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TV : 이천식 목사의 365일 Q.T-'기도는 가장 강력한 비밀 무기다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2020년03월30일mon
Update: 2020-03-28 23:12:27
뉴스홈 > 오피니언 > 아침의 묵상
2020년03월02일 11시54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이천식 목사의 365일 Q.T-'기도는 가장 강력한 비밀 무기다
※찬송: 내 기도하는 그 시간(새 364장)
※말씀: 사무엘상 7장 5-11절 “사무엘이 젖 먹는 어린 양 하나를 가져다가 온전한 번제를 여호와께 드리고 이스라엘을 위하여 여호와께 부르짖으매 여호와께서 응답하셨더라.”(절)
 
■ 주님의 뜻
 “약동하는 생명력” 세찬 물살을 거슬러 올라가는 연어 떼, 거친 들판을 가로질러 내달리는 무소 떼를 본적이 있습니까? 그 힘차게 약동하는 삶의 생명력을 보았습니까? 우리에게 주어진 인생길도 세찬 물살과도 같고 거친 들판과도 같습니다. 자주 지치고 힘든 것은 당연합니다. 패배감에 사로잡혀 모든 것을 포기하고 주저앉고 싶은 마음이 밀려들 때가 많습니다. 그러나 패배를 믿지 마십시오. 패배에 대한 생각이 우리로 하여금 패배하게 만듭니다. 패배에 대한 가능성에 마음을 내주지 마십시오. 한 치도 내주지 마십시오. 패배 쪽은 돌아보지도 말고 승리에 대한 확신으로 거침없이 내달리셔서 인생이라는 고지에 승리의 깃발을 꽂기를 바랍니다.
 
 만약 전쟁을 하면서 우리 편이 비밀 무기를 보유하고 있다면 마음 든든할 것이고 상대방은 그것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함부로 덤비지 못할 것입니다. 영적 싸움을 하는 군사인 우리 성도들에게는 강력하고 비밀스런 무기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기도입니다. 기도는 우리의 무기 가운데 가장 강력한 힘을 지닌 것입니다. 그럼 "기도는 가장 강력한 비밀 무기다"라는 제목으로 은혜를 받겠습니다.
 
□ 위인들은 모두 기도의 힘을 보여준 사람들입니다.
 성경을 보면 위인들은 모두 기도의 힘을 보여준 사람들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스라엘 마지막 사사였던 사무엘도 역시 기도의 무기를 잘 활용한 기도의 용사였습니다. 오늘 본문 말씀에서 그는 이스라엘 백성들을 미스바로 모이도록 하여 성회를 열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하나님 앞에 바로 서야만 살 수 있다고 믿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사무엘은 백성들에게 회개를 촉구하는 설교를 했습니다. 그들은 사무엘의 설교를 듣고 마음에 감동이 일어나 모든 백성들이 금식하면서 철저히 회개했고 이렇게 회개했을 때 살길이 열렸습니다. 성경에서 보면 개인이나 민족이 심판을 받은 것은 죄 때문이 아니라 회개하지 않았기 때문이었습니다. 회개하고 하나님 앞에 바로 섰던 저 이방의 니느웨 백성들은 구원받았지만 소돔과 고모라는 심판을 받았습니다. 우리 개인이나 가정 그리고 이 민족도 회개할 때 소망이 있고 미래가 있습니다.
 
 
□ 이스라엘 백성들은 미스바에 모여 기도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이 미스바에 모였다는 소식을 들은 블레셋은 그 기회를 노려 그들을 치려고 올라왔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블레셋 군사들을 보고 두려워하며 사무엘에게 난국 극복을 위한 기도를 요청했습니다. 사무엘은 젖 먹는 어린 양을 취해 하나님께 번제를 드리고 부르짖어 기도했더니 여호와께서 응답하셔서 큰 소리로 블레셋 군사들을 혼란에 빠뜨려 어지럽게 하셨습니다. 이렇게 이스라엘은 기도로 승리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 말씀을 통해 회개를 통한 진정한 기도의 힘이 어떤지, 우리가 어떻게 이 고난을 극복할 수 있을지 새삼 깨닫게 됩니다. 우리는 여기서 두 가지를 기억해야 합니다. 첫째는, 사무엘이 젖 먹는 어린양을 번제로 드린 것처럼 우리도 회개하여 깨끗해진 몸과 마음으로 하나님 앞에 드려져야 한다는 것이고, 두 번째는, 기도는 세상을 이기게 하고 문제를 해결해주며 불신앙을 이기게 하는 무기라는 사실입니다. 기도로 승리하는 하루하루가 되기를 바랍니다. 할렐루야!
 
※복음송(미가엘): 1027장 괴로울 때 주님의 얼굴 보라
                             1687장 기적의 하나님
 
 
■ 주님께 기도
 하나님, 우리의 죄를 용서하여 주시고 특별히 이 민족이 미스바에서 모인 이스라엘처럼 기도하게 하시고, 온 세계에 나가 복음을 증거하며 사람들을 살리는 민족이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ds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아침의 묵상섹션 목록으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
선거기간 동안 '네티즌의 의견'란은 잠시 닫습니다.
[1]
다음기사 : 이천식 목사의 365일 Q.T-'하나님께서 매일 양식을 주신다' (2020-03-04 17:48:41)
이전기사 : 이천식 목사의 365일 Q.T-'가장 귀하게 쓰임을 받으라' (2020-02-18 22:50:41)
소강석 목사, 우한폐렴 아픔 시로 형상화 '꽂으로 만나 갈대로 헤어지다' 시집 출간
소강석 목사, 우...
치유 에세이 ‘내...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