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TV : 이천식 목사의 365일 Q.T-'하나님의 마음에 맞는 사람이 되라'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2020년09월29일tue
Update: 2020-09-28 23:47:09
뉴스홈 > 오피니언 > 아침의 묵상
2020년03월31일 09시29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이천식 목사의 365일 Q.T-'하나님의 마음에 맞는 사람이 되라'
※찬송: 내 영혼에 햇빛 비치니(새 428장)
※말씀: 열왕기상 3장 4-15절 “내가 또 네가 구하지 아니한 부귀와 영광도 네게 주노니 네 평생에 왕들 중에 너와 같은 자가 없을 것이라”(13절)
 
■ 주님의 뜻
“사랑이 없으면 인생은 사막이다” 늘 혼자인 사람이 있습니다. 높은 지위와 많은 부를 누리면서도 외로움을 타는 사람이 있습니다. 사랑을 줄지도 받을지도 모르는 사람에게는 어쩌다 어려움이 닥쳐도 손을 내밀어 주는 이가 하나도 없습니다. 사랑이 없는 사람은 외로운 섬처럼 쓸쓸한 사람, 세상에 외로운 사람만큼 불행한 사람은 없습니다. 물없이는 물고기가 헤엄칠 수 없고 창공 없이는 새들이 날아다닐 수 없습니다. 사람은 사랑 없이는 살 수 없습니다. 좋은 비단이 있고, 맛있는 음식이 있고, 푹신한 잠자리가 있어도 사랑이 없으면 기쁨도 행복도 없는 것, 어찌 사람답게 살았다고 할 수 있겠습니까?
 
 
 오늘 본문을 보면 솔로몬은 달라고 하지도 않았는데도 하나님께서 자꾸만 주고 싶어 하셨습니다. 달라고 하여도 주고 싶지 않은 사람이 있고, 달라는 말을 하지 않아도 자꾸만 더 주고 싶은 사람이 있습니다. 그 대표적인 사람이 솔로몬입니다. 따라서 솔로몬의 모습을 보면 우리도 그런 비결을 배울 수가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내가 네게 무엇을 줄꼬. 너는 구하라”고 말씀하셨을 때 솔로몬은 온 백성을 잘 다스리고 싶으니 지혜를 달라고 구하였습니다. 지혜를 달라고 간구하는 솔로몬의 요구가 하나님 마음에 너무나 들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솔로몬이 구한 지혜를 주신다고 약속하시면서 그가 구하지도 않은 부와 영광까지 모두 주셨습니다. 그렇다면 하나님은 어떤 사람에게 그가 구하지 않아도 자꾸만 주려고 하실까요?
 
□ 하나님께 드리는 사람입니다.
 “솔로몬이 그 제단에 일천 번제를 드렸더니”(4절). 솔로몬이 언제 구하지 않아도 하나님이 주시는 복을 받았습니까? 바로 일천 번제를 드리고 난 그날 밤이었습니다. 그것은 엄청난 축복이었습니다. 예수님도 물질이 있는 곳에 네 마음도 있다고 하셨습니다.
 
□ 하나님께 기도하는 사람입니다.
 “솔로몬이 이것을 구하매 그 말씀이 주의 마음에 든지라”(10절). 솔로몬이 하나님께 일천 번제를 드린 것만으로 하나님께서 그가 필요한 모든 것을 주신 것은 아닙니다. 구하였더니 주신 것입니다. 솔로몬은 하나님께 지혜를 구하였습니다. 그랬더니 바로 지혜를 주셨습니다. 하나님은 간절히 구하는 이에게 주시는 분이십니다.
 
□ 하나님의 마음에 맞는 사람입니다.
 “솔로몬이 이것을 구하매 그 말씀이 주의 마음에 든지라”(10절). 솔로몬이 드리기만 한 것 때문에 하나님께서 모든 것을 주신 것이 아니었습니다. 또 드리고 구한 것만으로 주신 것도 아니었습니다. 바로 솔로몬이 구한 것이 하나님의 마음에 맞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마음을 기쁘게 하기 위해 드리는데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는 사람에게는 하나님께서 달라고 하지 않아도 주고 싶어 하십니다. 하나님 마음에 맞기만 하면 모든 소원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다윗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또 여호와를 기뻐하라 그가 네 마음의 소원을 네게 이루어 주시리로다”(시편 37편 4절). 할렐루야!
 
※복음송(미가엘): 1854장 해같이 빛나리
 
■ 주님께 기도
 하나님, 우리의 삶 속에도 드리기를 즐겨하고, 기도하며, 주님 마음에 맞는 사람이 되어 달라고 하지 않아도 모든 것을 받을 수 있는 믿음의 사람이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ds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아침의 묵상섹션 목록으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
선거기간 동안 '네티즌의 의견'란은 잠시 닫습니다.
[1]
다음기사 : 이현호 선교사의 오늘의 말씀-롬8:18 (2020-03-31 09:38:07)
이전기사 : 이천식 목사의 365일 Q.T-'하나님께서 매일 양식을 주신다' (2020-03-04 17:48:41)
화제의 신간- 대변환 시대의 '팍스 차이나'
화제의 신간- 대...
권순철 변호사,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