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TV : '성공의 정석 꾼' 강릉중앙 시장 발효식품 전통한과 '예닮곳간' 방영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2020년03월29일sun
Update: 2020-03-28 23:12:27
뉴스홈 > 뉴스 > 교계종합
2020년02월26일 13시47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성공의 정석 꾼' 강릉중앙 시장 발효식품 전통한과 '예닮곳간' 방영
부드럽고 쪽쪽한 오란다 강정, 한번 맛 보면 반하는 맛 '인기'

발효식품과 ,유자청, 자연산 감태 등이 첨가된 오란다 강정의 모습

장성철 교수 바른 먹거리 통해 소통 '감동'

철저한 장인 정신 통해 창업도 지도 '성공 비결'


SBS CNBC
가 강릉중앙시장 최고의 맛 집으로 알려진 예닮곳간장성철 교수가 만든 전통하노가를 방영 했다.

예닮곳간은 장 교수가 오랜 동안 연구를 통해 만들어낸 발효식품을 첨가해 만든 오란다강정을 비롯해 전통한과를 통한 바른 먹거리를 만들어 판매하는 곳이다.

건강한 발효식품 한과를 통해 바른 먹거리를 만들어가고 있는 예닮곳간은 어린아이에서부터 장년에 이르기까지 모두가 즐겨 먹을 정도다.

장성철 교수는 발효식품은 우리 몸에 매우 유익하다는 것을 모두가 알고 있을 것입니다. 전통한과에 이러한 것을 첨가해 만든 이유는 생활 속에서 건강하고 바른 먹거리를 보급하기 위해서 시작했습니다. 처음에 많은 분들이 염려하고 걱정을 했지만 지금은 다들 함께 보급에 나서고 있을 정도입니다. 우리 몸에 좋은 것을 통해 안전하게 먹고 건강했으면 합니다라고 말했다.

강릉을 사로잡은 전통한과는 전국에서 외서 즐겨 먹을 정도로 인기다.

가장 인기 있는 오란다 강정의 특별한 것은 한번 먹어본 사람은 또 구입한다는 것이다.

전통한과를 먹어본 사람은 절로 고개를 끄덕이게 한다.

장성철 교수

이 같은 이유는 입안에서 녹을 정도로 부드럽고 오래가는 것이 특징이다
. 부드럽고 쪽쪽한 맛과 소화작용을 돕는 발효식품이 첨가됐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를 모으고 있다.

한 고객은 너무 부드러워 맛있는 것 같다면서 아빠가 이가 안 좋은데 이것을 사다드리면 잘 드시는데 안 달고 맛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 고객은 먹을 때마다 아빠가 생각이 난다면서 소중한 사람과 맛보고 싶은 전통한과인 것 같다고 덧붙였다.

장 교수는 특히 전통한과를 즉석에서 바로 만들어 바로 맛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장성철 교수는 전통 방식으로 만든 쌀 초청을 통해 단맛을 내게 하고 있으며, 설탕과 기름이 전혀 안 들어갑니다. 그 다음 발효식품과 구운 소금 등을 첨가해 다른 곳에서는 느낄 수 없는 맛을 느끼게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 외에 오랜 동안 연구 개발한 몸에 좋은 유익한 것들을 첨가해 부드럽게 만들고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온도에 따라 맛을 달리할 수 있기 때문에 잘 조절을 해야 합니다. 멋 전반에 아주 민감하기 때문입니다.”라고 덧붙였다.

특히 직접 만든 유자청과 자연산 감태가 첨가된 강정은 다른 어느 곳에서 맛볼 수 없을 정도다. 이러한 첨가물들은 면역력을 높여주는 건강식품들이다.

건강한 먹거리 통해 소통하는 장성철 교수와 전통한과를 사기위해 줄서 있는 모습

이와 관련하여 한 고객은
생각한 것보다 훨씬 맛있고 바다 향도 느껴진다면서 보통 시간이 지나면 굉장히 딱딱하기 마련인데 되게 부드럽고 촉촉하다고 말했다.

한번 맛보면 반하는 맛. 바른 먹거리를 통해 소통하는 강릉중앙시장 예닮곳간장성철 교수.장 교수는 나눔에서 성공의 가치를 찾는다고 강조 했다.

장 교수는 하나를 전해주더라도 서로가 정말 필요헤서 온 사람에게만 열어주고 하나 하나 안정시켜주고 그 후에야 다음 점포를 열어 주려는 목표를 세우고 있습니다. 오늘보다 내일이 더 나은 삶이 된다면 그리고 그걸 목표로 최선을 다한다면 그것이 성공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장 교수에 대한 방송은 지난 22161회에서 방영 됐다.

한편 SBS CNBC ‘성공의 정석, 은 남다른 노하우와 긍정적인 마인드, 불굴의 의지로 자기분야애서 성공적인 삶을 살고 있는 대한민국 경제인들의 현장 스토리를 담은 프로그램이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문병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교계종합섹션 목록으로
[교계종합]이광재 이사장 “...
[교계종합]합동 벽제중앙추모...
[교계종합]김화경목사 주요교...
[교계종합]웃음치료 1호 이광...
[교계종합]WEM세계복음선교협...
 
{{}}
선거기간 동안 '네티즌의 의견'란은 잠시 닫습니다.
[1]
다음기사 : SBS 3.1절 특집 다큐 ‘발굴 추적 또 하나의 3.1운동’ 의주 김병조 목사 조명 (2020-02-26 18:47:14)
이전기사 : 사)세기총, '코로나 19' 인해 제8차 정기총회 3월말로 연기 (2020-02-25 14:33:33)
소강석 목사, 우한폐렴 아픔 시로 형상화 '꽂으로 만나 갈대로 헤어지다' 시집 출간
소강석 목사, 우...
치유 에세이 ‘내...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