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TV : 이천식 목사의 365일 Q.T《생명의 물가로 나오라》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2020년08월13일thu
Update: 2020-08-12 21:26:50
뉴스홈 > 오피니언 > 아침의 묵상
2020년07월28일 23시16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이천식 목사의 365일 Q.T《생명의 물가로 나오라》
※찬송: 예수 앞에 나오면(새 287장)
※말씀: 이사야 55장 1-13절 “너희는 여호와를 만날 만한 때에 찾으라 가까이 계실 때에 그를 부르라”(6절)
 
■ 주님의 뜻
 “두 가지 사랑” 톨스토이의 <북두칠성>은 가뭄이 심하던 때에 한 소녀가 병든 어머니에게 물을 구해 주는 이야기입니다. 소녀는 꿈속에서 노인을 만나 물을 얻고 귀가하던 중 목마른 개와 나그네에게 물을 나누어 주게 되고 표주박이 은과 금으로 변하는 것을 봅니다. 나중에 어머니에게 그 물을 주었을 때 물은 금강석이 되어 하늘에 올라가 북두칠성이 됩니다. 톨스토이는 ‘인간은 사랑에 의해 살고 있다. 그러나 자기에 대한 사랑은 죽음의 시초가 되고, 하나님과 이웃에 대한 사랑은 삶의 시초가 된다’고 말했습니다.
 
광야란 물이 없는 황량하고 메마른 곳입니다. 그곳은 사랑과 평화가 없는 곳입니다. 이스라엘 백성이 고난의 땅 애굽에서 나와서 축복의 땅인 가나안 복지를 향하여 출발하였습니다. 그들이 가는 길이 바로 광야 길입니다. 사람들은 오늘 이 시대를 광야와 같다고 말합니다. 인심이 메마르고 너무 자기중심적으로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하기 때문에 상처받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마음속에도, 가정에도 그리고 사회와 온 세계 어디에도 평화가 없는 것 같습니다. 이 세상 그 어느 곳에도 인생의 기갈을 해소해 줄 수 있는 생명의 물이 없습니다. 그럼 “생명의 물가로 나오라”는 제목으로 은혜 받겠습니다.
 
□ 하나님께서 물로 나오라고 초청하십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광야와 같은 이 세상을 향해 하시는 말씀을 들어야 합니다. 그러면 생수를 얻을 수 있고 영원히 목마르지 않게 되며 영혼이 살아나게 됩니다. “물로 나오라”(사55:1절)고 하나님께서 초청하십니다. “귀를 기울이고 내게 나아와 들으라”(사55:3절), “너희는 여호와를 만날 만한 때에 찾으라”(사55:6절) 그리하면 너희 영혼이 살리라. 예수님께서도 말씀하시기를 “나를 믿는 자는 성경에 이름같이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 나리라”(요7:38절)고 말씀하셨습니다. 영혼의 해갈은 이 세상에 있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 있으며 “물로 나오라”는 주님의 초청에 응할 때 이루어집니다.
 
□ 하나님께서 누구나 다 와서 마시라고 초청하십니다.
 “너희 목마른 자들아”(사55:1절)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시라”(요7:37절)는 말씀처럼 하나님의 초청은 “누구든지”입니다. 남녀노소 빈부귀천을 막론하고 영혼의 갈증이 있는 사람은 다 오라고 초청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간곡히 반복하여 초청하시는 데도 왜 많은 사람이 오지 않을까요? 아마도 세상에 취해 자신이 기갈로 고통 받고 있음을 망각하고 있거나 아니면 병이 깊어서 마실 수 없게 됐기 때문일 것입니다.
 
□ 하나님의 초청에 응하면 생명을 얻습니다.
 “물로 나오라”는 초청에 응하면 “좋은 것을 먹을 것이며, 즐거움을 얻게”(사55:2절) 됩니다. “영혼이 살게”(사55:3절) 됩니다. “긍휼함과 용서”(사55:7절)를 받습니다. 예수님께서도 요한복음 4장 10절에서 사마리아 수가성 여인에게 “내가 주는 물을 먹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니 나의 주는 물은 그 속에서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이 되리라”고 말씀하셨고, 여인은 생수를 마심으로써 기쁨과 감사와 소망으로 새 인생을 시작하였습니다. “물가로 나오라, 생수를 마시라”는 주님의 초청에 응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황량한 광야와 같은 세상에서 생명수가 흘러넘치는 오아시스와 같은 삶을 누릴 수 있습니다. 할렐루야!
 
❈복음송(미가엘): 692장 나에게 생수 부으시니
 
■ 주님께 기도
 하나님, 우리에게 영원히 목마르지 않는 생수가 필요합니다. 생명수 강에서 주님과 함께 살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dstv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아침의 묵상섹션 목록으로
[교계종합]한국기독언론협-본...
[목회] CTS ‘미래목회포...
[교계종합]2017년 흰돌산수양...
[교단]합동총회 한성노회...
[교계종합]제5대 한교연 대표...
 
{{}}
선거기간 동안 '네티즌의 의견'란은 잠시 닫습니다.
[1]
다음기사 : 이천식 목사의 365일 Q.T《하나님은 승리의 깃발이십시다》 (2020-08-02 09:20:52)
이전기사 : 이천식 목사의 365일 Q.T《우리의 꿈을 이루십니다》 (2020-07-23 22:33:54)
홍재철 목사 설교집'너 성령의 사람아' 새롭게 조명
홍재철 목사 설교...
북그루, ‘하모니...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