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TV : 초록우산어린이재단-대한변호사협 ‘유산기부 법률자문’ 협약 체결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2020년07월12일sun
Update: 2020-07-11 16:28:19
뉴스홈 > 뉴스 > 선교
2019년09월30일 20시28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초록우산어린이재단-대한변호사협 ‘유산기부 법률자문’ 협약 체결

유산기부 법률자문 변호사단 구성, 실효적인 지원 펼칠 예정

유산기부 인지도 제고를 위한 홍보 등 다양한 분야 협력 체제 구축

아동옹호대표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10일 재단 본부에서 대한변호사협회(협회장 이찬희)와 유산기부 관련 법률자문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대한변호사협회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유산기부 관련 법률 및 사업에 유산기부자들의 아름다운 나눔의 뜻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가진 변호사들로 유산기부 법률자문 변호사단을 구성해 유산기부자에게 실효적인 지원을 펼칠 예정이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대한변호사협회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유산기부자에 대한 유산기부 관련 법률상담 기부관련 법률상담 유언 공증 시 변호사 증인 참석 유산기부 인지도 제고를 위한 홍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간 협력체제를 구축하기로 하였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은 올해 71년을 맞이한 재단의 오래된 후원자들이 유산기부를 하려고 한다이번 협약을 통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든든한 동반자를 만나게 되었으며 많은 아동들과 후원자님들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한변호사협회 이찬희 협회장은 유산기부자의 뜻을 이루고, 아동들에게 희망을 주는 일에 동참하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앞으로도 변호사단의 법률지식과 경험, 재능을 토대로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한편, 1952년 창립한 대한변호사협회는 우리나라에 유산기부 문화가 뿌리내리고 활성화될 수 있도록 관련 법·제도 개선에 힘써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유산기부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김의선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선교섹션 목록으로
[선교]한장총 네팔재해지...
[선교]뇌사 장기기증인 ...
[선교]‘우리가족 힐링캠...
[선교]초록우산어린이재...
[선교]굿피플, 미얀마 홍...
 
{{}}
선거기간 동안 '네티즌의 의견'란은 잠시 닫습니다.
[1]
다음기사 :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정신여고 전교생 대상 생명나눔채플 (2019-09-30 20:30:21)
이전기사 : 홀트아동복지회, 대한민국 유산기부의날 선포식 참여 (2019-09-30 20:26:59)
북그루, 듀엣 북 콘서트 개최
북그루, 듀엣 북 ...
김대유 교수의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