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TV : 여의도순복교회, 우한폐렴 예방 차원 예배시간 마스크 착용 허용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2020년08월10일mon
Update: 2020-08-10 03:37:20
뉴스홈 > 뉴스 > 교회
2020년02월10일 14시27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여의도순복교회, 우한폐렴 예방 차원 예배시간 마스크 착용 허용
손세정제 비치 등 예방 수칙 마련

손세정제를 통해 소독을 하는 성도들

세계최대교회인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전염을 막기 위해 마스크와 손소독제 배치 등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지속적으로 확산 추세를 보이고 있는 우한 신종코나바이러스 사태는 국내에서도 27명이 확진 판정을 받는 등 좀처럼 수구러들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이에 따라 한국교회의 경우 확산 방지와 예방을 위해 성도들에게 자주 손씻고 소독을 독력하고 있다.

가장 먼저 예방을 위한 다양한 대책을 세우고 실천하고 있는 여의도순복음교회는 교회당 100여 곳에 손소독제를 비치하는가 하면 손씻기, 예배 중 마스크 착용 등을 허용 했다.

이와 함께 교회당 전역을 매일 방역 소독을 실시하고 있으며, 아울러 질병관리본부에서 배부한 예방행동수칙 안내문을 교회당 곳곳에 부착하고, 홈페이지(https://www.fgtv.com)와 주보를 통해 알리고 있다.

또 해외여행을 다녀온 성도들의 경우 담당 교역자들에게 보고하도록 하고, 216일부터는당분간 철야예배를 중지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국가적 비상상황이 조속한 시일 내에 피해를 최소화하고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함께 기도하고 있다.

예배에 참석한 한 성도는 매일 언론을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소식을 접하면서 여러 사람들이 모이는 장소에 가기가 두렵다는 생각을 했다면서 당장 주일 날에 교회에 가야할지에 대한 것 때문에 걱정을 많이 했는데 교회 차원에서 예방 대책을 세우고 실천하고 있어 안심이 됐다고 말했다.

또 다른 성도는 여러 사람들이 모이는 만큼 만전을 기해 더욱 힘을 썼으면 한다면서 지금이야 말로 교회가 어려움을 당하고 있는 이웃들을 위해 그리스도의 참 사랑을 심어야 할 때다고 덧붙였다.

전문가들은 일회용 마스크를 사용하고, 재사용하지 않아야 한다면서 쓰기 전과 벗기 전, 벗고 난 후 손을 씻거나  손에 살균제를 뿌려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이와 함께 코 주변을 꾹 누르고, 전체적으로 잘 펴서 빈틈없이 잘 맞게 써야 한다면서 “ ”쓰고 있거나 벗을 때 표면을 만지지 말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이 전문가는 마스크를 벗을 땐 반드시 끈만 만져서 벗어야 한다면서 마스크를 주머니에 넣었다가 재사용하지 말아야 한다고 지적 했다.

한편 우한 코로나바이러스는 201912월 중국 우한시에서 발생한 바이러스성 호흡기 질환. '우한 폐렴'이라고도 한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에 의한 유행성 질환으로 알려져 있다. 코로나바이러스는 주로 박쥐에서 발견되는 병원체이지만 다른 동물을 숙주로 변이형이 발생한다


이 변이형은 인간에게 감염된 후 인간과 인간 사이의 전염을 거쳐 대규모로 확산되는 특징을 갖고 있다
. 2020123일 발원지인 중국 우한시 일대가 봉쇄되었으며, 감염자가 전세계 여러 국가로 확산되자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에 대해 130'국제 공중보건 비상사태(PHEIC)'를 선언했다


2
10일 기준 전 세계에서 40,532(사망 910)의 감염자가 보고되었으며, 한국에서는 방한중인 중국인이 120일 최초 감염자로 확진된 이후, 210일까지 모두 27명이 감염자로 확진되었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은 주로 호흡기로 전염된다. 감염되었을 경우 바이러스는 폐를 침범하며, 고열과 기침, 호흡곤란 등의 증상이 발생하고 폐렴과 유사한 증상을 보인 끝에 심한 경우 폐포가 손상되어 호흡 부전으로 사망에 이르기도 한다. 

잠복기는 3~7일이지만 최장 14일까지 이어지기도 한다. 2020년 1월 30일 중국에서는 잠복기가 23일까지 늘어난 사례가 있다고 발표했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은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잠복기 중에도 전염되는 사례가 있다고 보고되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문병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교회섹션 목록으로
[교회]분당중앙교회, 제3...
[교회]여의도순복음교회 ...
[교회]분당흰돌교회 성탄...
[교회]여의도순복음교회 ...
[교회]고(故) 유은혜 사...
 
{{}}
선거기간 동안 '네티즌의 의견'란은 잠시 닫습니다.
[1]
다음기사 : 서울고등법원, 여의도순복음송파교회 '약정금' 항소 기각 (2020-02-10 23:11:05)
이전기사 : 사랑의교회 中 우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시스템 가동 (2020-02-03 13:46:52)
홍재철 목사 설교집'너 성령의 사람아' 새롭게 조명
홍재철 목사 설교...
북그루, ‘하모니...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