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TV : 신간-아베, 그는 왜 한국을 무너뜨리려 하는가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2019년10월20일sun
Update: 2019-10-19 20:08:22
뉴스홈 > 플러스 > 책/음반
2019년09월30일 14시54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신간-아베, 그는 왜 한국을 무너뜨리려 하는가


경색되어가는 한일 관계의 본질을 파헤친다
!

아베와 일본회의의 야욕은 단순히 한국에 친일 정부를 세우는 것에서 그치지 않는다. 그들은 1945815일 제2차 세계대전에 패하여 항복하면서부터 다시금 전쟁을 이미 계획하고 치밀하게 준비하여 왔다. 그리고 2019! 무모한 야욕을 실현할 수 있는 첫 단계로 반도국인 대한민국을 겁박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지금의 대한민국은 과거의 나약한 국가가 아니다. 이제 21세기 대한민국이 19세기에 머물러 있는 일본을 온 국민의 저력으로 반격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갖게 된 것이다.

저자 호사카 유지

일본 도쿄에서 태어나 도쿄대학을 졸업했다. 일본인으로 태어났지만 한국인의 고매한 인격을 사랑하여 스스로 한국을 선택한 호사카 유지 교수! 독도 문제는 물론 강제징용과 위안부 문제를 세계에 알리는 데 더 나은 설득력을 얻기 위해 한국 국적임에도 일본 이름을 사용하는 그는 진짜 한국인이다. 한국과 일본 양국을 누구보다 잘 아는 그는, 대한민국이 탁월한 외교정책으로 일본과의 전쟁에서 승리하고 더 나아가 대륙으로 향하는 섬나라 일본의 야욕을 멈춰주길 바라고 있다.

스포츠계와 연예계에서 활약하는 재일 한국인에게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던 그는 명성황후 시해사건을 알게 되면서 한일 관계를 공부하기로 결심했다. 깊이 있는 연구를 위해 서울로 거처를 옮긴 후 고려대학교 정치외교학과에서 석사와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한국의 정신세계를 동경하던 그는 2003년 한국에 체류한 지 15년 만에 한국인으로 귀화했다. 2011년 독도 공로상, 2013년 홍조근정 훈장, 2018년 독도평화대상 특별상 등을 받았다.

외교부 독도정책위원회 자문위원과 독립기념관 비상임이사, 동북아역사재단 자문위원, KBS 객원 해설위원 등을 역임했으며, 일제강제동원피해자지원재단 이사, 경상북도 독도위원회 위원, 동아시아평화문제연구소 상임이사, 단국대학교 일본연구소 편집위원, 동아시아일본학회 이사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현재 세종대학교 대양휴머니티칼리지 교수, 독도종합연구소 소장으로 일하고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김의선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책/음반섹션 목록으로
[책/음반]시련을 도전으로 ...
[책/음반]당신은 어떤 리더...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총신대 유정욱 교수 ‘출애굽을 꿈꾸는 광야의 선지동산’발간 (2019-09-30 15:28:44)
이전기사 : 지금, 죽음을 공부할 시간 생의 아름다운 마무리를 위하여 (2019-08-31 18:54:36)
화제의 신간-'나이롱 집사와 기둥같은 제직'
화제의 신간-'나...
부전교회 박성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