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TV : 신간-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한 100일 묵상과 기도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2020년07월13일mon
Update: 2020-07-13 16:33:29
뉴스홈 > 플러스 > 책/음반
2020년05월31일 14시18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신간-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한 100일 묵상과 기도

수능을 앞둔 대한민국 고3은 몸도 마음도 지쳐 있을 수밖에 없다. 성적 1점에 웃고 울면서 매일 감정도 소진된다. 무언가 초월적인 힘으로 극복해나가야 하는 시기라는 생각이 들지만 딱히 방법이 없다. 그저 버티고 견디는 수밖에.

그리스도인이 청소년이라고 해도 상황이 다르지 않다. 신앙은 잊은 채 눈앞에 있는 산을 오르느라 여념이 없다.

인생에서 첫 번째 겪는 고생이라고 할 수 있는 대입 수능을 100일 앞둔 수험생의 마음은 마라톤에서 결승선이 얼마 남지 않은 선수와 같을 것이다. 그 귀한 시간, 수험생과 학부모가 매일 동일한 성경 말씀을 함께 읽고 묵상하고 기도하도록 구성한 이 책은 힘든 입시 준비를 하는 학생과 부모님께 여름철 한 잔의 냉수와 같은 시원함을 선사할 것이다.

말씀의 힘을 입어 나아가야 할 때

만만치 않은 인생 첫 관문을 자녀와 함께 통과하려면 매일 마음을 다잡아 줄 말씀이 필요하다. 문제는 조급한 마음 때문에 진득하게 앉아 말씀을 읽고 묵상하기가 쉽지 않다는 것이다. 그래서 준비했다. 크리스천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매일 필요한 에너지를 더해 줄 ‘100일간의 하루 3분 급속 충전!’

매일 성경에 등장하는 믿음의 선진들이 전해주는 응원의 메시지와 기도를 통해, 입시 준비 기간 동안 새 힘을 얻을 수 있다.

저자 이상훈 목사

20년 동안 목회 한길만 쉴 새 없이 달려온 저자는 2016년 모든 것을 내려놓고 생애 처음으로 교회 밖에서 교회 바라보기를 시도했다. 교회를 떠도는 교회 난민이 되어 보니 공동체의 소중함이 느껴졌고, 공동 노동자로 일해 보니 사역과 영혼의 소중함이 느껴졌다. 이후 하나님의 은혜로 다시 교회를 개척했다. 반 백 년 인생에서 교회를 빼면 아무것도 남지 않는 교회밖에 모르는 행복한 교회지기이다. 현재는 하늘향기교회를 담임하고 있으며, B2B성경연구원 대표이다.

총신대학교 종교교육과를 거쳐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을 졸업하고, 웨스트민스터신학대학원대학에서 성경주해(Th.M.)를 공부했다. <총신원보> 편집국장을 역임했고, 예장합동 총회에서 다수의 교재를 집필하고 강의했으며, 수년간 성서유니온선교회의 <어린이 매일성경>, 오륜교회 큐티월간지 <주만나>의 주집필자로 활동했다. 2001년부터 지금까지 프리셉트성경연구원의 선임 집필자로 꾸준히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예수님과 함께하는 40, 부활이 알고 싶다, 상황별 대표기도문(이상 넥서스CROSS)이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김의선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책/음반섹션 목록으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
선거기간 동안 '네티즌의 의견'란은 잠시 닫습니다.
[1]
다음기사 : 김대유 교수의 「행복한 삶의 온도」 & 장영권 박사의 「위대한 자기혁명」 듀엣 북콘서트 (2020-06-07 15:22:00)
이전기사 : 북그루, 김대유교수 신간 ‘행복한 삶의 온도’출간 (2020-05-26 16:42:07)
북그루, 듀엣 북 콘서트 개최
북그루, 듀엣 북 ...
김대유 교수의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