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TV : 성락교회 교개협, 목회자세미나 및 임마누엘 성회 연다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2020년08월15일sat
Update: 2020-08-14 09:21:40
뉴스홈 > 뉴스 > 교회
2020년06월18일 21시47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성락교회 교개협, 목회자세미나 및 임마누엘 성회 연다
한국교회 대표하는 목회자, 신학자들 강사로 나서


‘나의 변화 예수의 삶으로’ ‘목회다움에 대한 고민’ 주제

성락교회 교회개혁협의회(대표 장학정 장로/ 이하 교개협)이 교회의 회복과 쇄신을 위해 6월, 한 달 동안 목회자 세미나와 임마누엘성회를 잇달아 개최한다. 

이와 관련하여 교개협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마주하게 된 지독한 고난의 시간을 단순히 버텨내는데 그치는 것이 아닌, 교회와 목회자, 성도의 자기 발전을 위한 각성과 연단의 계기로 삼겠다는 취지로 금번 세미나를 계획했다"며 "교회의 모임에 대한 사회적 우려가 큰 만큼 위 세미나와 임마누엘성회는 과도한 수준의 사회적 방역 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교개협은 세미나와 임마누엘 성회에 참석자들에 대해 발열체크, 손소독, 마스크 착용, 명부 작성 등을 포함, 최고 수준의 개인위생 및 방역을 실시할 예정이다.

교개협의 금번 세미나에는 그간 한국교회와 소통하고자 노력했던 성락교회 개혁측의 의지가 고스란히 드러나 있어 눈길을 끈다. 

지극히 폐쇄적이었던 성락교회 시스템을 거부하고 지난 2017년 초, 교회 개혁 선포와 함께 한국교회와의 교류, 협력을 약속했던 교개협은 지난 3년여간 다양한 교단, 교파들과 교류하며, 한국교회의 구성원으로 함께했다. 

이번 세미나에도 한국교회를 대표하는 목회자, 신학자들이 기꺼이 강사로 나서, 개혁측의 변화를 응원한다.

금번 16일부터 18일까지 열린 ‘2020 상반기 목회자 세미나’는 ‘목회다움에 관한 우리들의 고민’이란 주제에 맞게, 오직 좋은 목회, 건강한 목회에 대한 본질적, 현실적 대안이 제시됐다. 

본 세미나에는 고상섭 목사, 이진오 목사, 김명호 목사, 김건주 목사, 박영돈 목사, 강태우 목사, 김관성 목사, 김동일 목사, 류호준 목사, 오대식 목사 등 교계를 대표하는 진보와 보수 신학자 및 목회자들이 대거 강사로 나서, 목회론, 교회론, 구원론, 설교, 기도 등의 다양한 주제에 대해 특색있는 발제를 했다. 

이와 함께 24일부터 26일까지 신길본당에서 열리는 ‘임마누엘성회Ⅸ’ 역시 송태근 목사(삼일교회), 김병년 목사(다드림교회), 강재식 목사(광현교회) 등이 특별 강사로 나서 개혁측 성도들에 혼돈과 위기 앞에 갖춰야 할 그리스도인의 마음가짐과 자세에 대해 얘기할 예정이다. ‘나의 변화 예수의 삶으로’란 주제로 열리는 본 성회는 3일간 오후 8시에 현장 및 유튜브 중계를 통해 동시에 송출된다.

교개협은 “전 세계를 혼란에 몰아넣은 코로나19로 우리들은 언제 끝날지 모르는 어두운 터널을 지나게 됐다. 막막한 어둠 앞에 우리 모두가 갈 곳을 몰라 헤매고 있지만, 확실한 것은 우리가 향할 곳이 바로 그리스도의 빛이라는 사실이다”면서 “이번 성회를 통해 희망을 잃고 시름하는 사람들에 그리스도의 빛을 건네주고자 한다. 우리가 눈을 들어 앞을 볼 수 있다면, 언제나 희망이고, 기쁨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성회를 통해 되새기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문병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교회섹션 목록으로
[교회][포토]"성석교회 ...
[교회]고(故) 유은혜 사...
[교회]맥안리스 선교사 ...
[교회]여의도순복음교회 ...
[교회]여의도순복음교회,...
 
{{}}
선거기간 동안 '네티즌의 의견'란은 잠시 닫습니다.
[1]
다음기사 : 법원, 성락교회 장부 제3의 장소서 집행관 중계 열람 허용 (2020-06-22 19:30:24)
이전기사 : 새에덴교회, 참전용사 온라인 초청 보은 행사 연다 (2020-06-18 10:01:20)
홍재철 목사 설교집'너 성령의 사람아' 새롭게 조명
홍재철 목사 설교...
북그루, ‘하모니...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