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TV : 합동총회, 세이연 박형택, 이인규, 김성한 등 이단 및 교류금지 결의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2019년10월20일sun
Update: 2019-10-19 20:08:22
뉴스홈 > 뉴스 > 교단
2019년10월05일 19시59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합동총회, 세이연 박형택, 이인규, 김성한 등 이단 및 교류금지 결의
“성부 유일신론 및 반 삼위일체 교리 주장”

104회 합동총회 총회대의원들의 모습

이인규 이단 연구 결과물에 의지하는 것을 삼가야 할 것

인터넷 신문과 인터넷 무엇이든지 물어보세요까페 기고, 구독, 광고-후원 철저히 교류 금지

합동총회(총회장 김종준목사)가 세계한인기독교이단대책연합회(김순관, 박형택, 이인규, 김성한 ,한선희, 조남민, 이태경, 서인실, 백남선, 이종명 등 이하 세이연)에 대해 이단으로 규정하고 교류를 금지를 결의 했다.

이 같은 결의는 104회 정기총회서 결의 됐으며, 당초 이대위는 교류 금지를 보고 했으나 참석자들은 이단과 교류를 금지 했다.

이대위는 보고를 통해 경기노회장 원용식씨와 남중노회장 고광종씨가 헌의한 미주 세이연과 이인규씨 이단성 조사 및 이단성이 있는지 조사의 건에서, 1. 미주 세이연 이단성 조사청원: 미주 세이연(회장: 김순관) 박형택, 이인규, 한선희, 조남민, 김성한, 이태경, 서인실, 백남선, 이종명 등은 예수님의 자존성(여호와)을 부인하고, 성령의 여호와 되심을 부인하는 성부 유일신론 및 반 삼위일체 교리를 주장하고 있다면서 또한 본 교단 목회자들을 이단이라고 하고 있고, 위 사항을 조사하여 이단성이 발견되면 전 교회에 공표해 주시기 바란다고 했다.

이대위는 또 이인규씨 이단성 조사청원을 통해 이인규(감리교권사)씨는 특별계시가 계속된다는 주장으로 2017년 본 교단 102회 총회에서 교류금지로 결의된 자입니다. 4개 교단에서 이단성을 조사받았다면서 이번에는 예수님의 자존성(여호와)을 부인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히고, 예수님의 여호와 되심을 부인하는 이인규를 조사하여 이단성이 있다면 전국교회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라고 지적하고 있다고 보고 했다.

이대위는 특히 본 교단 102회 이단대책위원회 총회보고서는 이인규씨는 감리교 권사로서 사업을 하다가 이단연구를 하면서 이단 연구가가 되었다. 그가 신학을 공부하지 않았기 때문에 평신도 이단연구가라고 할 수 있다. 이인규씨의 사상의 문제점은 크게 네 가지로 요약된다고 전제 한 후 첫째는 오늘날도 특별계시가 있다는 것이며, 둘째는 십자가 복음과 부활복음을 이원회하며, 셋째는 예수님은 십자가에서 속죄를 이루시고, 부활하심으로 구속(redemption)을 이루셨다고 하며, 넷째는 하늘 성소가 실제로 존재하는데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죽으신 후 실제로 하늘 성소에 들어가 다시 피를 뿌렸다는 것이다.본 교단의 연구 결론으로 이인규씨는 평신도로서 이단 연구를 하고 있는 것이 훌륭한 점이기도 하지만, 얼마나 위험한 일인가를 말해주고 있다고 지적 했다.

이와 함께 이대위는 본 교단 성도들은 개혁주의 신학과 맞지 않고 이단성이 있는 이인규씨의 이단 연구 결과물에 의지하는 것을 삼가야 할 것이며, 본 교단 산하 교회와 목회자와 성도는 그의 인터넷 신문과 인터넷 무엇이든지 물어보세요까페에 기고, 구독, 광고 및 후원하는 것과 철저히 교류 금지해야 할 것이다라고 결론을 내렸다고 덧붙였다.

이대위는 결론적으로 이인규씨는 본 교단 목사에 대한 이단성 공격을 일삼아오면서 혼란을 가중시키고 있다면서 103회 이단대책위원회에서는 이인규와 같은 입장에 있는 세이연에 대하여, 본 교단 산하 교회와 목회자와 성도는 세이연과 그와 관련된 모든 인터넷신문과 인터넷 등에 기고, 구독, 광고 및 후원하는 것과 철저히 교류를 금지하기로 했다고 보고 했다.

이에 참석 총대들은 이 같은 이대위 보고에 대해 미주 세이연과 관계자 및 이인규씨에 대해 이단 및 교류 금지를 결의했다.

한편 통합측도 올해 제104회 총회에서 미주 세이연 및 관계자 및 이인규씨 이단성을 조사해 달라는 청원을 받아들여, 1년간 조사에 들어가며, 지난해 예장고신측은 이인규 권사에 대해 참여자제를 결의한 바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문병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교단섹션 목록으로
[교계종합]합동 벽제중앙추모...
[교회]분당흰돌교회 성탄...
[문화]휴먼리소스코치협...
[교계종합]한교연 제5대 대표...
[핫이슈]한기총 ‘제26회 ...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기성교단개혁연대 공식 발족, 회장 문석기 장로 (2019-10-05 20:49:03)
이전기사 : 중앙총회 직무수행권 "직전총회에 있다" 유권해석 문제 (2019-10-02 17:43:32)
화제의 신간-'나이롱 집사와 기둥같은 제직'
화제의 신간-'나...
부전교회 박성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