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TV : 게인코리아 대구, 경북의 아픔을 따뜻한 사랑으로 보듬다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2020년03월29일sun
Update: 2020-03-28 23:12:27
뉴스홈 > 뉴스 > 선교
2020년03월27일 00시44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게인코리아 대구, 경북의 아픔을 따뜻한 사랑으로 보듬다
#With대구경북 캠페인 전개


대구, 경북의 7,756(2020 3 26일 기준)의 주민들이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고 치료를 받거나 자가격리를 하는 등 전염성으로 인해 고립되어 있고 많은 지역민들이 사회적 부담감을 느끼고 심리적으로도 위축되어 있다. 이에 게인코리아(GAiN Korea, 이사장 박성민 목사, 대표 최호영 목사) 3 4일부터 SNS를 통해 대구, 경북을 위한 코로나19 피해 극복에 참여할 수 있도록 #With대구경북 캠페인을 하고 있다. 카카오톡 배경화면을 위로와 응원의 화면으로 바꾸거나 헤시테그를 하고 고립과 소외로 힘든 상황을 보내고 있는 이웃을 위해 작은 정성을 모아 달라고 기부를 요청하였다.

 

게인코리아는 3 10일부터 대구, 경북 지역교회 및 취약계층 대학생들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시작했다. 대구는 코로나19로 인하여 교회나 사업체의 피해가 심각하고 마스크를 구하기가 어렵고 경제적으로도 부담스러워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상황이었다. 강변교회 이명호 목사는 “저희 교회에 중증 장애인 아들을 가진 한 어머니가 최근 지역 경제가 어려워지면서 가계 살림살이는 더 힘들어졌다고 눈물로 그 마음을 토로했다.”고 말했다. 게인코리아는 #With대구경북 캠페인의 결과로 뜻있는 사람들의 정성을 모은 기부금을 9개 교회와 2개 기관에 전달하였다. (광명교회(김형백 목사), 안촌교회(허정문 목사), 기쁨의교회(박동성 목사), 즐거운교회(박명하 장로), 정다운교회(이상훈 집사), 강변교회(이명호 목사), 참사랑교회(임호근 목사), 다움교회(김영엽 목사), 심기운교회(임원호 집사), 동안주노회남부시찰(정경호 목사), 대구CCC(배복환 목사))

 

게인코리아는 공적 마스크를 한달 사용할 수 있는 분량인 13개를 개인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약 500여 명에게 개인당 2만원씩 지원하여 총 6,500여 개의 마스크를 제공하였다. 다움교회 김영엽 목사는 “모두 심리적으로 영적으로 위축되어 있었는데 마스크 지원으로 하나님이 우리를 돌보고 계신다는 것을 느꼈다.”라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대구, 경북 지역의 대학생들 중에는 코로나 19가 퍼져 있는 청도대남병원 근처에 집이 있는 학생, 집안의 경제적 어려움으로 일을 하고 있었는데 더 이상 일거리가 없어서 곤궁한 학생, 정서적 불안감에 시달리는 학생 등 집으로 돌아갈 수 없는 상황에 처한 학생들을 위로하고 돕기 위해 재정지원을 하였다. 경북대 4학년 현상진 학생은 “마스크를 살려고 해도 재고도 없고 금액도 비싸서 구매하는 것이 부담스러웠는데 때마침 게인코리아의 재정지원으로 고마움을 느꼈다.”고 말했다. 권지성 CCC간사는코로나19로 알바도 끊어지고, 피부병으로 인해 알바비를 다 썼는데 마스크 지원비를 주셔서 너무 감사했다. 돌보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느꼈고 코로나로 인한 어려움을 이길 수 있다는 믿음이 생겼다.”고 한 영남대 학생의 말을 전했다. 박종식 CCC간사는 “아버지가 목회하시는 시골교회에 갑작스러운 화재가 나서 교회 전체가 타서 잿더미가 되어 부모님은 화재 뒤처리로 정신이 없으시고 혼자 대구에 버려진 느낌이었다. 그런데 이번 마스크 지원으로 하나님의 사랑을 느꼈다.”는 계명대 한 학생의 이야기를 나누며 감사를 표했.

