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TV : 이천식 목사의 365일 Q.T-《하나님의 축복을 경험하라》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2020년05월28일thu
Update: 2020-05-26 16:42:07
뉴스홈 > 오피니언 > 아침의 묵상
2020년05월19일 22시31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이천식 목사의 365일 Q.T-《하나님의 축복을 경험하라》
※찬송: 빈 들에 마른 풀같이(새 183장)
※말씀: 열왕기상 17장 8-16절 “여호와께서 엘리야로 하신 말씀같이 통의 가루가 떨어지지 아니하고 병의 기름이 없어지지 아니하니라”(16절)
 
■ 주님의 뜻
 “축복의 선물 포장지” 하나님이 우리에게 축복이라는 선물을 주실 때에는 반드시 고난이라는 포장지에 싸서 주신다는 말이 있습니다. 세상의 모든 고난은 그 안에 깊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자기 자식이 생고생하기를 바라는 부모가 없듯이, 하나님께서도 자기 자녀가 고통받기를 바라시지는 않을 것입니다. 모든 고난은 우리로 하여금 자신의 성품을 연마하기 위해 주어진 배움의 도구일 뿐입니다.
 
 오늘 본문에 보면 이방 땅인 두로와 시돈이 사르밧이라는 동리에 한 과부가 외아들을 데리고 살고 있었습니다. 당시 이스라엘과 주변지역에 몇 년 동안 가뭄이 있어 기근으로 모두가 목말라 하고 양식이 바닥나 있었습니다. 이 사르밧 과부의 가정에도 먹을 것이 없어 이제 마지막 남은 가루 한 움큼과 조금의 기름을 가지고 한끼의 양식을 해결하고 그 후에는 죽으리라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바로 그때 하나님께서는 엘리야를 이 과부에게 보내셨습니다. 엘리야는 이 여인에게 작은 떡 하나를 만들어 내게로 가져오고 그 후에 너와 네 아들을 위하여 떡을 만들라고 요구했습니다. 만약 내 말에 순종하면 하나님께서 너의 양식을 해결해주실 것이라고 하나님의 말씀도 전달했습니다. 이 여인은 정말 급박한 처지에서 엘리야의 말을 듣고 그대로 행할 때에 기근에서 양식을 해결 받는 놀라운 기적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대로 통의 가루가 다하지 아니하고 병의 기름이 없어지지 아니하는 축복을 경험했습니다. 그럼 "하나님의 축복을 경험하라"는 제목으로 은혜를 받겠습니다.
 
□ 이 여인은 위급한 상황에서도 친절했습니다.
 10-11절을 보면 지금 이 여인은 매우 위급하고 안타까운 처지임에도 불구하고 지나가는 한 유대인 나그네가 물 한 그릇을 요구하자 마다하지 않고 그 요구에 친절히 응해졌습니다. 마태복음 25장 최후의 심판 기사에서 주님은 소자에게 물 한 그릇을 준 것도 내가 기억한다고 말씀하십니다. 그것은 곧 주님에게 행할 일이라는 것입니다.
 
□ 이 여인은 축복의 씨앗을 생각했습니다.
 13절을 보면 이 위급한 상황, 남에게 눈 돌릴 수 없는 처지 가운데서도 이 여인은 먼저 선지자를 생각하고 그를 위하여 떡을 만들어주었습니다. 마태복음 6장 33절에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네게 더 하시리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먼저 하나님을 생각하고 하나님의 일을 생각하십시오. 그러면 이것이 엄청난 축복의 씨앗이 될 수 있습니다.
 
□ 이 여인은 선지자의 말대로 순종했습니다.
 15-16절을 보면 순종하여 엘리야의 말대로 하였을 때 기근이 지나기까지 밀가루와 기름이 넉넉히 공급되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것이 축복의 조건입니다. 이런 순종의 축복이 우리 모두에게 있기를 바랍니다.
할렐루야!
 
※복음송(미가엘): 1707장 축복하소서
 
■ 주님께 기도
 하나님, 우리도 하나님의 말씀에 우선순위를 두고 순종하는 믿음을 더하여 주시고, 축복의 조건으로 하나님의 축복을 경험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ds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아침의 묵상섹션 목록으로
[문화]CTS-굿피플 ‘2015...
[목회]교갱협, 이의용장...
[교계종합][포토]한국교회의 ...
[선교]초록우산어린이재...
[목회][포토]제8기 글로...
 
{{}}
선거기간 동안 '네티즌의 의견'란은 잠시 닫습니다.
[1]
다음기사 : 이천식 목사의 365일 Q.T-'우리는 하나님의 형상입니다' (2020-05-25 00:56:19)
이전기사 : 이천식 목사의 365일 Q.T-'우리의 만남을 감사합시다' (2020-05-17 22:39:07)
북그루, 김대유교수 신간 ‘행복한 삶의 온도’출간
북그루, 김대유교...
삼일교회 하태영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