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TV : 대한총회-대신석수 3개노회 연합 종교개혁 세미나 개최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2019년12월08일sun
Update: 2019-12-07 21:55:29
뉴스홈 > 뉴스 > 교단
2019년11월09일 17시46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대한총회-대신석수 3개노회 연합 종교개혁 세미나 개최


예장 대한총회
(총회장 조성훈 목사)와 예장 대신석수총회는 6일 오산리기도원 샬롬성전(경기도 파주소재)에서 3개 노회(대한총회 중부노회 / 대신석수총회 서경 · 중부노회)연합수련회 및 종교개혁세미나를 개최하고 보수 개혁신학을 지켜 나아 갈 것을 다짐했다.

이날 연합수련회 1부 예배는 백운성목사(대신석수 중부노회서기)의 인도로 김태진 목사(서경노회부서기)의 대표기도, 박수진목사(대신석수 서경노회)의 찬양에 이어, 총회장 및 중부노회장 조성훈목사가 소원을 이루는 삶이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대한총회 조성훈 목사가 설교하고 있는 모습

총회장 조성훈목사는 설교를 통해
교회와 목회자의 변화를 요구받는 시대에서 교회가 세상의 소금이요 빛이 되려면 목회자 스스로 자신을 깨트리고 하나님 앞에 다시 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2부 종교개혁세미나는 루터의 십자가의 신학과 종교개혁이라는 제목으로 대한신학대학원대학교 서재주총장이 특강을 했다.

서재주 총장이 특강을 하는 모습

서재주 총장은 특강을 통해
종교개혁 500년이 지난 현재 한국교회의 현실은 또 다른 종교개혁을 요구하는 시대에 처해있는 이때에 신앙이 회복되고 교회가 회복되기 위해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의미를 깊이 연구하고 알아가야 한다.’고 전했다.

3부 폐강예배는 김준태목사(대한총회 중보노회서기)의 인도로 손용재목사(대신석수 중부노회 부서기)의 대표기도에 이어 대신석수 중부노회장 곽동훈 목사가 하나님의 사람아라는 제목으로 말씀과 서재주총장의 축도로 모든 순서를 마쳤다.

앞으로 개혁주의 신학을 바탕으로 개혁을 일구어 나가는 교회와 오직 예수를 바탕으로 삶을 살아갈 것을 다짐하고 앞으로 지속적으로 교류하여 한국교회에의 종교개혁을 이끌어 나가는 노회가 될 수 있도록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문병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교단섹션 목록으로
[교단]합동중앙총회 제1...
[교단][포토]대신총회 신...
[교단]대신총회 헌법재판...
[교단][포토]김화경목사 ...
[교단][포토]대신총회 미...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서울북부지법, 중앙총회 임시총회에 김명진변호사 선임 (2019-11-12 14:07:13)
이전기사 : 법원 “김화경 목사가 허위사실 적시했다고 보기 어렵고 위법하지도 않아” (2019-10-31 17:16:25)
허정윤박사, 공산주의가 기독교와 독립운동에 끼친 부정적 영향 고찰
허정윤박사, 공산...
김문훈 목사의 명...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