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TV : 삼일교회 하태영 목사 ‘몸 굽혀야 보이는 생명’ 출판 화제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2020년08월15일sat
Update: 2020-08-14 09:21:40
뉴스홈 > 플러스 > 책/음반
2020년05월20일 11시32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삼일교회 하태영 목사 ‘몸 굽혀야 보이는 생명’ 출판 화제
38년 목회 인생 담은 주옥 같은 125편 글 수록


동시대 살아가는 목회자
-성도들에 진한 감동선사

삼일교회 하태영 목사가 38년 목회 인생을 담은 몸 굽혀야 보이는 생명(세움북스, 414, 1.7000)’을 출판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에 출판한 몸 굽혀야 보이는 생명은 총 3권으로 구성됐다.

1권 먼 길 돌아서 가기는 거짓의 사회화 소유: 그 귀함과 추함 압살롬과 콤플렉스 특별 초대 손님 평화의 조건 비틀기 문명의 종언 내편만 사랑하는 리더십에 대한 경고 평화: 먼 길 돌아서 가기 개천에서 용 날 수 없는 세상이라면 승리 뒤를 따라오는 어둠의 그림자 죄를 잘 관리하는 사람이 승리하는 나라 정의 없이 평화 없다 구원경제는 왜 없는가 함께 가자 등 47편을 담고 있다.

이와 함께 제2권 예수로 인해 행복한 그대에게는 하나님께 골칫거리인 믿음? 오늘의 요나 포도주를 물로 만드는 믿음 레기온 섬김을 다시 생각한다 믿음의 공공성 잡신으로 흥행하는 한국교회 성만찬적인 리더십 분파주의와 나르시시즘 몰트만 박사가 본 한국교회 삼손과 스데반 영적치매 야곱의 족속이 행복한 나라 권력영화부의 세습형제자매로서의 교회 베데스다 못가의 아비귀환 가공한 그리스도 어느 불구자 산모의 자기성찰 등 44편을 실렸다.

하태영 목사

또 제
3권 믿음의 재구성은 누가 사탄인가? 슬픔의 파토스를 잃은 한국교회 가는 길이 다르거든 기대려 하지 말라 자성노트 자유도 악성 바이러스가 될 수 있다 부활공동체가 살아야 할 방식 정화 에서의 길에서 벗어나라 서로 사랑하라 부자-가난한자가 갈은 구원을 구하다 하룻밤 연정과 갈은 사랑 말씀으로 죄악을 마사지하는 설교자들 악한 영과 함께 춤추는 사람들 고유문에 담긴 뜻 가을단상 몸 굽혀야 보이는 세상 등 34편을 소개하고 있다.

123권에 실린 125편의 글은 오늘을 살아가는 그리스도인들에게 감동을 주고도 남는다.

또 이 글들은 예언자적인 전통에서 쓰여 졌으며, 한국교회 교인들이 가던 길을 멈추고 돌아설 것을 권고하고 있다.

이와 함께 언제 또 어디에서 들을 수 있을지 모르는 글이어서 옥서 중에 옥석이라고 말할 수 있다.

몸 굽혀야 보이는 생명은 하 목사의 품성에 맞게 500권 한정 출판했다.

기독교한국신문 유달상 국장은 이 책의 제목 몸 굽혀야 보이는 생명이 암시하고 있듯이 하 목사는 성서본문을 말씀으로 선포하기 위해서 몸을 굽히고, 그 앞에 머물렀다무엇보다 하 목사는 매주일 말씀을 전하기 위하여 주석을 참조하고, 우리 믿음의 허상과, 한국교회와 한국사회의 현실을 조목조목 분석하여 명쾌한 논리로 말씀을 선포했다고 말했다.

유 국장은 또 그의 말 한마디 한마디가 옥석과 같았다교인들은 설레는 심정으로 하 목사의 설교에 귀를 기울이고, 그의 설교를 듣기 위해 또 한주를 기다린다고 덧붙였다.

유 국장은 특히 하 목사의 설교와 세상읽기는 우리에게 채찍으로 다가오기도 하고, 때로는 막혔던 가슴을 후련하게 뚫어 준다하나님나라에 대한 희망을 가져다가 주고, 그래서 교인들은 하 목사의 설교내용을 놓치지 않기 위해 긴장된 상태서 하 목사의 설교 듣기에 충실 한다고 말했다.

38년간 삼일교회를 섬긴 하 목사의 저서 몸 굽혀야 보이는 생명은 매주 주보에 실린 강단과 칼럼을 정제하여 햇순<기독교한국신문>에 기고한 글들을 선별하여 구성했다.

몸 굽혀야 보이는 생명은 하 목사의 지긋한 보살핌과 헌신을 잊지 못해 교우들이 뜻을 모아 출판됐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문병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책/음반섹션 목록으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
선거기간 동안 '네티즌의 의견'란은 잠시 닫습니다.
[1]
다음기사 : 북그루, 김대유교수 신간 ‘행복한 삶의 온도’출간 (2020-05-26 16:42:07)
이전기사 : 소강석 목사, 우한폐렴 아픔 시로 형상화 '꽃으로 만나 갈대로 헤어지다' 시집 출간 (2020-03-27 12:34:14)
홍재철 목사 설교집'너 성령의 사람아' 새롭게 조명
홍재철 목사 설교...
북그루, ‘하모니...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