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TV : 일, 하토야마 유키오 전 총리 새에덴교회 주일예배에 참석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2019년11월15일fri
Update: 2019-11-15 09:10:31
뉴스홈 > 뉴스 > 교회
2019년10월27일 13시29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일, 하토야마 유키오 전 총리 새에덴교회 주일예배에 참석
"징용문제 개인 청구권은 결코 소멸되지 않았다"

한일관계에 대해 말하는 일본 유키오 전 총리

일제 만행에 대해 공식 사과를 한 전 일본 하토야마 유키오 총리
(93)가 새에덴교회(소강석목사)27일 그의 부인 미유키씨와 3부 예배에 참석했다.

일본 정계 내에서 대표적인 지한파인 히토야마 유키오 전 일본 총리는 원폭 피해자(합천)와 강제로 끌려갔던 위안부, 강제 징용에 대해 개인적 차원에서 공식 사과를 한 바 있다.

사과를 하지 않고 있는 일본 아베 정부에 비해 다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는 점에서 부부가 주일예배에 참석한 것은 의미가 있다고 참석자들은 말했다.

예배에 참석한 한 성도는 총리를 지낸 일본 최고 정계 인사가 일제 만행에 대해 사과를 하는 것은 처음 있는 일인 것 같다면서 독일 메르겔 총리는 총리신분으로 유대인 학살 피해 현장을 여러 차례 방문해 무릎 끓고 사과했지만 일본의 총리들은 그 누구도 그런 모습을 보인적이 없다는 것에 대해 분노가 치밀어 오른다고 말했다.

또 다른 성도는 아베 정부는 사과는커녕 경제 전쟁을 일으켜 또 다시 역사를 왜곡하고 있는 시점에서 전직 이지만 하토야마 유키오 전 총리 부부의 진정어린 사과 행보를 보면서 감동을 받았다면서 일본 내에 이런 한 분들이 많이 있을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다.

하토야마 유키오 전 총리는 3.1운동 UN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동재기념재단(이사장 김영진 장로) 평화대상 국제부문 수장자로 선정 26일 국회의원대강에서 수상했다.

새에덴교회 주일 3부예배 참석한 유키오 전 총리는강단에서 소강석 목사가 인터뷰에 대해 답변을 했다.

주일 3부예배에서 설교하는 소강석 목사

소목사는 한일 관계에 대해 질의 유키오 전 총리는 이에 대해
가슴이 아프다. 가해자 일본은 한국에 많은 피해를 주었고 일본 사람들이 많이 알아야 하고 사과하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 한다면서 역사적으로 인정할 부분은 인정하고 대화로 풀어 나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강제 징용 문제에 대해 아베 정부의 대처는 절반을 맞지만 절반은 틀리다고 생각 한다면서 “1965년 한일청구권조약을 맺고, 강제징용 피해자 보상관련 국가 차원 대일 청구권을 포기하기로 했지만 국제법상 국가적 청구권은 소멸되었다고 볼 수 있지만 개인 청구권은 결코 소멸되지 않았다 본다고 말했다. 국가의 권리와 개인의 권리는 다르다는 것을 유키오 전 총리는 강조 했다.

앞서 일본 정부는 1991년 당시 야나이 슌지 외무성 조약국장이 일본의회에 출석해 개인청구권은 국가가 소멸할 수 없는 고유의 권리라고 밝힌 바 있다.

유키오 전 총리는 가해자는 피해자에게 무한 책임감을 가져야 한다면서 보상의 문제가 아니라 마음의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일본 아베정부는 알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유키오 전 총리는 2015년 서대문 형무소 앞에서 무릎꿇고 일제 만행에 대해 사과를 한 바 있으며, 원폭 피해자 2백여명이 거주하고 있는 합천을 찾아 피해자들에게 사죄를 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문병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교회섹션 목록으로
[교회]여의도순복음교회 ...
[선교]CTS, 선교지 직업...
[뉴스]이영훈 대표대회장...
[뉴스]한장총, 세계3대 ...
[교계종합]한반도녹색평화운...
 
 아멘퀸 (2019-10-27 18:23:34)     3   0  
믿음의 사람들이 일본의 정치인들로 세워지기를 바랍니다.
 부산바다 (2019-10-28 09:04:43)     3   0  
교회가 참으로 중요한 역활을 하셨네요~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여의도순복음교회 미얀마 복음화 기류 강하게 형성 (2019-10-28 21:53:16)
이전기사 : 여의도순복음교회, 나라와 민족 위한 기도함성 전국 강타 (2019-10-21 18:00:37)
화제의 신간-'나이롱 집사와 기둥같은 제직'
화제의 신간-'나...
부전교회 박성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