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TV : 한국교회 소교단 목회자 중심 코로나 구멍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2020년07월16일thu
Update: 2020-07-16 07:37:20
뉴스홈 > 뉴스 > 핫이슈
2020년06월07일 15시55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한국교회 소교단 목회자 중심 코로나 구멍
한교총, “소모임 자제 요청”vs 한교연, “방역 준수 왜곡‘

한국교회 현장 예배가 철저한 방역 지침과 교회의 실정에 맞게 드려지고 있다.

코로나 19(우한폐렴) 확산이 일부 교회 목회자들을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것과 관련 한국교회 최대 연합기관인 한교총(대표회장 김태영, 문수석, 류정호 목사)은 소 모임 자제를 요청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반면 한교연(대표회장 권태진 목사) 모임 자체를 막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하다는 논평을 냈다.

한국교회 내에서도 서로 다른 입장을 극명하게 보여주고 있는 것.

양측이 발표한 내용을 보면 한국교회가 우한폐렴 확산 지원지로 떠오를 경우 지금보다 더 혹독한 시련이 따르기 때문에 방역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해 사회에 본을 보여야 한다는 것이주다.

일부 언론에서는 이러한 의미를 접어두고 마치 양 기관이 서로 다른 의견을 말하는 것처럼 호도하고 있다.

한교총은 성명을 통해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한국교회는 한국사회 공적 구성원으로서 지역사회 감염원이 되어서는 안 된다는 책임감으로 그 어떤 시설보다도 철저한 방역에 온 힘을 다했다그러나 최근 방역수칙을 지키지 않은 소규모 모임 발감염이 지역사회로 확산되면서 깊은 우려와 상처를 주고 있다고 말했다.

한교총은 또 확산을 막지 못한 작은 모임들은 방역에 온 힘을 다하는 정부와 국민들의 노력과, 예배회복을 바라는 한국교회의 노력에 찬물을 끼얹었다코로나19는 다시 앞으로 두 주간이 중대한 고비가 될 것이다고 경고 했다.

한교총은 특히 이에 모든 교회는 교회가 속한 지역의 상황을 살피며, 지역 방역 당국과의 긴밀한 대화와 협조를 통해 현재의 어려움을 잘 극복해 나가야 한다모든 교회는 질병관리본부의 요청대로 마스크 착용과 손 소독과 거리두기 등 철저히 따라야 한다고 강조 했다.

이어 한교총은 특히 지하실 같은 밀폐된 공간에서의 작은 모임은 자제해 주시고, 친밀한 사람들 간에도 기본적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야 한다한국사회의 고난과 함께해왔던 한국교회 전통을 다시 한 번 상기하며, 코로나19가 완전히 종식되기까지 인내와 지혜로 슬기롭게 극복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반면 한교연은 3수도권 일부 교회 목회자 코로나19 확진에 대한 한국교회연합의 입장을 통해 최근 일부 교회와 목회자를 중심으로 코로나19에 감염된 사례가 집중 보도되면서 또다시 한국교회가 코로나19 전파의 온상인양 매도되고 있는 사태에 대해 심히 우려하며 개탄해 마지 않는다고 전제 한 후 일부 교회 성도들과 목회자가 생활 방역 수칙을 무시해 타인에게 병을 옮겼다면 이는 안타깝지만 대단히 잘못된 것이다고 지적했다.

한교연은 마스크를 쓰는 등 나름대로 방역 수칙을 준수했음에도 불구하고 3, 4차 감염이 되었다면 이들도 엄연히 피해자이므로 함부로 신상털기식 매도를 해서는 안 될 것이다일부 교회의 사례를 보도한 방송과 언론매체들은 교회들이 좁은 공간에서 부흥회를 하며 마스크도 쓰지 않고 박수를 치며 찬송을 부르고 마구 침을 튀겨 모든 사람을 감염시켰다는 식으로 보도한 것은 명백한 편향 왜곡 보도다고 지적 했다.

한교연은 이어 더욱 개탄스러운 것은 한국교회를 보호하고 대변해야 할 교회연합기관까지 나서 교회 내 소모임을 자제하라는 성명서를 발표하고 마치 최근의 코로나 재유행 조짐이 일부 작은 교회와 목회자들에 의해 시작된 것처럼 이들에게 모든 책임을 전가하는 듯한 모습이다교인 20명 안팎의 개척교회 목회자들에게 좁은 공간에서 소모임을 하지 말라는 것이 아예 교회 문을 닫으라는 행정명령과 뭐가 다를 것이 없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문병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핫이슈섹션 목록으로
[핫이슈]한기총 ‘제26회 ...
[핫이슈]두날개선교회 김성...
[핫이슈]한국교회동성애대...
[핫이슈] “시대 이끌 하나...
[핫이슈]2016 아바드리더컨...
 
{{}}
선거기간 동안 '네티즌의 의견'란은 잠시 닫습니다.
[1]
다음기사 : 교회 산발 확진 무엇이 문제인가? (2020-06-10 09:15:28)
이전기사 : 한교총, 성령강림주일 ‘한국교회 예배회복의 날’로 드린다 (2020-05-24 23:27:44)
북그루, 듀엣 북 콘서트 개최
북그루, 듀엣 북 ...
김대유 교수의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