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TV : 히즈쇼 컨퍼런스 12월 2일 예한교회서 개최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2019년12월08일sun
Update: 2019-12-07 21:55:29
뉴스홈 > 뉴스 > 문화
2019년11월30일 22시41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히즈쇼 컨퍼런스 12월 2일 예한교회서 개최

2020년 주일학교 히즈쇼로 업그레이드, 활용법 상세 설명

히즈쇼(His Show)’122일 오후 2시 예한교회(올림픽공원)에서 히즈쇼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히즈쇼는 2010년부터 주일학교 사역을 시작하였으며, 현재 2,000교회, 50,000명의 아이들이 히즈쇼 주일학교로 예배드리고 있다. 히즈쇼 뮤지컬은 150,000명의 아이들에게 무료로 복음을 선물하였고, 히즈쇼 유튜브 채널은 조회수 20,000,000, 50,000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아이들에게 사랑 받는 주일학교에 대한 관심이 히즈쇼 컨퍼런스에 대한 기대로 모아지고 있다.

이번 컨퍼런스의 가장 큰 특징은 히즈쇼의 교육철학을 들을 수 있다는 것이다. ‘복음을 재미있게 오래 기억하게라는 주제로 히즈쇼 선임연구원 이병목 목사가 강의한다. 교육학 이론을 토대로 연령에 맞는 교육방식(내용)을 설명하고, 이 시대에 맞는 교육형식(매체)을 제시하여, ‘복음을 아이들의 암묵지(체화되어 있는 지식)에 깊이 세길 수 있는 실제적인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히즈쇼 주일학교의 실제적인 사용법도 A부터 Z까지 상세히 들을 수 있다. 히즈쇼 주일학교는 3D 애니메이션, 랩으로 말씀을 외우는 챈트, 입체 만들기와 AR을 활용한 공과 등 다양한 컨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히즈쇼 백종호 대표는 히즈쇼 주일학교가 다양한 컨텐츠가 주어지는 것은 맞지만, ‘기존예배 진행과 크게 달라지는 것은 없다고 말한다. 따라서 주일학교 사용법을 한 번만 듣는다면, 누구나 히즈쇼로 업그레이드 된 주일학교를 세워갈 수 있다고 설명했다.

히즈쇼 주일학교 커리큘럼은 유아유치 3, 유년 3, 초등 3년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원포인트 나선형 성경교육뿐 아니라 ‘2+1년 다각적 성경조명이 가능한 커리큘럼이다. 각 부서별 집필진이 직접 예배를 시연하고, 공과와 가정연계 사례까지 보여줄 예정이다. 특별히 고학년 아이들을 위한 하나님 나라 초등부가 출시된 것이 눈에 띈다. 성경만화 히즈쇼 바이블 툰(히바툰), 성경에 대한 다양한 지식(성학), 해석적 질문법을 도입한 공과(나침반토크) 등은 사춘기에 돌입한 아이들에게도 재미와 감동을 줄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보인다.

최근 기독교교육 뿐 아니라 목회 전반에 있어서 크게 대두되고 있는 주제는 가정이다. 히즈쇼는 언제 어디서나시간과 공간에 제약을 받지 않는 가정신앙교육이 이뤄져야 한다고 말한다. 히즈쇼가 꾸준히 제작해온 3D 애니메이션, 성경동화, 성경인물 피규어, 성경만화, 다양한 유튜브 컨텐츠 등을 활용하여 아이들이 주도하는 가정신앙교육이 이뤄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히즈쇼 컨텐츠를 활용한 가정신앙교육의 다양한 사례가 직접 소개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기독교문화선교팀 히즈팝의 찬양과 댄스, 히즈쇼 챈트를 제작한 휘타의 랩을 현장에서 라이브로 경험하실 수 있다. 부스에는 히즈쇼의 모든 제품이 전시되어 있으며, 직접 살펴보고 구매도 하실 수 있다. 히즈쇼 홈페이지(www.hisshow.or.kr)를 통해 무료로 컨퍼런스 신청이 가능하고, 더 궁금하신 사항은 히즈쇼 홈페이지와 히즈쇼 전화 1644-4129를 통해 자세하게 상담 받으실 수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김의선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문화섹션 목록으로
[교계종합]사)세기총 ‘대한...
[교단]속보-[포토]대신총...
[교단]합동 재경호남협 ...
[목회]대학생 장기기증 ...
[교계종합]‘CTS 제주도기도...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제1회 CTS 방송아카데미, 광림교회 시온성전에서 진행 (2019-11-30 22:44:33)
이전기사 : CCM 아티스트 송정미의 '크리스마스 인 러브' 17번째 브랜드 콘서트 (2019-11-30 21:48:12)
허정윤박사, 공산주의가 기독교와 독립운동에 끼친 부정적 영향 고찰
허정윤박사, 공산...
김문훈 목사의 명...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