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TV : 이천식 목사의 365일 Q.T《우리의 꿈을 이루십니다》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2020년08월13일thu
Update: 2020-08-12 21:26:50
뉴스홈 > 오피니언 > 아침의 묵상
2020년07월23일 22시33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이천식 목사의 365일 Q.T《우리의 꿈을 이루십니다》
※찬송: 주여 지난밤 내꿈에(새 490장)
※말씀: 히브리서 11장 8-12절 “믿음으로 아브라함은 부르심을 받았을 때에 순종하여 장래 유업으로 받을 땅에 나아갈새 갈 바를 알지 못하고 나아갔으며”(8절) 
 
■ 주님의 뜻
  "꿈을 발전시키라" 모세는 꿈이 깨어진 것을 체험한 인물입니다. 모세의 나이 40세 되던 어느 날 애국애족의 꿈을 갖고 종살이 하는 자기 동족의 정황을 살펴보기 위해 궁밖으로 나가 의분으로 애굽사람을 죽이게 되었고, 다음날 동족 히브리 사람끼리 다투는 싸움에 참견하다가 자기가 살인한 일이 탄로 난 줄 알고, 그 자리에서 미디안 광야로 피신했습니다. 그의 나이 80세가 되었을 때 하루는 호렙산 기슭 떨기나무에 불이 붙은 채 꺼지지 않는 것을 보고 기이하게 여겨 가까이 갔다가 하나님의 소명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후 모세는 지팡이 하나만 갖고 애굽으로 가서 이스라엘 백성을 구해 내는 위대한 이스라엘의 지도자가 되었습니다. 우리는 여기에서 꿈이 죽었을 때, 생애의 종지부를 찍지 말고 꿈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동기로 삼아야 한다는 교훈을 배워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이 75세였을 때 그를 택하시고 갈대아 우르를 떠나라고 하시면서,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이르시되 너는 너의 고향과 친척과 아버지의 집을 떠나 내가 네게 보여 줄 땅으로 가라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하게 하리니 너는 복이 될지라"(창12:1-2)고 하셨습니다. 그럼 “우리의 꿈을 이루십니다”라는 제목으로 함께 은혜를 나누겠습니다.
 
□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의 꿈을 이루십니다.
 아브라함이 가나안에 도착했을 때 가나안은 심한 가뭄이 들었습니다. 결국 아브라함은 아내와 롯을 데리고 애굽으로 내려갔습니다. 그러나 더 큰 절망이 아브라함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때가 이르매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의 꿈을 부활시켜 주셨습니다. 어느 날 밤 바로의 꿈에 하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사라가 아브라함의 누이가 아니라 아내라는 사실을 밝혀 주심으로, 바로 왕은 아브라함을 불러 “네 아내가 여기 있으니 이제 데려가라”고 말하면서 많은 은금과 육축과 노비까지 주었습니다.
 
□ 하나님께서 우리의 꿈을 이루십니다.
 오늘날 성도들도 하나님의 약속과 영광에 도달하기 전에 반드시 사망의 골짜기(골고다)를 지나야 합니다. 이것은 하나님의 섭리로서 우리의 자아를 깨뜨리시고 온전한 하나님의 백성을 삼고자 하십니다. 우리는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를 지날 때 하나님을 원망하거나 탄식하지 말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영광된 자리에 들어갈 자격을 상실하게 됩니다. 오직 감사함으로 자아를 완전히 깨뜨려야만, 꿈이 다시 부활하는 것을 체험합니다. 우리는 말씀과 성령을 통해 얻은 꿈이라면 그 어떠한 어려움이 와도 자기 십자가를 지고 가면 반드시 부활할 것을 믿고 인내해야 합니다. 그러면 죽은 자와 방불한 사람을 통해 하늘의 별과 같고 바다의 모래같이 많은 민족을 이루어주십니다. 하나님께서 반드시 우리의 꿈을 이루어 주실 것입니다. 할렐루야!
 
※복음송(미가엘): 758장 할 수 있다 해보자
 
■ 주님께 기도
하나님, 우리에게 주신 꿈을 이루기 위해서 어떠한 고난과 역경이 오더라도 이겨낼 수 있는 힘을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ds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아침의 묵상섹션 목록으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
선거기간 동안 '네티즌의 의견'란은 잠시 닫습니다.
[1]
다음기사 : 이천식 목사의 365일 Q.T《생명의 물가로 나오라》 (2020-07-28 23:16:42)
이전기사 : 이천식 목사의 365일 Q.T《높은 이상을 가져라》 (2020-07-21 11:01:08)
홍재철 목사 설교집'너 성령의 사람아' 새롭게 조명
홍재철 목사 설교...
북그루, ‘하모니...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