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TV : 화제의 책- '멘탈 경쟁력' 현대인 필독서 '인기'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2019년11월22일fri
Update: 2019-11-21 14:01:45
뉴스홈 > 플러스 > 책/음반
2019년08월20일 22시4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화제의 책- '멘탈 경쟁력' 현대인 필독서 '인기'
저자 김재일 장로 "삶 속 감사가 곧 멘탈 경쟁력이다"


감사하는 마음을 삶 속에서 실천하는 사람들의 멘탈이 그렇치 못한 사람들 보다 훨씬 멘탈 경쟁력이 있다는 책이 출판돼 목회자와 평신도
, 일반인들에게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에 쿰란출판사(대표 이형규 장로)에서 출판한 까닭 없이 불안한 당신을 위한 멘탈 경쟁력은 동시대를 살아가는 많은 사람들이 읽어야 할 필독서다.

저자인 김재일 한국링컨연구원장(새에덴교회 장로)은 책을 통해 자신이 언론계와 정치, 학계, 사회단체 활동, 공직 등 다양한 경험을 통해 멘탈을 단련하고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시해 주고 있다.

저자는 멘탈 경쟁력은 인생의 성공과 행복을 위해 꼭 필요한 힘이고 수단이라고 강조 한다.

오랜 동안 링컨의 초월적 리더십을 연구해온 저자는 링컨은 멘탈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분이 였다면서 이러한 점에서 책 전반을 다루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그는 올 바른 신앙인은 강한 멘탈 경쟁력을 가져야 한다면서 자기 경쟁력을 저하시키는 원인은 자기문제에 집착하기 때문이라고 지적 했다.

이 같은 이유는 다른 사람들에 대한 배려가 없기 때문에 걱정하는 범위만큼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저자는 책을 통해 최고의 멘탈 경쟁력은  감사라는 것을 강조 한다.

감사야 말로 훈련이다. 우리는 진정한 감사의 전문가가 될 필요가 있다. 감사의 비밀을 깨닫고, 감사의 능력을 체득해야 한다. 우리 온몸의 세포에 감사가 스며들도록 훈련해서 감사체질로 만들어야 한다. 감사 내공을 소유해야 한다. 감사는 마음근육을 단련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고, 행복을 담보하는 길이기 때문입니다.” -본문 중에서-

저자는 책을 통해 감사를 실천하고, 감사의 습관이 몸에 배게 해 감사체칠로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하는 것이 멘탈 경쟁력을 키우는 원동력이 된다고 말한다.

이러한 저자에 대해 전영기 중앙일보 논설위원은 많은 사람들이 겪는 불행은 환경의 문제라기보다는 마음의 문제다면서 이 책에는 젊은 시절 마음의 병을 않았던 그의 절절한 체험과 자기성찰, 인간에 대한 통찰이 녹아 있고 멘탈을 단련하고, 멘탈 경쟁력을 키우는 방법을 제시한다고 말했다.

저자 김재일 장로가 책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고난과 실패 앞에서 주저앉은 사람과 그것을 발판으로 성공한 사람
. 똑같은 경험이 정반대의 결과를 낳게 하는 요인은 무엇일까? 한마디로 말하면 그것은 마음의 문제다.

후자는 그만큼 경쟁력 있는 멘탈의 소유자다. 저자는 어떤 마음으로 불리한 여건과 환경에 대처하고, 그것을 받아들이느냐가 그 갈림길임을 이론과 체험을 통해 명쾌하게 풀어낸다.

아직까지 마음의 문제를 다루는 데 회복탄력성, 마음근육, 마음의 근력 등의 말이 사용되었다. 저자는 이 책에서 처음으로 멘탈경쟁력이란 용어를 사용했다. 그에 따르면, 멘탈경쟁력은 상처, 좌절, 절망, 무기력을 극복하고, 평상심을 회복해 항상 최상의 마음상태를 유지하며 활력과 행복감을 누릴 수 있는 능력이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쓸데없는 불안과 걱정, 그리고 건강치 못한 생각으로 시간과 에너지를 낭비하고 있는가. 자신의 실수와 실패를 곱씹으며 자책하고, 스스로 마음에 더 큰 상처를 내고 있지는 않은가. 마음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해 누려야 할 행복을 얼마나 많이 빼앗기고 있는가. 저자는 많은 경우 사람들이 겪고 있는 불행은 환경의 문제라기보다는 마음의 문제라고 말한다.

저자는 멘탈경쟁력은 스스로 훈련을 통해 지속적으로 단련, 강화시킬 수 있다. 항상 최상의 마음상태를 유지하는 비결을 독자들과 공유하고 싶었다고 말하고, 멘탈경쟁력은 인생경쟁력임을 강조했다.

소강석 목사는 추천사를 통해 이 책은 인생을 방황하거나 꿈 없이 사는 사람들이 반드시 읽어야 할 필독서다. 또한 강연을 하는 연사나 설교를 하는 목회자들도 반드시 한 번은 읽어보아야 할 책이다라고 말했다.

저자는 팥으로 메주를 쑨다 해도(2002, 동연)’, ‘첫사랑의 뜨거움을 찾아서(2006, 쿰란)’, ‘희망언어(2008, 동연)’, ‘말이 강해지는 책(2010, 커뮤니케이션북스)’ 등의 책을 저술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문병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책/음반섹션 목록으로
[책/음반]당신은 어떤 리더...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지금, 죽음을 공부할 시간 생의 아름다운 마무리를 위하여 (2019-08-31 18:54:36)
이전기사 : 도서출판 휘선 ‘마음을 비운 절대 감사’ 출판 (2019-07-31 23:06:40)
신간 ,『나는 영어보다 스페인어를 배우기로 했다』 출간
신간 ,『나는 영...
화제의 신간 - 김...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