 하고 박해를 하며 무자비하게 행동을 한 것에 대해서는 이들은 전혀 말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마치 당연한 것처럼 친일 행각을 하고 있습니다. 오히려 일본식민지배 역사에 대해 일본 정부와 아베신조는 사죄를 하라고 해야 함에도 그것에 대해서는 아무 말이 없이 맹목적으로 친일 발언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진정으로 이 민족을 위한다면 지금이라도 교회 본연의 자세로 돌아가야 합니다. 극우세력의 입노릇을 하는 일부 목회자들은 각성을 해야 합니다

장 교수는 일본이 경제 전쟁을 선포한 만큼 우리 사회 모든 계층이 하나가 되어 극일하며 당당하게 대항을 해야 한다고 강조 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문병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교계종합섹션 목록으로
[교회]강남중앙침례교회 ...
[교계종합]순복음세계선교회 ...
[핫이슈]한기총 이영훈 대...
[교계종합]엄기호 대표회장 ...
[교계종합]한기부 47대 정기...
 
 김종민 (2019-09-03 21:56:19)     9   0  
어떤 목사가 그렇개 발언했다는 것인지.설령했다고해도 손에 꼽을 정도겠지.한국교회를 폄하하는 사탄적 발언. 좌빨이라고 한다고요.오ㅑ구는 또 뭔가..아베가 한국애 서운헌개 있어 그런것안데..뭔 경제전쟁..펙트를 알고..기다려보면 그 이유를 다 알게됩니다. 저잘 발언은 그만..
 김정민 (2019-09-03 22:04:12)     9   0  
혹이 기독인이 기독인을 세상에서 정죄하는 것은 성경적으로 하나님을 욕먹게하는 것. 추가 친일이라고 하는 사람들이 뭔소리를 했다고 친일파 라고..뭔 말을하면 다 친일이랴..상식이 없는 말들은 그만..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대법, 오명옥 기자 전태식 목사 허위 보도 ‘명예훼손-모욕’ 벌금 300만원 확정 판결 (2019-08-15 14:51:34)
이전기사 : 일제강제징용피해자 유족 장성철 교수 일본 사죄 촉구 성명 (2019-08-14 08:19:35)
부전교회 박성규목사의 신간-사도신경이 알고 싶다
부전교회 박성규...
균형 잡힌 신앙을...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