 

한편 대구 다음으로 확진자 수가 많은 경산 지역 시민들은 심적으로 너무 힘들어 하고 매일 출근하는 사람들도 마스크가 부족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게인코리아는 경산의 주은혜교회(편은식 목사) 교인들과 함께 마음을 모아 필터를 넣은 수제 마스크를 만들었다.

 

코로나 19로 가장 바쁜 직종 중 하나가 택배회사이다. 대구의 한 택배회사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직원이 사망하기도 하였다. 그런데도 여전히 206명 정도되는 직원들이 마스크가 없어서 마스크를 여러 번 재활용하거나 면마스크로 버티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주은혜교회에서 만든 420개의 수제 필터링마스크를 전달하였다.

 

또한 경산 세명병원의 간호부장은 병원에 마스크가 부족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전하였다. 환자들이 병원 입구에서 진료를 받는 등 일반 환자를 돌볼 장소도 부족하여 환자나 보호자들을 위한 마스크가 많이 필요한 상황이었다. 이에 세명병원에 수제 필터링마스크 500개를 지원하였다.

 

교회 주위의 이웃들도 비슷한 실정이라 주은혜교회 성도들은 더 많은 필터링마스크를 만들어서 점진적으로 배포할 계획을 세우고 우선 180장을 만들어서 이웃 주민들에게 나누어 주었다. 마스크를 무료로 나누어 줌으로써 시민들의 얼굴이 조금이나마 밝아졌다. 마스크를 받아 든 시민들은 다들 따라 나오시며 “이 어려운 시기에 도와 주시니 위로가 되고 큰 힘이 됩니다.”라고 거듭 감사한 마음을 표하였다. 정성 들여 만든 수제 필터링마스크를 받아 들고 무료로 받아도 되느냐고 반문하기도 하였다.

 

앞으로도 게인코리아는 대구경북 지역의 필요한 곳에 적외선 비접촉 체온계 총 20개를 제공하고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계속해서 마스크를 공급할 예정이다. 그리고 심리적인 부담감과 스트레스로 상담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그룹심리상담을 계획 중이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을 향한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이 필요하다.  

 

GAiN(Global Aid Network)은 가난과 굶주림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을 산소망과 생명의 자원으로 연결하는 전세계적인 네트워크다. 한국, 독일, 미국, 캐나다, 스페인, 영국, 호주, 스위스, 네덜란드, 오스트리아, 필리핀의 11개 나라가 협력하고 있으며 지구촌 52여 개 국에서 활동하고 있다.

 

게인코리아는 지난 2009 4월에 설립되었으며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어려움에 처한 지구촌 사람들의 삶을 회복시키고 산소망을 품게 하며 차세대 지도자들을 키워 나가는 국제구호개발 단체이다. 라오스와 파키스탄에 게인스쿨을 운영하며 미래의 지도자를 키우고 있다. 2011년 충주에서 멘토링을 처음 시작한 이래로 서울과 부산 등 7개 지역에서 청소년들을 결연하여 멘토링을 하고 있다. 또한 탄자니아, 베냉 등지에 우물을 지원하고 있으며, 아이티와 네팔 등 지진을 비롯한 자연재해로 인해 피해를 입은 사람들을 돕기 위해 긴급구호와 개발을 하고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김아람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선교섹션 목록으로
[교단]속보-[포토]대신총...
[선교]‘우리가족 힐링캠...
[교계종합]한국교회대각성기...
[문화]서울종합예술실용...
[선교]초록우산어린이재...
 
{{}}
선거기간 동안 '네티즌의 의견'란은 잠시 닫습니다.
[1]
다음기사 : 광명시장애인단체연합회,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에 '코로나19 STOP' 희망성금 전달 (2020-03-27 12:13:01)
이전기사 : 광명농업협동조합,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에 '코로나19 STOP' 희망성금 전달 (2020-03-27 00:29:40)
소강석 목사, 우한폐렴 아픔 시로 형상화 '꽂으로 만나 갈대로 헤어지다' 시집 출간
소강석 목사, 우...
치유 에세이 ‘내...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