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TV : 소강석 목사, 국가인권위에 포괄적 차별금지법 반대 입장 강력 표명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2020년07월16일thu
Update: 2020-07-16 07:37:20
뉴스홈 > 뉴스 > 교계종합
2020년06월12일 21시23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소강석 목사, 국가인권위에 포괄적 차별금지법 반대 입장 강력 표명
"인권위원회가 과 보호를 할 필요가 잇을까?"


소강석 목사
(한교총 사회위원장-새에덴교회)11일 최영애 국가인권위원장에게 포괄적 차별금지법을 제정할 경우 한국교회 전체가 일어나 현수막을 걸고 반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소 목사는 자신의 페이스 북을 통해한교총 김태영, 류정호 대표회장님과 함께 만났다요즘 뉴스에서 보도한 대로 국가인권위원회에서 차별금지법을 발의하기 위해서 기독교계를 예방하러 온 것이다고 말했다.

소 목사는 또 저는 최영애 위원장님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열린 마음과 포용력, 답변을 하시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우리는 국가인권위원회의 공적과 공헌을 무시해서는 안된다고 덧붙였다.

소 목사는 특히 국가인권위원회가 대한민국의 인권 신장에 기여를 했으며 인권 선진국으로 발돋움하게 한 것은 사실이다그러나 저는 포괄적 차별금지법에 대해서는 지금까지 일관되게 반대해온 사람이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소 목사는 저는 민족문제, 남북평화, 통일, 사회적 약자를 섬기는 일에는 개혁적이고 진보적으로 가야 한다는 것에는 동의한다그러나 성경의 가치와 국민의 보건, 건강한 사회를 지키기 위해서는 동성애자들이 사회적 신분 등과 같은 정도로 보호의 대상이 되는 것에 대해서는 동의할 수 없다고 분명히 했다.

최영애 국가인권위원장(좌)이 경청하며 밝게 웃고 있는 모습

그러면서 소 목사는
그렇게까지 인권위원회가 과보호를 할 필요가 있을까 우려가 된다고 말했다.

소 목사는 지금은 문화 막시즘의 황혼기를 맞고 있는데 왜 구태여 포괄적 차별금지법을 제정하려고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서유럽에서도 차별금지법을 제정해 놓고 예외 조항을 만들려고 하고 북유럽 경우에도 차별금지법을 제정해 놓고 기독교계가 후회와 탄식을 하고 있다는 것을 모르십니까? 그래서 북유럽에서 조차도 차별금지법 처벌 예외 조항을 추진하고 있는 중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저희는 단호하게 반대 입장을 표명합니다. 언론보도준칙이라는 법이 제정되자 그 법 때문에 언론이 얼마나 편파적으로 보도를 해 왔습니까? 기자들이 동성애에 관한 보도를 매우 꺼려해 왔기 때문이죠. 저는 굉장히 열려 있는 목사이지만, 차별금지법이 성경적 진리와 기독교 가치가 무너지고 교회 생태계를 무너뜨리는 악법이 될 수가 있다고 봅니다. 영국과 유럽도 처음에는 다 이런 식으로 진행을 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들의 역사를 반면교사로 삼고 있기 때문에, 인권위가 포괄적 차별금지법을 계속 추진한다면 모든 한국교회가 연대하여 반대를 할 것입니다. 잠시 멈추고 생각해 보시면 지금까지 보이지 않았던 것들이 보이게 될 것입니다. 부디 한국교회 모든 교회마다 반대 현수막을 거는 일이 없도록 해 주십시오. 한국교회가 일제히 반대집회를 하고 기도집회를 하지 않도록 꼭 잠시 멈추고 생각해 보시기를 바라겠습니다.”라고 최영애 국가인권위원장에게 말했다.

소 목사는 한국교회나 인권위나 동성애자들을 사랑한다는 점에서는 동일한 생각이었다그러나 포괄적 차별금지법만큼은 분명하게 반대 입장을 표명하였고 앞으로도 반대운동을 전개해 나갈 것을 표명했다고 밝혔다.

끝으로 소 목사는 부디 이번 만남을 계기로 대립과 갈등이 아닌 대화와 소통으로 차별금지법 추진을 중지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문병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교계종합섹션 목록으로
[교계종합]2017년 흰돌산수양...
[교계종합]한기총, 광복절 67...
[교계종합][포토]"교육부는 ...
[교계종합]한국기독언론협-본...
[교계종합]종교법학회 창립 ...
 
{{}}
선거기간 동안 '네티즌의 의견'란은 잠시 닫습니다.
[1]
다음기사 :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 "‘코로나19 STOP'기부릴레이에 100여개 개인,기업·단체 참여" (2020-06-12 21:35:19)
이전기사 : 한교총, 포괄적 차별금지법 반대 입장 최영애 인권위원장에 전달 (2020-06-12 21:03:17)
북그루, 듀엣 북 콘서트 개최
북그루, 듀엣 북 ...
김대유 교수의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