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TV : 사랑의교회-마당기도회 7년간 갈등 종식 선언 '화해'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2020년08월10일mon
Update: 2020-08-10 03:37:20
뉴스홈 > 뉴스 > 교회
2019년12월23일 23시04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사랑의교회-마당기도회 7년간 갈등 종식 선언 '화해'
대결과 반목, 상호비방 모두 내려놓기로 합의

왼쪽부터 김회재 강희근 장로 오정현 목사, 소강석 목사, 김두종 권영준 장로

소강석 목사 중재 극적 합의

양측 법적 분쟁 취하키로 

사랑의교회
(담임 오정현목사)와 갱신위원회(대표 김두종 장로-이하 마당기도회)가 소강석목사(새에덴교회)의 중재로 7년간의 교회 분쟁 종식을 선언, 성탄절을 앞두고 성도들에게 큰 선물을 안겼다.

이와 관련하여 양측은 23일 저녁 6시 쉐라톤서울팔레스호텔에서 화해를 위한 합의 각서에 서명을 하고 본격적인 화합기류를 형성 했다.

마당기도회측은 지난 7년여 동안 강남예배당에서 독자적으로 기도회를 진행해 왔다.

앞서 양측은 소강석 목사(예장합동 부총회장)의 중재를 통해 총 다섯 번의 만남을 가진 바 있다.

양측은 이날 이제까지의 대립과 갈등 관계를 모두 내려놓고, 하나님 나라의 큰 그림 속에서 지난 시간을 재해석하며, 앞으로 허락하실 하나님의 온전한 치유와 회복을 위한 극적인 화해를 이루어내었다.

오정현 목사는 지난 시간 사랑의교회와 마당기도회는 반목의 담을 높게 쌓아왔으며, 이로 인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지 못했다면서 오늘 화해 합의를 통해 저는 저의 부족함과 사회적으로 덕이 되지 못한 것에 대해 하나님 앞에 다시한번 회개하고, 사랑의교회 성도들과 뜻을 달리 해온 성도들과 한국교회 앞에 진심으로 사과 드린다고 말했다.

오정현 목사가 권영준 장로와 함께 기도하고 있다

오 목사는 또한
이제 남은 사역의 여정은 비본질적인 무거운 짐을 다 벗어버리고, 각 사람을 그리스도의 온 전한 제자로 세우고, 제자훈련의 국제화와 피 흘림 없는 복음적 평화통일, 교회의 대사회적 섬김과 같은 본질적인 사명 중심으로 거듭나 하나님과 사회 앞에 교회다운 모습을 회복하기 위해 적극 앞장서겠다면서 사랑의교회는 사랑의교회를 넘어 한국교회와 세계교회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는 은혜의 저수지, 사역의 병참기지가 되겠다고 덧붙였다.

또한 양측은 당사자 명의 여하를 불문하고 상대방에 대해 제기한 소송 및 신청사건 등 일체의 법 적 쟁송을 취하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사랑의교회는 권징 받은 마당기도회 소속 성도들을 해벌키로 했다.

갱신성도들 역시 오정현 목사를 예수님의 사랑으로 감싸며, 갱신과정에서 나타난 부덕의 허물을 사과하고, 사랑의교회 회복과 세움을 위해 전심을 다해 합력하며, 오정현 목사가 한국 교회를 위해 크게 섬기도록 협력키로 했다.

사랑의교회 한 성도는 더욱 지역사회와 우라 사회를 섬기는 역할을 감당할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다면서 화합을 위해 중재 역할을 감당해 주신 소강석 목사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양측 합의 각서에 서명하는 소강석 목사

이와 함께 마당기도회 한 성도는
이번 기회를 통해 더욱 하나가 되었으면 한다면서 협력하여 선을 이루는 일에 힘을 모으겠다고 밝혔다.

또 다른 관계자는 합의를 통해 사랑의교회와 마당기도회 사이의 막힌 담을 허물고 성령 안에서 한 건물로 지어져가게 하신 하나님께서 수많은 갈등으로 아파하는 한국교회와 이 나라와 열방 땅에 아름다운 역사를 일으키시는 마중물로 오늘의 하나 됨을 사용되었으면 한다면서 교회의 하나 됨으로 수많은 갈등으로 아파하는 한국 땅에 아름다운 화합의 역사가 일어나고, 하나님의 백성들이 거룩한 화해자로 쓰임 받게 되기를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한편 오늘 합의된 합의문은 당회
(14)의 의결과 공동의회(112)에서 성도들의 의견을 수렴한 이후, 주후 2020115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문병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교회섹션 목록으로
[교회]여의도순복음교회 ...
[교회][포토]"성석교회 ...
[교회]전태식목사 요한계...
[교회]여의도순복음교회,...
[교회]고(故) 유은혜 사...
 
{{}}
선거기간 동안 '네티즌의 의견'란은 잠시 닫습니다.
[1]
다음기사 : 이재희 목사 반대파 대표 ‘허위사실유포 명예훼손’으로 벌금형 (2019-12-25 14:09:19)
이전기사 : 신현옥 목사 불우이웃-목회자 후원 '사랑의 나눔 행사' 열기 '후끈' (2019-12-20 09:58:26)
홍재철 목사 설교집'너 성령의 사람아' 새롭게 조명
홍재철 목사 설교...
북그루, ‘하모니...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